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한 암기식 한국사는 가라,
놀면서 배우는 새로운 한국사!
주제어: 아동교양; 한국사; 역사; 조선시대; 플랩북
교과 연계: 3학년 1학기 사회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4학년 1학기 사회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5학년 2학기 사회 3. 유교 문화가 발달한 조선
필수 교과 한국사, 놀면서 배우자!
『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는 크레용하우스에서 기획한 한국사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역사를 놀이하듯 즐기면서 습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플랩북으로 제작했습니다. 플랩을 열어 보며 재미있고 쉽게 우리나라 역사를 익히고 소근육도 발달시켜 주세요.
『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의 4권은 태조 이성계가 조선을 세우고 나라의 기틀을 바로잡은 뒤 정치, 사회적으로 어떻게 바뀌었으며 세종대왕이 이룬 훌륭한 과학·문화적 업적, 그리고 연이은 외세 침략을 막아 낸 이야기까지 사실적이고 생생한 일러스트로 자세히 보여 줍니다.
목차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
조선 왕조의 도읍지 한양
조선의 기틀을 세운 태종
훈민정음을 창제한 세종대왕
과학 기술과 의학의 발달
조선의 유교 전통
신분 제도와 생활 모습
임진왜란과 이순신 장군
병자호란과 남한산성
전쟁을 극복하려는 노력
실학 발전과 정조의 개혁 정치
서민 문화의 발달
전국을 뒤덮은 농민의 함성
작가 소개
김은의 글: 산이 깊고 물이 맑은 산골 마을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푸른 산과 아름다운 자연에서 모든 생명이 더불어 살기를 꿈꾸며 어린이책을 쓰고 있습니다. 『상상력 천재 기찬이』로 푸른문학상, 『놀이의 영웅』으로 송순문학상, 동화 작가들이 모여 만든 ‘날개달린연필’에서 기획한 『명탐정, 세계 기록 유산을 구하라!』로 창비 ‘좋은 어린이책’ 기획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비굴이 아니라 굴비옵니다』 『자연과 함께 살아요 공생』 『지렁이 똥을 훔쳐라』 『복순이가 돌아왔다!』 『달콤 쌉쌀한 설탕의 진실』 『바나나가 정말 없어진다고?』 등이 있습니다.
무돌 그림: 무돌은 어릴 적부터 자주 오르던 무등산의 옛 이름입니다.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만날 수 있는 우리 전통문화 그림책을 만들고 싶어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는 『임금님 집에 예쁜 옷을 입혀요』 『비밀스러운 한복나라』 『도깨비 살려!』 『한가위만 같아라』 등이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다양한 플랩을 열고 닫으며 즐기자!
한국사를 아는 것은 우리 민족의 뿌리를 알고 폭넓은 세계관을 기르는 첫 발걸음입니다. 『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는 밑줄을 긋고 수없이 별표를 해도 머릿속에 잘 들어오지 않는 한국사를 어떻게 하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지, 처음 한국사를 접하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역사를 더 재밌게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하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최초의 한국사 플랩북! 플랩을 열어 보며 다양한 정보를 쏙쏙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플랩을 열면 어떤 그림과 내용이 있을까 하고 호기심을 자아내며 동시에 한국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를 위한 첫 번째 역사 그림책!
처음 한국사를 접하는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책으로 우리 역사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간결하고 쉽게 풀이했습니다. 『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는 총 5권으로 구성했습니다. 그중 1.선사 시대와 고조선 2.삼국의 건국과 발전 3.고려의 건국과 발전 4.조선의 건국과 발전이 출간되었고 5.외세 침략과 대한민국 발전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객관적이고 균형 잡힌 시각으로 구성된 알짜배기 『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로 역사의 재미와 소중함을 일깨워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