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여호와께 복을 받고, 구원의 하나님께 의를 얻으리니, 이는 여호와를 찾는 족속이요, 야곱의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로다.
시편 24편 5~6절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요한1서 5장 14~15절
캘빈 밀러는 기도의 세 가지 비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첫째, 우리는 사랑의 아버지께 우리 마음의 소원을 구할 때, 우리 마음이 티끌만큼의 거리낌도 없어야 한다.
둘째,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보다 높은 뜻에 따라 보류될 수 있다는 데 동의해야 한다.
셋째, 우리 기도의 궁극적 동기는 우리가 하나님에게서 뭔가를 원한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원한다는 것이어야 한다.
이처럼 기도는 우리가 하나님께 도우심을 간구하고, 필요를 요청하는 것 이상을 포함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하게 하신 이유는, 기도하는 과정을 통해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더 친밀하게 발전시켜 나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문제나 어려움이 축복입니다. 어려움에 처해서 하나님을 찾고 간절히 기도하다 보면 어떻게 기도할지 모르고 있었는데, 자연스레 어떻게 기도할지 알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기도하고 또 기도해도 응답이 없는 것도 축복입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간곡한 기도가 쌓이면서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고, 결국은 하나님의 뜻을 선택하므로 하나님과 코드가 맞아지기 때문입니다. 대통령이나 사장과 코드가 맞아도 형통한데, 하나님과 코드가 맞는 것보다 더 큰 복은 없습니다.
첫댓글 행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웃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온 세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믿음의 자녀들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고백함을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