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Cebu다양한 해양스포츠, 휴양시설이 자랑거리세부는 여행자들이 품은 열대 섬에 대한 꿈을 현실에서 실현해주는 필리핀 제일의 휴양지다. 하루에 일곱 번 변한다는 바다와 고운 모래가 있는 해변, 숙소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만족할 만한 시설을 갖춘 리조트, 다양한 해양스포츠 등 세부의 모든 것들은 여행자들의 기호에 맞춰 이루어진 듯하다. 또한 인천에서 세부 직항이 운항돼 짧은 휴가를 즐겨야만 하는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게 단연 인기 코스로 떠올랐다.
세부 여행은 리조트 여행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숙소 선정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리조트는 국제공항이 있는 막탄 섬에 위치해 있다. 여행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은 프라이빗 비치와 샹그릴라,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모두 전용 비치가 있고 스파를 비롯한 훌륭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외 세부 본섬에도 바디안을 비롯해 다양한 리조트가 즐비해 있으므로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막탄 섬이나 세부 본섬 모두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휴양지이면서도 문화여행을 겸할 수 있는 것도 세부의 장점. 세계 일주를 하던 포르투갈의 항해사 마젤란이 태평양을 건너 도착한 섬이 세부였고, 이후 스페인의 통치를 받아 곳곳에 그 당시의 유물과 유적이 남아 있으므로 유적지 탐방도 해볼 만하다.
Must see & try스페인 유적 세부에서 처음으로 가톨릭 미사가 거행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젤란이 증정한 산토니뇨 아기예수상이 있는 성 어거스틴 교회는 세부를 방문했다면 한 번은 꼭 들러볼 만한 유적지다. 성 어거스틴 교회 밖에는 사람들이 소원의 촛불을 켜놓고 있는데, 이곳에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한다.
아일랜드 호핑투어 아름다운 세부의 바닷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방법이 배를 타고 바다를 돌아보는 호핑투어다. 코스는 날루수완, 일루퉁안, 올랑고 섬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열대어 낚시, 스노클링,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 해양스포츠를 함께 할 수 있어 좋으며 점심으로 제공되는 바비큐 시푸드와 열대과일도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
세부 전망대 탑스 탑스는 세부 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로 시가지를 비롯해 반대편에는 막탄 섬이나 그 주변에 있는 작은 섬들까지 보인다. 야경이 아름다우므로 산미구엘 맥주를 마시며 야경을 감상해도 좋다.
유리바닥 보트투어 세부는 섬을 둘러싸고 있는 색색의 산호와 세상의 아름다운 모든 색을 머금은 열대어들이 노니는 산호밭이다. 이 광경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닥이 유리로 된 보트를 이용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