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진 다른카페에다가도 올리셨던데..어떻게 북한간거죠? 신기하네요.남한사람은 못갈건데... 혹시 조선족?? 글고 다른 카페에 올리거 남들이보면 북한선전한것 같다는 느낌도 받네요.예전같으면 국정원뜨죠..ㅋ 그냥 혁명주체사상같은거 뺴고 올리서면 더 좋은 사진이 될 듯 싶네요..그럼..^^
출처를 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사진은 오스트리아국철 OBB 직원인 철도팬이 빈(Wien, Vienna)에서 육로로 시베리아를 횡단하여 두만강을 통하여 평양까지 간 여행기입니다. (해당 출처의 블로그가 나온 이후에 북한에는 두만강의 러시아와의 국경을 통한 외국인의 출입국을 금지하였다고 합니다) 여기서 사진만 달랑 보시는 것보다 출처에 가서 글을 직접 읽어보시는 게 북한 철도의 현실에 이해가 쉽습니다. 쉬운 영어로 되어 있답니다.
첫댓글 현실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정말 아름다운 구간입니다. 잘 봤습니다. ^^
아래에서 두번째로 보이는 풍경은 바다 옆 승강장 같은데요,
기네스북에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사진 다른카페에다가도 올리셨던데..어떻게 북한간거죠? 신기하네요.남한사람은 못갈건데...
혹시 조선족??
글고 다른 카페에 올리거 남들이보면 북한선전한것 같다는 느낌도 받네요.예전같으면 국정원뜨죠..ㅋ
그냥 혁명주체사상같은거 뺴고 올리서면 더 좋은 사진이 될 듯 싶네요..그럼..^^
출처를 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사진은 오스트리아국철 OBB 직원인 철도팬이 빈(Wien, Vienna)에서 육로로 시베리아를 횡단하여 두만강을 통하여 평양까지 간 여행기입니다. (해당 출처의 블로그가 나온 이후에 북한에는 두만강의 러시아와의 국경을 통한 외국인의 출입국을 금지하였다고 합니다) 여기서 사진만 달랑 보시는 것보다 출처에 가서 글을 직접 읽어보시는 게 북한 철도의 현실에 이해가 쉽습니다. 쉬운 영어로 되어 있답니다.
평라선은 복선화가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평원선을 짓고, 평원선과 공용하지 않는 부분은 단선유지 전철화가 낫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