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브 비누에 대한 오해 아토피 02/17 65
오랜만에 글을 올려 봅니다.
도브 비누에 대해 예기해 볼까 하는데요.
흔히 우리가 건성 피부, 민감성 피부에 좋다고 알고 있는 도브는 비누일까요, 아닐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도브는 비누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비누는 식물성 또는 동물성 유지에 NAOH라는 성분을 가하여 중화 또는 검화라는 과정을 거친 것들을 일컫는데 도브라는 비누에는 일반 비누에 들어가는 비누 성분이 반절도 못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도브의 주성분은 무얼까요. 그것은 계면활성제라는 것인데, 쉽게 설명드리면 샴푸와 같은 것들의 성분을 완전히 고형으로 건조시켜 비누 형태로 만든 것이 바로 도브 입니다.
이 계면활성제는 보통 아무리 열심히 씻어내도 완전히 씻기지 않고 피부에 남아있게 마련인데 그것이 남아 있음으로해서 비누를 사용한 사람은 자기의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졌다고 착각하게 됩니다. 물론 도브에는 다른 보습 성분도 들어있긴 하지만 결정적으로 사용자를 착각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 계면활성제 성분인 것입니다. 계면활성제가 피부에 남아 있다고 해서 그리 큰 부작용은 없겠지만... 글쎄요...샴푸 성분 같은것이 피부에 씻기지 않고 남아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차라리 자연성 보습 비누를 쓰고 로션을 바르는게 낫지 않을까요
첫댓글비누,샴푸,주방세제,세탁세제의 공통점은 세정목적의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정목적의 제품은 필수적으로 계면활성제의 역활이 필요합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그 계면활성제 성분의 피부자극도입니다. 실제 도브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성분 설페이트계도 없고 저자극성계면활성제입니다. 또한 물과 동일한 중성제품으로 세정성분도 적게 들어서 피부자극도도 매우 낮은 제품입니다. 때문에 세정목적의 제품에 계면활성제 성분이 있는건 당연한 것입니다. 잘못 해석된 글이 우수계시물에 있습니다.
첫댓글 비누,샴푸,주방세제,세탁세제의 공통점은 세정목적의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정목적의 제품은 필수적으로 계면활성제의 역활이 필요합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그 계면활성제 성분의 피부자극도입니다. 실제 도브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성분 설페이트계도 없고 저자극성계면활성제입니다. 또한 물과 동일한 중성제품으로 세정성분도 적게 들어서 피부자극도도 매우 낮은 제품입니다. 때문에 세정목적의 제품에 계면활성제 성분이 있는건 당연한 것입니다. 잘못 해석된 글이 우수계시물에 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이동조치 하겠습니다.
제가 메일로 제 연락처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야기 드리고 상의 하고 싶은 점들이 있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