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크루즈판금도색입니다.(라세티프리미어)
예전에도 방문해주신 여성고객님이신데 정말 차량깨끗하고 관리 잘되어져 있었습니다.
관리잘된차량에 저런상처가 생겼으니..얼마나 마음아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사진
후휀다 상처난 사진입니다.
처음엔 교환해야되나 걱정을 많이 하셨다고 하네요
후휀다 같은 곳은 살릴수있으면 살리는 쪽으로 가는것이 차를 위해서 좋습니다.
후도어 상처입니다..
아래사진
판금작업중입니다.
판금작업은 퍼티작업의 기초이며 판금을 어떻게 잘하느냐가..
퍼티의 양도 줄어들고 작업또한 조금은 수월해집니다.
아래사진
초벌퍼티작업중의 사진입니다.
초벌퍼티작업은 판금작업이 마무리되고
실질적인 모양을 만드는 기초작업입니다.
퍼티작업에서 많은부분 판금도색의 품질을 판가름나게 되어있습니다.
얼마나 원형모양대로 살리냐..얼마나 곱게 작업을 하느냐가 관건이겠죠
보통 초벌퍼티연마작업에서..
무조건적인 강한 연마가 답은 아닙니다.
초벌퍼티작업은 작업의 특성상 퍼티의 양이 두꺼워질수밖에 없으므로
퍼티작업의 시간단축을 위해서 거친연마를 하게 됩니다.
거친연마시 아무리 중도작업,상도작업을 잘해도 시간이 지나면 연마자국은 생깁니다.
보통 초벌연마는 80-120-180순으로 순차적 연마가 되어야 샌더기 연마자국을 많이 방지할수있습니다.
아래사진
마무리퍼티작업사진입니다.
마무리 퍼티연마는 180-320순으로 마무리되어집니다.
검정색상이면 400까지 가주는것도 좋습니다.
크루즈같은 차량의 판금도색은
각이 있는모양을 얼마나 잘 살리느냐가 고객님의 만족도를 좌우합니다.
사람의눈은 평면을 보는것보다 각을 보는눈이 더 예리하기때문이죠
아래사진
중도작업인 프라수페 작업입니다.
중도 프라서페작업의 목적은 퍼티작업(하도)과 도색작업(상도)의 중간다리 역활입니다.
서로의 공간을 침범하지 않도록 중간에서 차단막을 하는것으로
이작업이 부실하면...퍼티자국 연마자국등의 여러 하자가 일어납니다.
아래사진
가이드코트 작업입니다..가이드코트는 균일한 연마를 위한 작업으로
특히나 펄칼라및 이차종처럼 메탈릭칼라에서는 아주 유용합니다.
중도 프라서페의연마가 균일하지 못하면
상도작업후 메탈릭 배열이 일정치 않아 이색현상처럼 보이거나
거뭇거뭇하게 보일수도있습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카메이크업의 작업은 기본을 토대로 합니다..
중간중간 찍을 사진들이 많지만..저도 작업은 해야하기에
기본틀만 찍습니다만...판금도색작업은 여러가지 공정들이 들어갑니다.
이 작업들에서 작업자가 얼마나 기본에 맞게 작업을 하느냐가
나중의 퀄리티를 좌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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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매끈합니다!!!
여성 차주분 흡족해 햇겟네요.. 샌딩 나이테 이쁩니다요
훌륭 하십니다, 그리고 부럽습니다
여성분 다친마음까지 치료해주셧네요 ㅎ
각이아주~ 굿입니다~
각이 잘 잡혔네여...굿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