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수원간 직통열차는 하루에 7번 있습니다.
아침에는 K901, 902, 903
저녁에는 K904, 905, 906, 907
그리고 수원역직통열차를 타는 곳은 지상서울역(전철타고 가서 의정부방향으로 지하로 내려갈 때 왼쪽에 보시면 있는...)에 있는 고상홈입니다.
수원역직통열차를 타고 싶으시면 지하철 1호선 서울역에서 표를 끊으시고, 개찰구를 지나서 수원역직통열차 타는곳(새로 뚫린 통로)으로 가세요. ^^
그리고 수원역직통열차는 경부본선을 이용해서 갑니다.
이 때의 속력은 110Km/h입니다.
수도권전철중에 최고로 빠른 노선이죠!
2.지하서울역에서 수원이나 인천방향으로 갈때........막 지상으로 가기전에 상하행선 2개의 선로에서 갈라져서 하나로 합체(-_-?)되어 어디론가 사라지더군요~~~~~~`
혹시 그 선로의 용도가 무엇인지....걍 심심해서 만들어놨는지 -0-
아님 일반 차량기지인지 가 알고 싶습니다
→이건 주박선로입니다.
가끔가다 청량리발 서울역행열차가(지철소속 전동차)정차 후 이곳에 들어가서 있다가 다시 나오는 곳이죠.
그리고 지철 1호선 전동차가 회송을 할 때도(청량리-서울역간)이곳에 들어가구요.
또 수원발 서울역행(막차)가 종착후에도 여기에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형태가 아마 신도림역(2호선)과 비슷할 겁니다.
대림-신도림간 선로를 보시면 전동차가 신도림역에 접근할 때 지하로 내려가면 두 선로사이가 멀어져서 지하로 들어가면 그 가운데에 유치선로가 있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수원서 의정부가는 열차좀 편성했음하는 작은 바램이 있네요~~~~~~^^*
동대문이나 청량리서 갈아탈려면 빡셉니다 -0-~~~~~~~
→예전에는 있었는데, 지금은 폐지된 상태입니다.
이유는 (지하)청량리역 이북의 노선의 선로가 모자르기 때문입니다.
(수요가 폭발할 지경... 의정부-인천간, 성북-용산간)
그래서 지하철과 철도청이 서로 협약[?]을 했는 모양입니다.
예전에는 지하철소속 전동차가 성북까지 간 적은 있었습니다만...
오늘도 광주행 16량중련 새마을호 편성을 홀로 외치는 넘이었습니다~~
좋은 저녁들 되시구염~~````
질문에 답변해주심 감솨겠음돠~~~~~~~~~~(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