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 사 명 : 2008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페스티벌
□ 행사특징
○ 칸 광고제 특징
1953년 창설되어 올해로 55회째를 맞이한 칸 국제광고제는 창설 당시 극 장용 광고 중심으로 개최되었다가 점차 TV매체의 발달로 TV CM의 세계 적인 광고 페스티벌로 클리오(CLIO)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광고제의 양대 산맥을 구축해 왔다.
□ 일 시 : 2008년 9월 25일(목) ~ 10월 8일(수) (14일간)
□ 세미나 : 2008년 9월 26일(금) 15:00
□ 장 소 : 대구경북디자인센터
○ 수상작상영 : 8층 아트홀
○ 수상작전시 : 4층 전시장
○ 세 미 나 : 8층 아트홀
□ 주 관 :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칸국제광고제 한국사무국
□ 협 찬 : 삼성전자, KTF, 이노션, 대유와인, 코오롱, 화성산업, 대구은행, 대구백화점, 부원전자
□ 후 원 : 한국고용정보원, 흥국생명, 네이버,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 수상작 상영
○ 상영횟수 : 1일 4회 상영(예정)
|
오전 |
오후 |
야간 | |
상영시간 |
11:00 |
15:00 |
17:30 |
20:00 |
□ 입장료 및 연계할인
○ 입 장 료 : 6천원 (4층 전시장 관람은 무료)
○ 할인적용 : 협찬사 할인권 지참 시, 또는 단체(20인 이상)관람의 경우, 2천원 할인
□ 수상작 내용 및 전시
○ 수상작출품부문 : 9개부문
출품부문 |
내 용 |
Film |
TV나 극장용으로 상영된 작품 |
Press |
신문, 잡지 등 출판물에 게재된 작품 |
Outdoor |
게시판, 공공장소용을 대상으로 제작된 작품 |
Cyber |
인터넷용으로 제작되는 홈페이지, 온라인 광고, 또는 무선 광고등 |
Media |
매체별 전략을 잘 구성한 작품 |
Direct |
Direct Marketing 작품 |
Promotion |
세일즈 프로모션 광고 중 최우수작을 선정 |
Radio |
라디오 광고 중 최우수작을 선정 |
Titanum |
통합 마케팅 사례에 대한 상으로, 부분별 그랑프리보다 더 가치를 부여해 칸 광고제 "왕중왕" 에 해당하는 최고상 |
Design |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거나 브랜드와 제품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작품 |
○ 상영시간 : 100분
○ 상영작품 : Film, Media, Promotion둥의 출품부분에 해당되는 그랑프리
금상, 은상, 동상등 수상작 120편
○ 전시작품 : Press, Outdoor, Design둥의 출품부분에 해당되는 인쇄작품
그랑프리, 금상, 은상, 동상등 수상작 200편
□ 문 의 처 :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사업운영팀
740-0021, 740-0031
wooz@dgdc.or.kr
※ 상영일정과 세미나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