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말씀 : 누가복음 2장 8~14절(표준새번역)
눅2:8 <목자들이 예수 탄생의 소식을 듣다> 그 지역의 목자들이 들에서 밤을 새우면서, 자기들의 양 떼를 지키고 있었는데
눅2:9 주의 천사가 그들에게 나타나고, 주의 영광이 그들에게 두루 비치었다. 그들은 몹시 두려워하였다.
눅2:10 천사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나는 온 백성에게 큰 기쁨이 될 소식을 너희에게 전해 준다.
눅2:11 오늘 다윗의 동네에서 너희에게 구주가 나셨으니, 그는 곧 a) 그리스도 주님이시다. (a. 또는 "메시아". 그리스도는 그리스어이고, 메시아는 히브리어임. 둘다 "기름부음 받은 이"를 뜻함 <26절도>)
눅2:12 너희는 갓난아기가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것을 볼 터인데, 이것이 너희에게 주는 표적이다.
눅2:13 갑자기 그 천사와 더불어 많은 하늘 군대가 나타나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말하였다.
눅2:14 가장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주께서 기뻐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로다.
* 말씀묵상
(1) 오늘 나에게 다가온 말씀(한 단어, 한 구절)은 무엇입니까?
(2) 말씀을 묵상하면서 새롭게 깨닫게 된 것 또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받아들이게 된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말씀 나눔
사랑하는 빈들의 교우 여러분, 하나님은 성탄의 아침에 이 자리에 불러주셨습니다. 어둠의 세상에서 빛의 세상으로 나아가는 그 여정에 초대해 주신 것입니다. 아기 예수님의 빛이 여러분들과 온 세상에 비춰지기를 바랍니다. 가난한 이들은 배고프지 않게 되고, 일하는 사람들은 다치지 않고 일하며, 몸이나 마음이 불편한 사람들은 무시당하지 않고 사람으로서 존중받게 되는 사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잘못한 사람들과 다른 사람들을 괴롭히는 사람들은 마땅한 벌을 받고, 전쟁으로 인해 아파하는 사람들은 평화의 소식을 듣게 되기를 원합니다. 온 세상에 빛과 평화를 주시기 위해 오신 아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