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부터 10년째 탈모와 투병중인 사람입니다. 아버님이 유전적인 탈모이며
거의 10년전 프로페시아라는 것을 알게되어 미국가는 친구한테 부탁하여 먹기 시작하였고
로게인도 그때부터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4년 정도 복용중에 몸이 피곤해 지고 간이 안좋아 지는것 같아 복용을 중단하였고
로게인도 내성이 생긴 것 같아 중단했다가 한 2년 전부터 다시 사용중입니다.
샴푸는 예전에 미녹시딜 성분이 들어갔다는 나노샴푸로부터 알로에 샴푸, 르네휘테르샴푸, 트리코민 샴푸 등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30대들어 다시 탈모가 심각해 지는 것 같아 대체 요법을 찾던 중 예전에 참맑은 한의원 후기를 남기신 분이 있어
찾아가 보았습니다.
일단, 거기서 주는 샴푸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전 샴푸들은, 특히 르네휘테르의 경우 처음에는 머리가 힘이 있어 보이나, 계속 사용하면 머리결이 더 안좋아지는 부작용이 있었으나, 현재까지 이곳 샴푸를 한달 정도 사용해본 경험으론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계속 괴롭히던 비듬도 없어지고, 머리가 가라앉아 머리가 더 없어보이던 옛날과 달리 머리결이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거기서 주는 머리에 뿌리는 엑기스가 있는데, 현재 머리에 힘있어 보이게 하는 무스대신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봉침요법이란것을 시술받는데, 일단 머리가 심하게 빠지던 현상이 많이 줄어든것 같습니다.
특히 미녹시딜 및 프로페시아, 기타 요법들에서 효과가 없었던 M자 탈모에 효과가 크다는 원장님 말씀을 믿고
앞으로 꾸준히 치료를 받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제가 2세를 만들 계획을 하고 있어, 태아에 안좋은 부작용을 가져올 수도 있는 프로페시아 복용은 일찌감치 중단한 상태고, 한방 천연성분 요법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빠지는 사람은 신장이 안좋은 체질이라던데(프로페시아, 프로스카도 비슷한 기전이라고 함), 이곳에서는 신장을 강하게 하는(DHT를 차단한다고 함) 한약도 환자들에게 처방해 준다고 합니다.(아직 먹어보진 못함)
최악의 경우, 머리 이식수술까지 고려하고 있으나, 2세와 저와 와이프를 위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프로페시아 등은 멀리하고 이곳 치료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현재 이곳에서 치료받고 있는 다른 분들의 후기도 궁금하네요.
첫댓글 저두 거기서 치료 받으려고 생각중인데요~ 제가 상담받으러 갈 당시엔 제가 그리 심하지 않아서 한달이면 빠지는건 확실히 멈춘다고 자신하셨거든요. 근데 그 이후로 완전ㅇ ㅖ민해지는 바람에 요새 심해진 듯 해서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전 한약 먹어야 한다 그랬는데, 님은 한약은 말고 치료만 하시는거에요?
skyster 님 여기 치료비가 얼마인가요? 저도 예전에 상담 받으러 갈라고 하다가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안갔는데.. 쪽지로 부탁드려도 될까요?
skyster 님 비용이 얼마인지 쪽지로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는 작년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긴 시간동안 이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한약도 처방받았고, 샴푸와 생모액, 엑기스 모두 사용했으나, 약 10개월간의 투자에 비해 별 효과를 보지는 못한것 같습니다. (치료기간중에 잠도 푹 자고 규칙적인 운동 등을 해야하는데 회사생활을 하다보니 그렇지 못했거든요) 어쩃든 4월에 치료를 그만둔 계기는 그때 원장님과 탈모담당하시는 실장님이 그만 두시는 바람에...사람들이 너무 좋으신 분들이었거던요 비용도 무시못했구요... 어쨋든 효과보셨다는 분들도 많으니까 치료받으시면서 자기생활을 잘하는게 가장중요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