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온 글입니다.
탁구 블러드 나영 어린이
김나영 선수는 전 대우증권 탁구선수이자 현 한국수자원공사 남자 탁구단 김영진 감독님과 전 한국화장품 탁구선수, 전 인천가좌초 코치, 전 호수돈여중 코치, 현 김나영 선수 개인 코치인 양미라 어머니 밑에서 탁구의 피를 그대로 물려받은 선수로도 유명합니다. 사실 김나영 선수는 유치원 시절 부모님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탁구에 큰 흥미를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통 또래 친구들이 본격적으로 탁구를 6세에 시작하며, 신유빈 선수 같은 경우 4살부터 탁구를 시작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탁구를 시작하는 최적의 나이를 놓치게 되는 것이었기에 탁구를 실제로 가르치고 있던 부모님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어린시절 김나영 선수 (어머니 양미라 코치님 제공)
김나영 선수, 탁구의 시작
그랬던 나영 선수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며 갑자기 탁구를 배우고 싶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는데요. 바로 당시 인천 가좌초등학교 탁구팀의 코치 활동과 그에 따른 탁구 대회 및 훈련에 대한 참여로 출장이 많았던 어머니 양미라 코치님과 떨어지고 싶지 않았던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합니다. 이때부터 탁구를 시작한 김나영 선수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본격적인 탁구 삼매경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김나영 선수의 부모님은 어린 나이의 나영 선수에게 탁구선수로서 필요한 게 무엇인지 많은 고민을 하였고, 꾸준한 자기관리를 도우며 중국, 일본 등 해외 전지훈련과 교류 등의 풍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하십니다. 부모님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타고난 긍정적인 성격과 승부사 기질을 갖추었던 김나영 선수의 성장은 정말 눈부셨습니다. 1살 언니이자 대중의 스포트라이트를 모두 받았던 신유빈 선수와 달리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왔던 김나영 선수는 어느새 현재 가장 촉망받는 유망주로 탁구 관계자들의 높은 평가를 한 몸에 받게 됩니다.
[김나영 선수 주요 경력사항]
- 2020 회장기 중고탁구대회 (여자 단식 우승)
- 2019 KTTA ANNUAL AWARDS (신인상)
- 2019 대통령기 탁구대회 (여자 중등 단식 우승)
- 2019 카데트 홍콩오픈 (여자 단식 우승)
- 2019 종별탁구대회 (여자 중등 단식 우승)
- 2017 대통령기 탁구대회 (여자 초등 단식 우승)
어린시절 김나영 선수 (어머니 양미라 코치님 제공)
엑시옴 스타즈 김나영 선수
이렇게 탁구 유망주로 점차 성장하는 김나영 선수에게서 스타성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모델과도 같은 큰 키에 작은 얼굴, 시원한 이목구비를 갖춘 외모뿐만 아니라 우수한 실력까지 갖춘 그야말로 글로벌 탁구 스타의 가능성이 보이는 선수였던 것입니다. 이런 나영 선수에게 국제 무대에서 경험까지 쌓고, 자신의 실력과 스타성을 점차 알리게 된다면 과연 국제적인 매스컴과 대중들에게서 어떤 반응이 나올까라는 궁금증과 기대로 엑시옴 선수 담당팀과 경영진은 김나영 선수와의 후원 계약을 결정하게 되었고, 2021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김나영 선수의 본격적인 엑시옴 스타즈 선수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김나영 선수는 동시에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에 입단하며 본인의 꿈을 위한 더 큰 도약을 내딛었습니다.
엑시옴 스타즈 공식 촬영을 진행한 김나영 선수
WTT 카타르 컨텐더, 스타컨텐더
엑시옴의 김나영 선수 첫 번째 후원대회는 WTT 카타르 컨텐더와 스타컨텐더 대회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 두 대회는 김나영 선수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바로 본인의 첫 성인 국제무대 출전이라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김나영 선수가 중학교 레벨에서 자신의 실력을 갈고닦으며 증명했다면, 이제 드디어 세계적인 선수들이 모두 모이는 국제 무대에서 본인의 모든것을 시험하고 새로운 도전을 나아갈 때가 된 것입니다.
첫 번째 대회인 WTT컨텐더에서 김나영 선수는 아쉽게도 예선 2라운드 탈락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대회인 스타컨텐더에서 김나영 선수는 지난 주말 동안 예선 1, 2, 3라운드 상대 선수들을 차례로 이기고 본선 64강에 진출하였고, 본선 64강에서는 강력한 상대였던 캐나다의 장모 선수(Mo Zhang, ITTF World Rank 38위)를 3:1로 이기며 32강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 캐나다의 장모 선수는 2018년 12월 당시 ITTF 세계 랭킹이 18위까지 올랐던 선수인데, 이제 겨우 국제 성인 대회에 첫 번째로 참가하는 김나영 선수가 장모 선수를 이기는 것을 보며 '아, 이 장면이 새로운 한국 탁구스타의 탄생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엑시옴 스타즈 선수 담당 매니저로서 조심스레 생각을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WTT 카타르에서의 김나영 선수 (어머니 양미라 코치님, WTT 제공)
물론 아직 김나영 선수는 오늘 본선 32강에서 하야타히나라는 일본의 간판 탁구스타와의 경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 잃을 것이 없는 김나영 선수는 과연 또 어떤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김나영 선수에게 조금 전 연락해 보았는데, 하야타 히나 선수가 유명한 선수이지만 연습하고 준비한 대로 자신 있게 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김나영 선수의 개인 코치이자 어머니인 양미라 코치님께서는 지금은 어차피 소극적으로 하면 불리한 상태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플레이를 나영 선수에게 주문할 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은 정말 기대되는 경기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김나영 선수의 경기를 더 재밌게 보셨으면 하고 오늘 나영 선수의 이야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제 응원 많이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우리 대한민국 선수들, 그리고 김나영 선수 응원하겠습니다^^
엑시옴/참피온 매니저 올림
첫댓글 이런 선수 소개글 참 좋네요.
김나영 선수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기대되는 선수입니다~^^ㅎ
경기 영상 봤는데 멘탈도 좋고 플레이 스타일도 시원시원한게 마치 날카로운 창같더군요 ㅎ
공감합니다.
플레이가 정말 시원하고
공격적 스타일이라 호쾌하더군요.
오늘도 이겼던데요~
8강진출성공! 웃는얼굴이 너무나 사랑스러운 신유빈 파이팅!
^^
김나영 선수는 신유빈 선수보다 한 살 어리답니다.
@석평 김나영 선수 소개글에 뜬금없이 신유빈 파이팅!이라고 해서 당황하셨겠어요.ㅎㅎ 제 정신이 잠시 외출했었나봐요^^ 둘다 예쁘고 둘다 파이팅입니다~!!^^
뿌듯합니다. 그리고 국산 엑시옴도 세계적인 용품사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저도 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