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시승 때 실제로 타 보니까 흔들림도 많고, 신호 지장도 많이 받아서 시간이 많이 걸려 불편하더군요. 일견 아파트 단지 밀집지역을 위주로 고속주행을 하는 것처럼 생각되겠지만, 그것은 용인시내(아파트촌-시청-용인읍-에버랜드간)의 교통 수요 충족용이라면 모를까, 서울이나 수원, 분당 등의 통근용으로는 전혀 안되겠다 싶었습니다. 용인 IC와 마성 IC로 얼마든지 영동고속도로 진입해서 강남 진출 가능하고, 기흥에서 분당으로 고속화도로에 진입하기도 좋은 상황에서 누가 이 경전철을 타려고 하겠습니까? 수도권 통합 환승할인도 적용이 안되는데 말입니다.
첫댓글 노선이 문제죠
무료시승 때 실제로 타 보니까 흔들림도 많고, 신호 지장도 많이 받아서 시간이 많이 걸려 불편하더군요. 일견 아파트 단지 밀집지역을 위주로 고속주행을 하는 것처럼 생각되겠지만, 그것은 용인시내(아파트촌-시청-용인읍-에버랜드간)의 교통 수요 충족용이라면 모를까, 서울이나 수원, 분당 등의 통근용으로는 전혀 안되겠다 싶었습니다. 용인 IC와 마성 IC로 얼마든지 영동고속도로 진입해서 강남 진출 가능하고, 기흥에서 분당으로 고속화도로에 진입하기도 좋은 상황에서 누가 이 경전철을 타려고 하겠습니까? 수도권 통합 환승할인도 적용이 안되는데 말입니다.
문제점 투성이... 시급하네요~
용인경전철 사진 잘봤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용인경전철을 한번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