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azo(아브라쏘) : 두 사람이 탱고를 출 때 서로 안는 것을 말한다. 아브라쏘에는 아비에르또(abierto)과 쎄라르(cerrar)가 있다. 보통 밀롱가(milonga)에서 추는 스타일은 쎄라르지만 처음 보는 사람과는 아비에르또로 하는 것이 좋다. 파트너에게 몸을 맡겨도 되는지를 미리 알아보고 나서 자연스럽게 쎄라르로 바꾸면 된다.
▶Caminado /까미나도/: 걷기
▶Base /바쎄/: 기본 8 스텝.
▶Paso (파소): 발디딤, 스텝을 의미한다. Paso Basico는 기본 스텝이다.
▶Salida(살리다): 탈출구, 스텝의 시작을 의미하기도 하고 가장 기초가 되는 패턴을 의미
▶Caminar(까미나르) : 걷기, 흔히 말하는 워킹으로 탱고의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이다.
▶Ocho(오초): 숫자8을 의미하는데, 탱고에서 널리 쓰이는 스텝이다. 발끝이 바닥에 8을 그리며 움직이기 때문에 이 이름이 붙었다
▶Ocho Adelante(오쵸 아델란떼)- 앞으로 8자그리기
▶Adelante(아델란떼): 앞쪽을 의미한다.
▶Ocho atras(오초 아트라스) : 뒤로 8자 그리기, 오초 아델란떼와 반대의 의미를 가진다.
▶Atras(아트라스): 뒤쪽을 의미한다.
▶Parada(파라다): 멈춤, (주로 남자가) 상대를 자신의 발로 멈추는 동작
▶Morida(모리다): 깨물기, 샌드위치라고도 불리는 동작으로 (주로 남자가) 상대의 발을 자신의 두발로 양쪽에서 조이는 동작 · 샌드위치---상구치또(sanguchito) 라고도 함.
▶Arrastre(아라스트레): 끌기, 상대의 발을 자신의 발로 끌어가는 동작---바리다(쓸기)
▶Boleo(볼레오): 공중차기. 간초와 반대개념으로서 발을 엉덩이 쪽으로 올렸다가 잽싸게 뻗는 것이다.
▶Gancho(간초): 상대의 다리사이에 자신의 다리를 넣고 거는(hook) 동작. 오초와 마찬가지로 아델란떼와 아뜨라스가 있다.
▶Paso(파소): 발디딤, 스텝을 의미한다. Paso basico는 기본 스텝이다
▶Sacada(사카다): 발의 위치를 바꾸기, 남자가 여자의 발 옆에 자신의 발을 놓아서 여자의 방향을 유도하는 스텝
▶Giro(히로): 남과 여가 맞잡고 회전하는 동작이다
▶Lapiz /을라삐스/: 여자가 giro를 하는 동안 남자는 한 쪽 다리로 반원을 그린다.
▶Apertura /아뻬르뚜라/: open position. 상대방을 앞에 두고 다리를 벌린 자세.
▶Milonga (밀롱가): 아르헨티나 민속음악에서 발달한 빠른 리듬의 춤, 그리고 음악. 춤추는 행위, 노래, 춤추는 장소, 탱고에 관한 모든것.
▶Milonguero(a) (밀롱게로/라): 1950년대 이전부터 춤을 춰온 탱고계의 전통적 고수들이다. Forever Tango같은 쇼에 등장하는 사람들과 구별해서 Professional/Milonguero로 가를 수 있다. 이들의 탱고에 대한 자부심은 대단하다. 현재는 밀롱가의 붙박이 고수들을 이렇게 부르기도 하나 먼저의 밀롱게로들은 이들과 자신을 항상 구별한다.
▶Tanda : 보통 4개의 같은 밴드 같은 풍의 음악을 묶어서 내보내는 것, 새로운 파트너와 익숙하게 춤추기 위한 밀롱가의 배려다. 일종의 휴식시간
▶Cortina : 밀롱가에서 Tanda 사이에 짧게 탱고가 아닌 음악을 내보내는 것, 일종의 휴식시간
첫댓글 대전 땅고에서 업어 왔어요 ㅋㅋ
이히히 내 동호회네요. ^^ 정말 용어 알기란 무지 어려워요.. 일년쨰인데 단어 전혀 못외우고 있다는거
^^;; 모르는 용어가 너무 많다~~ ㅋㅋ ^^;;
오초는 알았음..
살리다와 간초라는 단어가 자꾸 우리 주변말로 순화되서 보여요 ㅋ
난 이런거 못 읽겠어.. ㅋㅋㅋ
아 흑 // 선리플 후 후 후 후 언젠가는 ;; 읽어보겠음 ;;;;
빨랑 외워야지.. 근데 어렵네..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