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 문화는 동남아인 태국남단에 있는 문화다...
몬 문화로 시작하거나...아니면 바랑인으로 몬 문화랑 혼합하면...
몬 문화에는
신비로운 조상 이라는 개사기 전통이있고...효과는 백작령 1개 가문원에게 줄때마다 가문명성 50 공작령은 75 왕작위는 150식 퍼준다....제국작위는 테스트 못해봤다..최소 200이나 300은 줄거라고 생각한다...
소코트라 같은 1공작령같은거 나눠줘도 50+75해서 125라는 가문명성을 퍼준다...
신비로운 조상 전통은 혼합으로만 추가할수있으며...있는 문화는 아칸 문화 몬 문화 한족 문화 등등 단6개 문화만 달고있다.
또 보나스로
종교 후원 전통이 있어서 이전통도 사원 건설하면 가문명성을 준다는대 너무 늦개 혼합해서..사원 지을만한 적당한 땅이 없어서...테스트 못해봤다...이미 사원이 있는땅에 사원 2개 이상 만드는건 내취향이 아니다 보니 사원없는 땅에만 사원 건설해주는대...
추가로 지역 전통으로
코끼리 관련 전통은 크킹3에 단2개뿐인대 몬 문화는 이 2개인 왕실군이랑 코끼리의 제왕을 동시에 개혁 가능한 문화다 몬 문화 말고는 혼합이 아닌 이상 개혁으로 2개를 같이 달수있는 문화는 버마 문화 뿐인대..버마 문화에는 신비로운 조상이 없으니...
코끼리의 제왕 같은경우 인도에서는 엄청난 OP성능을 보여주는대...
4단계 교육 특성일경우
미다스의 손은 인도 동남아 지역 개발속도 +30프로 밀림내건설비용 -20프로 코끼리병 유지비 -20프로 코끼리병 모병비용 -20프로를 보나스로 주고
공전전후한 철학자의 경우는 인도 동남아 지역 개발속도 +30프로 밀림 소모피해-35프로 코끼리병 유지력+10프로
코끼리병 차단+20(원래 코끼리는 차단이 없기 때문에 퍼센트가 아니라 깡으로 차단 추가다) 코끼리병 유지비 -20프로
찬란한 전략가는 밀림 유리함+5 코끼리병 피해도 +20프로 코끼리병 유지력+10프로 코끼리병 추격 +20(역시 코끼는 추격이 0인대 깡으로 20추가다)
숨은 실력자의 경우 밀림내 건설 비용 -10프로 코끼리병 피해도 +10프로 코끼리병 유지력+10프로 코끼리 유지비 -10프로 코끼리병 모병비용 -10프로
아쉽게도 희미한 그림자에는 아무 보나스 능력도 안붙는다...이쪽지역이 비겁한걸 싫어하는 지역 특성인가...
아무튼 교육특성에 이런 추가 능력이 개사기로 붙는다..
코끼리 제왕 전통만하더라도 코끼리병 유지비 -15프로가 붙어있기 때문에 코끼리를 굴리는대 엄청난 비용부담을 덜수가있다..
첫댓글 문화권 문화들 한번 싹 정리되었으면... 무슨 사기적인 전통들이 이곳저곳 숨어 있네요
문화가 기본적으로 있는 문화만 190개가 넘습니다...정리를 해도 보기도 힘들고 기억도 힘들어요
@쿠우쿨쿨 전통을 기준으로 보유 문화 정리하듯이 정리해 보면 좋겠는데요?
Ck3 wiki보고 한번 해봐야겠네요.
문 을 뒤집으면 곰인걸 보아 얀 마옌을 사랑하는 패독의 애착이 분명합니다
문 아니라 몬...입니다만...
@쿠우쿨쿨 앗! 페독의 계략이다!
코끼리 한번도 안써봤는데 얼마나 쌘가요?
코끼리는 거의 최종병기 입니다...코끼리보다 미세하게라도 쌜만한건 중세 말기에 나오는 장다르므 정도나 비빌수있을까?
다만 일반적으로 중기병보다 더 창렬한 가성 유지비 덕분에 정상적으로는 운영이 힘듭니다... 위에 처럼 문화 특성이 카바 쳐주면 모를까...
@쿠우쿨쿨 수적열세도 다 씹어먹나요?? 맨날 상속때마다 발생하는 내전때문에 스트레스가... ㅋㅋㅋㅋ
@이혁 뭐 코끼리 잘굴리면 5배 10배도 쉽게 갈아먹죠...하지만 코끼리 2부대 굴릴려면 보통 턴골 60골 4부대 정도면 120골 6부대면 턴골 180은 벌어야 합니다..돈많이 들어간다는 중기병보다 거의 2배더 들어간다고 보면됩니다.
@쿠우쿨쿨 ㅠㅠ 와.. 돈먹는 코끼리
@이혁 하지만 위에 문화 특성들을 받으면...40골정도 수입이면 2부대 턴골 80으로 4부대 120만 벌어도 6부대는 쉽게 유지 가능해집니다..그래서 사기 문화인거
@쿠우쿨쿨 감사합니다 인도쪽 손이 안갔는데 한번해봐여겠네요 ㅎㅎ
@이혁 인도 하시면 꼭꼭 종교개혁이나 문화개혁하십시오. 구르업적할 때 같은 동방종교들 성전 안되서 개답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