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학회- 한국건설품질기술사회 ‘도로건설공사 품질관리 강화’ 업무협약 체결 |
| 도로건설공사 부실 예방 및 품질관리 강화 목적 |
한국건설품질기술사회(회장 김영섭, 이하 건설품질기술사회)는 27일 한국도로학회 회의실에서 한국도로학회(학회장 최준성)와 도로건설공사의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품질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도로학회는 각종 도로와 공항의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에 관한 학문과 기술, 도로시설물 등의 개발과 보급을 통해 국가사회와 국민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이다. 그리고 한국건설품질기술사회는 건설품질에 관한 학술 및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여 국가 건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이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도로학회 최준성 학회장, 건설품질기술사회 김영섭 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도로학회와 건설품질기술사회는 이날 협약에서 도로건설공사의 부실시공 예방과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기술 지원 및 정보 제공, 전문가 협의체 운영, 주요 사업의 성과향상을 위한 기술 교류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두 기관장(최준성 학회장, 김영섭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도로건설공사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품질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일시 : ‘24. 02. 27.(월) 11:00 – 12:00
◘ 장소 : 한국도로학회 회의실
서울 강남구 밤고개길로1길 10 수서현대벤처빌 426호
◘ 참석자
- 한국건설품질기술사회 : 회장(YSF 김영섭 대표이사), 사무국장(박성용)
- 한국도로학회 : 학회장(인덕대학교 최준성 교수), 사무국장(조성욱)
(끝)
① 두 기관장 MOU 체결 사진
좌측부터(최준성 학회장, 김영섭 회장)
② MOU 체결 서명
좌측부터(최준성 학회장, 김영섭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