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여성시대 호호호 웃어봐
2년 전에도 글을 한 번 썼는데 그 때보다 혼여행러들이 많이 늘어난 거 같지 않냐노? 또 한 번 뚜벅이 혼여행러의 숙소 후기들을 간단하게 써보겠다노.
근데 숙소 사진을 안찍은 곳도 많아서.. 이런 곳은 대충 느낌쓰라도 보라고 네이버에서 퍼왔다노.
제목엔 국내라고 해놨지만 제주 숙소 일곱개, 부산 숙소 하나ㅎ..
1~7번: 제주, 8번: 부산
1. 1미리 게스트하우스 🌝🌝4인 도미토리 - 2.5만원
협재에 있고 되게 구석져. 밤에는 숙소 가는 길이 어두운 그런 곳
그치만 바다랑 근처 식당이 매우매우 가깝고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여서 너무 좋았어 일정을 빡세게 돌아다니기보단 쉬기 위한 여행을 가기에 좋은 곳 같아~! 다른 숙소는 연박을 해도 체크아웃 시간에 나가줘야 하는데(청소해야해서ㅜ) 여기는 그런 눈치 주는 게 없더라고!!! 늦잠 개좋고요💙 근데.. 그래서 그런가? 구석구석 먼지가 조금씩 보이긴 해.. 사진으로 봐도 그래보이겠지만 옛날 집이라 화장실도 진짜 옛날 할머니집 갬성ㅎㅎ..이었어
방은 작은 편이라 주말에 가는 건 비추(방 네 명 다 들어가면 캐리어 개노답일 듯), 제주에서 느긋하게 쉬면서 다닐 여시들에게 좋을 듯
+++++헐 대박 여기 4인>2인으로 바꿨네!! 그래.. 그 짝은 방에 4인은 에바긴 했어.. 2인 도미토리 3.5만원입니다~!
2. 너븐팡 게스트하우스 🌝🌝
6인 도미토리 - 2.5만원
제주 공항 게스트하우스 검색하면 딱봐도 깔끔하고 좋은 이미지로 딱 눈에 띄는 곳!
공항 근처라 다음날 공항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아침부터 조금 부산스럽고 복작복작해서 늦잠을 원하는 사람들한텐 비추. 체크아웃시간이 다른 곳보다 조금 이른 열 시이고 연박자도 방은 비워줘야해. 하지만 위치나 청결, 시설이 너무 좋아서 다음날 아침 비행기라면 당연히 갈만하다고 얘기할 수 있지!!!!!! (지하 공간도 너무 좋았어 조식을 먹거나 책을 읽을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있음!)
3. 해피홈협재 🌜
2인 도미토리 - 2.5만원
음.. 일단 2020.10 방문 당시 건물은 최신식으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았음 뭔가 힙한 분위기,,?도 있고 직원들도 전반적으로 힙한 느낌. 근데 친절하단 느낌 0 ^^; 사장은 없고 직원들만 있는데 본인들끼리 노느라 바쁘고 손님에게 신경쓰는 건 전-혀 없어. 내가 갔을 땐 파티 진행을 안해서(코로나때문에) 파티 분위기는 모르겠어. 아 그리고 3박 하면서 화장실에서 바퀴벌레랑 지네 봄ㅎㅎ..
이게 구조가 여자층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면 방이 세갠가 네개+화장실로 나눠져 약간 가정집 느낌쓰인데 현관을 열면
이렇게 공용공간이 있어 여기 진짜 좋더라! 스텝이 장악한 것만 빼면!!! 내가 방문했을 땐 여길 기준으로 왼쪽이 스텝방, 화장실이었고 오른쪽에 방 세 개가 손님용(2인실, 4인실)이었던 거 같아.
이게 2인실인데 일단 협소해. 그리고 난 1층이어서 괜찮았는데 딱봐도 보통 2층침대보다 2층이 엄청 높아보이지?? 2층에서 묵는 사람이랑 얘기해봤는데 힘들대. 바닥에서 높은데 천장이랑은 가까워서.. 그래도 침구랑 다 깨끗하고 좋았어! 아, 여닫이 문 위쪽이 뚫려있어서 공용공간이나 다른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는 소리가 다 들려.. 소음에 취약한 편. 버스정류장이랑도 가깝고 길가에 있어. 근처 식당이나 술집, 편의점이 가깝지만 여긴 비추해 ㅎ
4. 제주도 하숙집 🌝🌝🌝🌝
6인실 도미토리 - 2만원 (당일 예약 시 1.4만원)
아 여기 쌉추천. 2년 전에 갔다가 너무 좋아서 추가 숙박하고, 올 초에 제주 갔을 때에도 또 갔어
일단 쌉추천하는 이유는.. 정말정말 쉬고 싶어하는 내 목적에 걸맞는 곳(동네, 숙소 둘 다)이었어!
그리고 비수기에 여행하게되면 당일 예약 가격 매리트가 미쳤고 방이 큰 편이야. 솔직히 다른 게하들은 방이 좀 협소해서 캐리어도 접고있어야하고 그렇거든.. 여기는 일단 방이 커서 여섯 명 다 캐리어를 펴놔도 사람이 다닐 수가 있어!!!! 이 숙소 위치가 ‘외도동’인데 정말 제주도민들이 사는 곳이라 되게 조용한 동네야. 공항에서 택시타고 7-8천원 나오는 위치!! 숙소에서 도보 10분 안에 바다가 보여!!(해변가는 아냐) 걷는 걸 좋아한다면 걸어서 이호테우해변까지 30분 조금 더 걸리고!! 근처에 카페도 많아 👍🏻
2년 전이랑 올해랑 다른분들이었지만 숙소 스텝들도 진짜 너-무 친절하고 연박자 침대도 정리해주는 게 인상깊었어. 약간 집을 게스트하우스로 사용하는 느낌이라 소음에 취약하지만 11시 이후로 아예 소등이라 쉬기에 좋고 그런 목적으로 온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다들 조용~히 지내더라고!
다만 조금 거슬리는 건, 공항 근처라 비행기가 다니는 시간엔 비행기 소음이 있는 것과 화장실에 쓰레기통이 없어서(왜 인지는 나도 모르겠음.. 2년 전에 이 부분에 대해 리뷰에 언급했는데 얼마전에 갔을 때도 없더라고..?) 위생용품 처리가 조금 곤란한 정도.
5. 갤러리 호텔 비 🌝🌝🌝
1인실 - 2.5~3.3만원 (변동이 심하더라고!?)
“호텔”이야.. ㅋㅋㅋㅋ 물론 이름만 호텔이지만~~ 여기도 개인적으로 좋아서 공항 근처에서 잘 곳 찾는 여시들!?!? 여기 가성비 굿 추천합니다!!!!!!!!!!!!!
게하랑 가격이 비슷하지만 1인실이라는 장점. 위치가 너무 좋아서 혹시 제주 시내(연동, 노형동)에서 약속을 잡는 여시들도 여기 추천. 약속있어서 술 다 마시고 게하가면 좀 불편하잖아!? 1인실은 그런거없다고~!!!!
제주 다른 호텔(이름만 호텔이었어 여기도 뭐..)도 가봤는데 거긴 진짜 우욱- 이런 모텔이었는데 여긴 그런거 없이 밝고, 깔끔하고 방도 넓어서 괜찮았어!! 내 동생한테도 여기 좋다고 비행기 타기 전날 여기서 자라했는데..갤러리호텔 “비앤비”를 예약했더라 ^^; 그래도 여기도 좋았대. 다행이지 뭐. 후기 찾아보니 ’갤러리 호텔 비’랑 ‘갤러리 호텔 비앤비’랑 둘 다 비슷하다는 얘기가 많더라고! 둘 다 가성비 괜춘한가봐 ㅋㅋㅋ 암튼 게하랑 가격이 비슷해서 낑겨 넣어봤슴다~
위에 사진은 네이버 사진이고 아래 사진은 내가 광각으로 찍은 사진이야 별 차이 없지!? 여기 한 번 가고 나선 제주 공항 쪽에 머물러야 할 일이 생기면 게하 안다녀 ㅎ.. 여기만 감..
6. 호텔 케니 서귀포 🌝🌝
1인실 - 2.7~3.0만원 (변동있는 곳)
5번은 제주시라면 여긴 서귀포시 ㅎ.. 약간 5번같은 곳을 바라고 온 곳인데 여긴 방이 좀 좁아 ㅠㅡㅠ 여긴 5번 보다 약간 오.. 쫌 호텔 같네 느낌이 있어. ㅋㅋ 그게 뭔 느낌이노;; 사진으로 보자..
1층(로비)이 생각보다 엄-청 넓어서 딱 드가면 ‘헉’하게되고.. 주차장도 크게 있어. 아래 사진은 엘레베이터 앞에서 찍은거야! 아 맞다 방 업그레이드(싱글>더블)받음. 이유는 몰ㄹㅏㅋ
그런데!? 방은 매우 좁네요.. ㅎ 28인치 캐리어 들고 갔는데 바닥에 펼쳐놓으면 걷지를 못해~~~~~~ 그래서 침대 창가로 빡 밀고 캐리어 펴고 캐리어 넘어다녔삼 ^^; 우풍때매 창가에서 침대 떨어트려놨나..? 알게 뭐야 난 혼잔데? 창가에서 안자면 됨 ㅋ 여기도 깔꼼하고! 그냥 여기도 5번이랑 비슷하게, 약속이 있거나 숙소에 늦게 들어갈 거 같을 때 하루 묵기 좋은 그런 곳~! 여기는 5번보다 조금 더 신식이야. 아 근데 이유는 모르겠는데 내 방은 난방이 자꾸 지 멋대로 꺼져서 좀 열받았는데 (돈 아끼려고 자동 조절해놨나.. 했음 ㅎ) 다른 사람은 안그랬다네? 뭐가 문젠지 모르겠지만 자기 전엔 두 세번 꺼졌고, 자는 동안엔 안꺼져서 걍 잘 잤어!
7. 자고가 게스트하우스 🌝🌝
4인 도미토리 - 2.5만원
2년 전에 쓴 글에도 있었던 숙소. 그 땐 2인실에서 혼자 잤다면 이번엔 4인 도미토리~~지만 사람이 없어서 결국 혼자 썼네..
성산에 위치한 숙소고, 이번엔 사장님 없이 직원들만 있었어. 확실히 직원들만 있는 곳은 직원들 성격이 숙소 분위기를 좌우하는 듯!
이번에 있었던 직원들은 전반적으로 서글서글하지만 선뜻 먼저 뭔가 말을 섞으려는 모션을 취하기 보다는 즐거운 분위기에서 손님 응대해주는 느낌!? 사람에 따라 “ㅋㅋ자기들끼리 신났네”라는 반응이 나올 수도 있는.. 아슬아슬~하기도 했는데 이건 뭐 제주도는 스텝이 자주 바뀌니까하고 그러려니 했어. 1층에서 책도 읽고 다이어리도 쓰고, 혼자 캔맥도 하고 편안한 분위기라 좋았어 ㅎㅎ 직원들끼리 기타도 치고 노래도 하고 하는데 그거 구경하고, 훔쳐듣는 재미도 있더라고! 샤워실은 조금 읭? 스러워.. 설명하기 어려운데 화장실 안에 플라스틱 부스를 넣어놨더라고~ 사진 찍어놓을껄., 그리고 예전 방문 때에는 깔끔했는데 이번엔 조금.. 깨끗하지 못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어.
그래도 여기는 뷰가 정말 좋아 ㅠㅠ 어딜 나가지 않아도 바로 숙소 앞이 바다라.. 날이 좋으면 밤에 별도 엄청 보여~~ 이번엔 저녁에 체크인하고 안에서 쉬느라 사진 찍어놓은게 없어서 아쉽지만 네이버 사진 첨부할게!
아, 여기 2인실은 안그랬는데 4인실은 위에가 뚫려있어서 옆방 다른 4인실 쓰는 분이 코고는 소리가 들리더라 ㅎ 소음 취약!
8. 언플랜드88 🌝🌝🌝
8인실 도미토리 - 평일 1.8만원- 주말 2.2만원
2년 전 쓴 글엔 게드게스트하우스가 있었는데, 작년에 부산 가게 될 때 게드가 코로나 때문에 예약이 안되어서 찾아보고 방문하게 된 숙소야. 위치는 게드 옆옆이라 똑같이 광안리에 있고 뷰 미쳤고요. 심심하면 바다가고요ㅋ(도보 30초)
청소시간(11-3시)에 건물에 있을 수가 없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고 게드와 다른 점. 여긴 직원없고 사장님 두 분이서 운영해서 언제가나 숙소 분위기는 같아. 매우 친절하고 “깔끔”해! 다른 게하들과 마찬가지로 침대마다 콘센트가 있는데 여긴 그 콘센트가 하나밖에 없어 ㅠㅠ 충전할 게 많다면 그게 아쉬울 거야.. 겨울엔 전기장판도 깔아주는데 콘센트가 하나라 그거 틀면 충전기 못쓴대 ㅋㅋㅋ 난 써본 적 없어서 모르겠어.
방은 좁은 편인데 4인실은 어떤지 모르겠네.. 일단 내가 갔을 땐 8인실 꽉 안차서 괜찮았어 작년에 6박인가 했는데 제일 많았을 때가 4인이었던 거 같은데.. 가물가물하노..
2년 전에 쓴 글은 이겁니다요.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LxCT/277855?svc=cafeapp
문제 시 (2번남)부랋ㅡ짜르고ㅡ런.치겠.읍니다.
첫댓글 사진만 봐도 좋다...언젠간 꼭 가볼거야! 잘봤어 고마워
여샤여샤 글 넘 잘봤어 여행 가고 싶어진다
좋은 글 남겨줘서 고마워 :)
헐 여샤 나 혼여행러인데 너무 너무 유용한 글이다! 북마크했어 써줘서 고마워🥰
우왕 좋아보인다
숙소 빅데이터 구경이 젤 재밌어,, 정성들인 글 넘 고마워!!
자고가 3년전에 갔었는데ㅠㅠ2인실 추천
고마워 담에 꼭 들러봐여지
갤러리호텔 비 라는거지??
응!!
헐 지우지말아주라 대박!
고마워 여샤!!! 예약 하나 했다~~~
여시에게도 좋은 곳이 되길 바랄게!!💙
오 하숙집 당일예약 짱이다!!! 덕분에 좋은 곳 알아가 넘 고마워!!!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4.05 16: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4.05 17:1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4.05 17:19
어 나 마지막 다녀왔엇는데 진짜 ㄱㅊ았음 8인실이였고 가성비때매 선택한건데 하루는 3명 하루은 2명 묵었엌ㅋㅋㅋㅌ 잠만자기에 진짜 가성비 미침 ㅋㅋㅋ
여시추천너무너무고마워!! 마지막날 공항근처에서 잘건데 제주도하숙집 4월 19(화)~20(수)에 당일예약될까?? ㅠㅠ 6천원아끼자고 모험을해도될까싶기도하고 ㅠㅠ 아니면 그냥안전하게 2만원주고 지금예약해놔야할지고민이당...
평일엔 거의 된다고 보믄 될거같아!!
와 나도 곧 혼자 여행가서 에어비앤비는 비싸서 게하알아보는중이였는데 글써줘서 너무고마워ㅜㅜㅜ
숙소 너무 좋다!!!!!!! 담에 갈때 참고할게!!!!!
여샤 정보 고마워
죽인당
여샤 제주도 숙소 연어 하다왔는데 혹시 갤러리 호텔 비 위치가 어디였는지 알 수 있을까?? 비앤비밖에 안나오는데 혹시 폐업했남 ㅠㅠ..
갤러리를 뗐나봐!! 호텔비로 이름 바꼈다!!
@힙힙강쥐 고마워!!
와 좋아보인다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