첫댓글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삼성 중공업 건설기계부분 이었다는것은 아실테고, 볼보로 넘어간 이후 계속되는 흑자 경영으로 그룹본사로 부터도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볼보 그룹 자체가 건설기계와 상용차 중심으로 개편되었고 그중에 굴삭기 부분의 연구/생산 기지가 한국이다 보니깐요. 국내 중장비 업체들을 경쟁업체로 생각하지 않을정도의 위치에 있습니다. 분위기는 삼성의 문화와 볼보의 문화가 공존하면서 점점 글로벌화 되어가는 과정으로 매우 자유롭습니다.
삼성이나 기타 국내 대기업의 메리트가 높은 연봉이나 성과급에 있다면 볼보의 매력은 자유롭고 합리적인 분위기와 발전 가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봉은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자신이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는지 잘 생각해보시고 준비하세요. 다만 이직률 1%미만이라는 수치는 그냥 나온게 아니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단순한 외국계기업이 아니고 글로벌 컴퍼니 중의 하나입니다. 한국의 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볼보건설기계부문의 굴삭기부문 허브가 경상도 창원이고, R&D센터도 거기에 같이 위치하고 있어서 입니다. 흑랑님 말씀처럼(아는 형입니다^^) 본사로부터도 상당히 인정받고 있구요. 솔직히 한국시장에 대한 매력은 별로 느끼지 못합니다. 두산이나 현대랑 좀 다른 입장이죠. 인천에 건설기계와 대형트럭의 물류센터가 있는데, 이 곳도 일본, 중국, 한국을 아우르는 센트럴 Warehouse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한국의 위치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볼보트럭은 스카니아를 제치고 현재 수입트럭업계 1위입니다.
첫댓글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삼성 중공업 건설기계부분 이었다는것은 아실테고, 볼보로 넘어간 이후 계속되는 흑자 경영으로 그룹본사로 부터도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볼보 그룹 자체가 건설기계와 상용차 중심으로 개편되었고 그중에 굴삭기 부분의 연구/생산 기지가 한국이다 보니깐요. 국내 중장비 업체들을 경쟁업체로 생각하지 않을정도의 위치에 있습니다. 분위기는 삼성의 문화와 볼보의 문화가 공존하면서 점점 글로벌화 되어가는 과정으로 매우 자유롭습니다.
삼성이나 기타 국내 대기업의 메리트가 높은 연봉이나 성과급에 있다면 볼보의 매력은 자유롭고 합리적인 분위기와 발전 가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봉은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자신이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는지 잘 생각해보시고 준비하세요. 다만 이직률 1%미만이라는 수치는 그냥 나온게 아니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네~~감사합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단순한 외국계기업이 아니고 글로벌 컴퍼니 중의 하나입니다. 한국의 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볼보건설기계부문의 굴삭기부문 허브가 경상도 창원이고, R&D센터도 거기에 같이 위치하고 있어서 입니다. 흑랑님 말씀처럼(아는 형입니다^^) 본사로부터도 상당히 인정받고 있구요. 솔직히 한국시장에 대한 매력은 별로 느끼지 못합니다. 두산이나 현대랑 좀 다른 입장이죠. 인천에 건설기계와 대형트럭의 물류센터가 있는데, 이 곳도 일본, 중국, 한국을 아우르는 센트럴 Warehouse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한국의 위치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볼보트럭은 스카니아를 제치고 현재 수입트럭업계 1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