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국식품정보원이 야심차게 준비한 식품창업 시리즈 제 3탄!
<수제아이스크림 개발창업> 과정을 소개하러 왔습니다^^
오늘 같이 추운날씨에도 주변에서 아이스크림 드시는 분들 보셨을거에요.
카페나 편의점에서 파는 고급스럽고 맛있어보이는 아이스크림을 보면
저도 모르게 지갑을 열게 되는데요~
실제로 저렴한 빙과류 시장의 불황에도 고가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2016년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그들의 특징이 본인을 위한 가치소비성향이 높다는 것과
아이스크림이나 디저트 전문 매장을 통해 다양한 고퀄리티의 상품을 접해본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이 이유로 뽑히는데요. 커피, 케이크 등 디저트 문화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디저트 구매에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 것도 원인으로 꼽히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