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www.ktdb.go.kr/
※ 전환고속(센트럴-서산, 동서울-충주, 남부-고현 등등)은 제외되어있습니다.
또한 센트럴-영암,장흥, 센트럴-무안,지도, 센트럴-장성,함평, 센트럴-무안,지도 노선도 통계는 안보이던데
이것들은 전환시외인지 전환고속인지 어쨌든 고속요금받더군요
1. 서울호남-광주: 2,615,093(7,165)
2. 서울호남-전주: 1,716,359(4,702)
3. 서울경부-대전: 1,644,225(4,477)
4. 서울경부-천안: 1,568,851(4,298)
5. 서울경부-청주: 1,409,923(3,863)
6. 서울호남-유성: 1,138,305(3,119)
7. 서울경부-문막,원주: 1,103,078(3,022)
8. 서울경부-부산: 765,294(2,097)
9. 서울경부-서대구,동대구: 689,655(1,889)
10. 서울호남-군산: 646,364(1,771)
11. 서울경부-평택: 643,816(1,764)
|2. 서울경부-이천: 615,532(1,686)
13. 서울경부-창원: 554,608(1,519)
14. 서울경부-여주: 540,962(1,482)
15. 서울경부-강릉: 525,933(1,441)
16. 서울경부-마산: 525,753(1,440)
17. 서울경부-울산: 523,385(1,434)
18. 서울경부-진주: 522,627(1,432)
19. 서울경부-공주: 518,010(1,419)
20. 동서울-대전: 478,628(1,311)
21. 서울경부-포항: 477,516(1,308)
22. 동서울-광주: 464,476(1,273)
23. 서울호남-팔봉동,익산: 453,758(1,243)
24. 서울호남-목포: 432,426(1,185)
25. 동서울-서대구,동대구: 411,836(1,|28)
26. 서울호남-순천: 372,680(1,021)
27. 동서울-전주: 323,853(887)
28. 서울경부-온양: 311,975(855)
29. 서울경부-동해,삼척: 304,811(835)
30. 서울경부-구미: 282,742(755)
31. 동서울-청주: 278,731(764)
32. 서울경부-제천: 275,744(756)
33. 서울경부-경주: 249,552(684)
34. 서울호남-여천,여수: 245,490(673)
35. 서울호남-정읍: 232,108(636)
36. 동서울-부산: 194,812(534)
37. 서울호남-남원: 185,698(509)
38. 서울호남-영광: 168,649(462)
39. 서울호남-연무대,논산: 165,938(455)
40. 서울경부-상주: 152,387(417)
41. 동서울-광양,동광양: 147,210(403)
42. 동서울-강릉: 143,219(392)
43. 동서울-마산: 109,420(300)
44. 서울경부-금산: 102,928(282)
45. 동서울-동해,삼척: 95,336(261)
46. 서울호남-김제: 89,912(246)
47. 서울경부-점촌: 77,743(213)
48. 서울호남-해남: 76,696(210)
49. 서울호남-강진: 67,817(186)
50. 서울호남-고흥,녹동: 66,989(184)
51. 동서울-창원: 65,140(178)
52. 상봉-광주: 60,582(166)
53. 서울경부-김천: 58,248(160)
54. 동서울-정읍: 49,158(135)
55. 서울호남-나주,영산포: 48,282(132)
56. 상봉-대전: 44,761(|23)
57. 동서울-진주: 41,855(115)
58. 상봉-청주: 40,842(112)
59. 서울호남-완도: 37,321(102)
60. 서울경부-영천: 34,383(94)
61. 서울호남-삼호,진도: 27,099(74)
62. 서울호남-담양: 23,850(65)
63. 상봉-전주: 22,299(61)
64. 서울호남-벌교,보성: 11,617(32)
첫댓글 평택은 참 신기하다는..지하철도 있고 기차도 있고 남부터미널가면 10분배차에 ..ㅋㅋ 저수치 신기하네 ㅋ
강남쪽이 철도의 영향력이 약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강남터미널발 노선들 대부분이 그러하죠. 만약 강남까지 연결되는 철도가 있었다면 저정도까지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인구 30만의 원주가 7위에 있다는게 놀랍네요...@@
원주가 생각의외로 대도시인데다가 터미널에서 기타 지역으로의 환승까지 가능합니다. 이 수치가 그나마 최근 무궁화호 청량리-원주간 소요시간 단축으로 뺏긴 수치라는데, 그럼에도 놀라운 결과는 분명한 듯 합니다.
원주가 생각보다 철도교통이 좋은편은 아닙니다. 지금이야 개량으로 그나마 빨라진거지만 개량되기 전엔 2시간이나 걸렸고 1시간배차라는 핸디캡도 있습니다.
동서울행 시외버스도 고속버스 만큼 수시로 운행하고 있다는것도 감안하면은 놀랍습니다....
자료 정리 감사합니다^^
서울-안성도 10위권이었는데 이제 볼수 없네요 ㅠㅠ 군산이 눈에띄고 작년에는 청주>천안 이었는데 천안>청주군요 동양고속은 좋겠다..ㅎㅎ
안성행은 시외로 전환해서 여기선 빠졌더군요. 그 외에 속초행도 빠졌습니다.
광주가정말대단하네요...근데전주도대단한게
인구65만의도시에서저런결과나오기쉽지않을텐데요.....2위...우와
전주의 경우는 철도는 1시간 배차에 소요시간이 오래걸려서 분담률이 매우 낮아 버스로 몰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