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
고양이 코숏 / 2003년생 가을추정 (길냥이출신이라 정확한 나이 모름) / 남아
만성신부전으로 병원에 3개월에 한번씩 다니며 관리하고, 한달에 한번씩 병원처방약 (심장,폐,기침) 먹이고 있음
막상 글을 쓰려니 지친상태라 그런지 잘 안써집니다.
현재 당뇨로 인해 지난주 금요일부터 입원하여 내일 퇴원예정입니다.
입원하면서 프럭토사민 검사를 했고, 현재는 맞는 인슐린 용량을 찾는 중입니다.
(병원은 부산에서 고양이 잘 본다고 알려진 부산문현동 다솜고양이클리닉이라 믿을만한 곳입니다)
이런저런 사연을 쓰려니 너무 길기도 하고, 심신이 지치네요.
신부전고양이 네이버카페에도 글을 쓰고, 검색도 해봤지만 제 상황에 맞는 것이 없습니다.
저는 희귀병(진행성 근이영양증, 근육병)으로 인한 중증장애인입니다.
집안 사정이 있어서 혼자 살고 있고요.
여러사정으로 활동보조인을 신청을 못하고 있어서 1주일에 1,2번 어머니,할머니께서 몇시간 와주십니다.
그래서 고양이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것은 어머니와 어머니친구분의 도움을 3개월에 1번씩 받고 있고요.
고양이가 폐에 종괴가 있어서 진주 경상대학병원에도 한번 다녀온적이 있었는데, 이 역시 부산동물보호단체 회원님들이 도움 주셨습니다. 주변에 이래저래 민폐를 끼치고 사는 셈이죠..
문제는..신부전은 수액은 못놓지만 이런저런 보조제와 생식으로 어떻게 넘어간다치는데 당뇨는 방법이 없다는겁니다. 의사에게 매달리듯이 사정사정하지만, 사람이 먹는 당뇨약도 개발단계이거늘 동물에겐 없다면서 인슐린주사를 어떻게든 놓을 수 밖에 없다고만 합니다.
제가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거고, 노력을 해서 될 일이면 노력을 해보겠는데 불가능한것을 어찌 합니까.
우선은 신부전과 당뇨 둘 중에 하나는 포기하고 하나만 중점적으로 케어를 하자고 마음 먹은 상태입니다만 그래도 당뇨를 무시할 수는 없는 상태고요.
제가 매달리고 간절히 바라는 것은 먹는 당뇨약 입니다.
정말..고양이에게 먹는 당뇨약이 없을까요..? 인슐린 외엔 방법이 없을까요..?
현재 신부전레시피에 맞춘 (고지방저단백) 생식을 먹이고 있습니다.
일반 생식을 먹이다가 구토를 하는 모습에서 신부전을 진단 받았었고요..
한달간 그..크레메진 먹이며 구토를 잡았는데 몇 달 뒤 재발해서 레시피를 바꾸니 거짓말처럼 구토가 뚝 멎더라고요.
문제는 이 레시피가 신부전에는 잘 맞는데, 당뇨에는 치명적이라 합니다.
그러니 레시피를 완전히 뒤집어서 변형을 줘야 한다고 합니다.
생식은 고양이에 대해 잘 알고, 다묘가정인 지인분께서 만들어서 보내주십니다.
원래 생식판매하시는 일 하시다가 힘드셔서 그만두셨는데, 저는 사정을 감안하셔서 배려해주시는겁니다.
참 민폐네요, 제가 이래저래..
일단은 현재 가지고 있는 생식을 버리고, 당뇨처방사료를 먹이려고 합니다.
2월중으로 지인분께서 시간이 나신다고 하니 그때 다른 레시피의 생식을 먹일 예정이고요..
고양이신부전으로 수액을 놓아주시는 반려인들이 많은데 저는 그것도 못해주는 몸입니다. 그러나 이런저런 보조제로 어떻게 버티고 넘어갔는데 당뇨는 정말 방법이 없네요.
인슐린말고 먹는 당뇨약으로 어떻게든...안될까요?
제발 도움 좀 주세요...
첫댓글 우리애 봐주는 선생님도 키우는 고양이가 당뇨인데 인슐린 주사하십니다. 수의사가 자기 고양이도 인슐린으로 치료하는데 일반인이 어떻게 방법을 찾을까요...
보는 내내 가슴이 너무아픕니다.. 저도 여러가지 검색을 해봣는데 고양이는 2형당뇨가 많고 대부분 2형은 약으로 관리가 된다고 되어있는데 대부분 실질적으로는 주사를 하는가 보더라구요.. 뭐때문인지는 모르겠어요 ?? 좀전 검색하다보니
http://iwill24.co.kr/220603411326 여기는 고양이는 또 6개월정도 관리를 잘하면 인슐린을 끊는 경우도 많다고 나와있더라구요.. 정답을 모르겠어요.. 아직 수의계가 수의가 소견대로 가는거라 정확한 데이타를 찾기가 참 힘드네요..
저도 병원에서 저희 멍이 상담받을때 고양이는 보통 2형 당뇨가 많다고 했는데 구체적인 약에 대해서는 말씀 안하시더라구요...너무 안타깝네요..
http://blog.naver.com/vet7145?Redirect=Log&logNo=10151964419 여기에 당뇨에 대해서 설명을 잘해놓으신것 같아요 한번 보세요 그렇다고 이병원을 추천하는건 아닙니다 ㅠㅠ
먹는약은 인슐린 감수성 개선제입니다, 2형당뇨에나 해당하고, 1형당뇨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고양이는 2형도 더러 있다고 하나 수의사가 인슐린을 선택했다면 1형일 것같습니다.
약으로는 안되요..냥이들은 일시적인 경우도 봤지만 신장은 당뇨만큼 관리안하면 위험해요..당뇨관리안하면 신장은 더나빠지구요
인슐린이 필요한 아이같은데 몸도 힘드신데 얼마나 맘이 아프시겠어요..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