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 유리막코팅 시공전 광택작업이 먼저 이루어 졌습니다.
중고차량을 구입하셨기에 중고차 매장에서 광택작업의 흔적인
스웰마크,홀로그램의 흔적과 그간 주행중 생긴 타르,철분등의 이물질로 인해
스킨의 상태가 거칠거칠한 상황이기 때문에
세차를 통하여 정확한 도장면 확인후 클레이 가드를 이용하여 클레이바 작업시
윤활작용으로 스크레치 발생을 중이며 아이언 컷 을 이용하여 철분을 제거하였습니다.
또한 듀얼액션 시스템으로 현재 전에 되었던 광택작업으로 심한 연마가 되어있기때문에
편심이 작은 장비를 통하여 도장의 마모를 현저히 줄여가며
세심한 광택 작업이 이루어 졌습니다.
또한 스포일러에 스킨 제거 작업을 위하여 스포일러를 탈거한후
광택 시공이 이루어 졌습니다.
요즘 광택 전문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고객님들께서 잘 판단 하셔야 할점은
작업후 작업 사진이 절대 아닙니다.
광택을 잘 냈는지 포토샵을 잘했는지의 문제점을 생각해 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도장 상태에 따른 단계별 시공과
가장중요한 조명 시스템 과 장비의 종류들 입니다.
요즘은 차량별로 전혀 다른 도장의 성질로 2~3대의 장비로는
너무도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본 작업장의 장비는 총 16 종류로 적합한 장비의 선택과 도장의 마모를
많이 주어 도장을 약해지게하는 심한 연마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흰색이나 은색 차량들은 hqi 라는 흰색 조명에서는 도장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게엔 너무 부족한 조명이기에 주황색 조명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눈이 많이오는날 hid 조명중 흰색 조명은 오히려
시야확보가 어려운것과 마찬가지 인 현상 입니다.
예전 형광등 밑에서의 작업에서 hqi 조명 그다음 할로겐 주황색 조명
지금은 형광등과 hqi,할로겐,엘이디 등 모든것을 적용하는 시대 입니다.
작업작의 천정을 확인해 보세요~그러한 조명을 갖춘 곳이라면
계속된 노력과 발전이 있었기 때문에 훌륭한 작업이 가능한 곳이라
할수 있을 것 입니다.
물론 경력도 뒷받침 되어야 하겠지만 기본적인 환경 조성을 말씀드린 것 입니다.
물론 경력이 많은 분들은 보는 눈이 다르기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은 보여주기 보다는 작업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것 입니다.
열심히 작업을 위해 힘든 광택 작업을 하시는 분들께 힘내시라는
화이팅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