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주제 | - (9~12시) 한글 활용 비즈니스 문서 작성법 [강의 개요] 한글2010 프로그램의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기능 및 고급기능을 학습하여 비즈니스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강의 내용] - 2010, 설정이 반!
- 한컴 기본설정/ 한글 화면구성/ 환경설정 - , 다뤄보기!
- 문서열기 tip/ 용지설정 tip/ 인쇄하기 tip - , 꿀팁방출!
- 블록지정 tip/ 글자모양 tip/ 문단모양 tip - , 자유롭게!
- 표만들기 및 편집/ 그래픽기능 활용/ OLE 개체삽입
| - (9~12시) Word 활용 비즈니스 문서 작성법 [강의 개요] 워드2010 프로그램의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기능 및 고급기능을 학습하여 비즈니스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강의 내용] - 2010, 화면구성!
- 사용자 인터페이스/ 리본메뉴/ 워드옵션 - , 다뤄보기!
- 문서열기 tip/ 용지설정 tip/ 인쇄하기 tip - , 꿀팁방출!
- 블록지정 tip/ 글꼴 tip/ 단락 tip/ 구역설정 tip - , 자유롭게!
- 개체와 서식기호/ 표만들기 및 편집/ 그림도구 활용/ OLE 개체삽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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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시) 비즈니스 보고서 및 이메일 작성법] [강의 개요] WHO, WHAT, WHY 등 목적과 대상에 맞는 자료 형식 선택하는 법과 목차 구성을 결정하고 논점 쓰기 등 비즈니스 보고서의 작성 요령과 비즈니스 이메일의 작성방법, 이메일 작성 시 문구 표현하는 법, 주의할 점 등 실무에 필요한 작성방법을 배울 수 있다. [강의 내용] - 보고서 작성의 개념
- 보고서 작성 프로세스
- 보고서 작성 관리
- 이메일 작성법과 주의할 점
| - (1~4시) 비즈니스 엑셀 기초 [강의 개요] 업무를 조금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엑셀 활용 Tip 들과 대용량 DB의 내용을 정확하고 빠르게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과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함수들을 배울 수 있다. [강의 내용] - 활용 Tip
- 서식으로 데이터 분석
- 피벗테이블 활용
- 꼭 알아야 할 5가지 함수(IF, ROUNDUP, SUMIF, COUNTIF, VLOOK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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