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버스의 Maveric, 여객기에 B-2 폭격기 스타일 제공
소규모 모델 Maveric을 시작으로, 비행기 제작자는이 새로운 디자인이 큰 효율성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합니다.
1950 년대에 상업적 항공 여행 이 시작된 이래로 더 꽉 조여진 좌석, 더 안전한 비행, 좌석 등받이 스크린의 상승 및 하강은 비행기 자체의 본질이 아니라 많이 바뀌 었습니다. 결국 튜브-윙 디자인은 상당히 효율적이고 구조적으로 건전합니다. 그리고 다른 모양은 무엇입니까? 큐브?
아마 아닙니다. 그러나 Airbus 의 새로운 노력 덕분에 1990 년대 이래로 떠오른 아이디어 중 하나가 두 번째 바람을 잡고 있습니다. 이번 주 싱가포르 에어쇼 (Singapore Air Show)에서 유럽 비행기 제조업체는 오늘날의 단일 통로 제트기와 비교할 때 연료 소비를 20 % 줄일 수있는 항공기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Maveric (이름은 "강력한 혁신적인 컨트롤의 검증 및 실험을위한 모델 항공기"의 약자)은 혼합 날개 몸체의 최신 화신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삼각형 Maveric은 날개와 몸의 구별을 흐리게합니다. 에어 포일 설계는 날개가 아닌 전체 동체에 걸쳐 리프트를 생성하여 더 많은 전력이 더 많이 소비됨을 의미하며 항력을 줄입니다. 효율 개선이 일반적으로 조정에서 1 % 또는 2 %의 범프를 제공하는 엔진 및 항공기 설계에 이르는 산업에서는 20 %가 크게 향상 될 것입니다. 동체 위에 엔진이 있으면 Maveric은 지상에있는 엔진에 소음이 적으며 하이브리드 및 발전소를 포함한 새로운 추진 시스템을 수용 할 수 있습니다 . 승객의 경우 디자인은 창문 좌석 (boo!)은 적지 만 대체 좌석 구성 및보다 창조적 인 공간 할당 가능성은 더 높아집니다.
에어 버스는 2017 년에 디자인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10.5 피트의 날개 길이를 가진 6.5 피트 길이의 Maveric이 작년에 처음으로 비행했습니다. 블렌드-윙 바디의 설계 문제가 크게 이해 되었기 때문에 빠른 발전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원격 조종을 거친 X-48 하이브리드 윙 바디는 2012 년 NASA와 보잉이 공동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기 전에 100 회 이상의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Northrop B-2 폭격기는 거의 30 년 동안 비행 해 왔습니다.
그러나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을 만드는 것은 비용과 편의성에 대한 우려가 덜 중요한 군사 폭격기로 작동하는 것과는 매우 다른 제안입니다. 토론토 대학의 공기 역학 연구원 인 토마스리스트 (Thomas Reist)는 비행기 내부가 더 큰 비행기의 구조는 다른 가압 요건을 수용해야한다고 말했다. 트릭은 무게를 추가하고 효율성을 줄이지 않고 비행기를 충분히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안정성도 문제입니다. Reist는“튜브 및 날개 항공기의 수평 및 수직 꼬리가 없으면 안정적이고 제어 가능한 항공기를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워집니다. B-2는 비행하기 어려운 것으로 악명 높으며, 안전하게 공중에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컴퓨터 안정화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성공의 대가는 상당 할 수 있습니다. 효율 향상은 주로 공기 흐름에 노출 된 높은 표면적의 비율에서 비롯되며, 공기 역학자들은 습윤 영역이라고 부릅니다. Reist는“습식 종횡비에 따라 공기 역학적 효율이 향상됩니다. 높은 비율을 사용하면 공기를 통해 절단하는 항공기의 마찰력과 리프트를 생성하여 만든 두 가지 큰 드래그 소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Reist는 블렌드-윙 바디가 400 명 이상의 승객을 태우는 항공기에 최적이라고 여겨졌다. 그건 인기가없는 사용 사례 요즘,하지만이 Maveric-처럼 디자인 한 가운데 몸이 좁은대로 침수 지역 비율을 개선하기 위해, 작은 항공기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있다. 에어 버스 모델은 중앙 동체가 좁지 않지만 회사는 처음에 단일 통로 지역 항공기를 대상으로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항공 주간 에 따르면 에어 버스는 항공기의 대체 추진 원을 고려하고 있다고한다 . 여기에는 Safran과 Daher가 개발 한 EcoPulse 시스템이 포함되는데, 이는 배터리 또는 전기로 생성되는 연료 연소 터빈 엔진으로 구동되는 각 날개에 3 개의 전기 로터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상용 제트기를 다시 생각하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엔지니어가 구조 및 효율성에 서명 한 후, 규제 기관, 항공사 및 기타 기관은 기존 공항과의 호환성에서 대피 시간, 승객 수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비행기를 평가하려고합니다.
에어 버스는 이번 시범 프로그램이 올해 언젠가는 끝날 것이며 두 번째 연구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놀랍게도 확장 된 개발이나 서비스 도입에 대한 일정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ol '튜브와 날개에 갇혀 있습니다. 그러나 최소한 창가 좌석에서 계속 감상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