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준 날: 25년 7월 2일(수) 14:40~
*함께한 아이들: 1,2,3학년 8명
*읽어준 책: 《이야기 주머니 이야기》이억배 / 보림
《이 작은 책을 펼쳐봐》제시클라우스마이어 / 비룡소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안영은 / 책읽는곰
오늘은 책상 배치가 좀 다르게 되어있었어요. 미술 수업하는 책상 배열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다행히 아이들이 8명이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앉아 책읽기 했습니다.
《이야기 주머니 이야기》
제목을 보더니 이야기 라는 말이 두번이나 나오네요! 하며 관심을 보입니다. 지금은 여러가지 놀거리 즐길거리가 많지만 옛날에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이 들려주는 이야기로 즐거움을 찾았다고 설명해줬어요. 들은 이야기를 벽장속에 꽁꽁 숨겨두는 모습을 신기하게 바라봤어요. 갖혀있는 이야기들를 들은 머슴이 신랑을 구하는 모습을 보고 재미있어 했어요. 뱀이 숨어있는 곳을 찾아보라고하니 바로 찾네요.
이야기주머니를 꺼내 날리는 장면을 보고는 저마다 아는 옛이야기를 꺼내보았답니다.
《이 작은 책을 펼쳐봐》
책을 넘기면서 점점 책이 작아지고 작아진 책이 다시 커지는걸 좋아했어요. 함께 책 제목도 읽고 누가 책을 펼치는지도 살펴보기도 했구요.
앞 면지와 뒷 면지의 달라진점을 맞춰보기도 했답니다. 다음주에는《이 책을 절대 열지마시오》를 같이 읽고싶다고 했어요.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
이 책 정말 재미있는데! 하는 친구가 2명 있었어요. 똥을 닦을때 휴지를 몇칸 써야되냐고 아이들에게 물으니 2칸부터 15칸 까지 제각각 다릅니다. 정답인 6칸을 맞추는 아이가 엄청 뿌듯해 했어요. 아이들의 눈높이로 재미있게 화장실사용법을 알려주는거라 더욱더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오늘 가장 재미있었던 책은 《이 작은 책을 펼쳐봐》입니다.
방학동안 쉬기로 하여 16일까지 책읽기 후
하반기는 매주 목요일 책읽기하기로 했습니다. (8/21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