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티엔에스는 2001년에 명성기계로 설립되었고 2차 전지 분리막 생산설비 및 코팅 설비, 편광필름 연신 설비 등을 비롯한 산업기계제작 및 설비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서도 큰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2차 분리막 제조 설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체 제조설비 라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분리막 제조 라인에 대한 전체 라인을 수주하면서 고성장 중인 기업입니다. 매출 비중은 분리막 설비 84.2%, 디스플레이 설비 16%입니다.
명성티엔에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42%와 2.3%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이 급증한 이유는 중국 매출이 전체 매출의 62%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데, 중국 2차전지 투자 확대에 따른 성장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3년 평균 매출액 증가률이 92%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 중이지만 영업이익 증가율이 감소하는 것은 전기차 시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당사의 투자 또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 판단됩니다.
금일 오전 9시51분 현재 명성티엔에스의 주가는 23.08% 상승한 35,2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첫날인 전 거래일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시초가 22,000원 대비 60% 상승한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 정부에서 전기차 및 2차전지 육성 정책으로 관련 설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분리막 생산업체 또한 빠르게 증가하면서 추가 발주에 대한 기대감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중국을 중심으로 급속도록 발전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시장 중 당사의 제품들은 디스플레이 종류와 관계없이 다양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매출 증가도 꾸준히 발생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규 상장주 특성상 상장 후 초반의 상승률을 반납하는 경우가 많고 향후 수급 흐름을 파악하는 등 관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의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