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인줄 알았는데요... 어제부터 많이 더워졌지요? 어제 대청소하고.. 유난히 땀 많이 흘리는 아이들과 남편을 위해 준비한 건강한 간식~~~ 바로 오미자 수박화채입니다!!! 그냥 수박화채만 준비해도 좋은데요... 오미자 수박화채 얼마나 좋으지 아세요? 오미자를 찬물에 하루정도 우러낸 물에 설탕 또는 꿀을 타서 수박화채를 만들면요 새콤달콤한 맛이 입맛도 돌게하고요 갈증해소에도 좋고요.. 피로회복에도 좋고요.. 여름철 감기예방에도 좋답니다. 쉽게 만들수 있는 건강한 오미자 수박화채 만들어 볼까요??
재료: 오미자1/2컵. 생수2L. 수박1/2통. 설탕(기호에 맞게). 각종과일 => 저의 계량은 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설탕의 양은 기호에 맞게 수박의 단맛에 맞게 조절하세요.
1. 오미자입니다. 마트, 재래시장에 가면 인삼파는 곳에 팔아요. 오미자 구입후 1/2컵만 체에 받친채로 살짝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합니다. 씻은 오미자를 물통에 담아 준후 물2L(생수를 넣어주세요)를 넣은후 냉장고속에 하루 보관합니다. ==> 빨리 우러내고 싶은 경우 미지근한 생수를 부어 12시간 정도 우러내면 됩니다. ==> 뜨거운 물에 우러내면 떫은 맛이 강하답니다. 찬물 또는 미지근한 물에 우러내세요!! ==> 물은 생수 또는 정수된 물을 넣어 우러내세요!!!
2. 하루동안 냉장고속에 우러낸 오미자를 체에 걸러줍니다. 빨간색이 예쁘지요?
3. 2L를 한번에 다 사용하면 양이 많을겁니다. 보통 4인가족일때 2~3번 해먹을수 있는 양입니다. 우러낸 물에 기호에 맞게 설탕을 녹여주세요. ( 꿀이 있다면 꿀을 녹여도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4컵에 설탕6T를 녹였습니다. 설탕탄 오미자물은 시원하게 냉장보관합니다.
4. 설탕탄 오미자물의 일부는 얼려 놓습니다. 일반 얼음보단 설탕탄 오미자물을 얼려서 화채를 만들면 녹으면서 농도가 일정해서 맛있답니다.
어제 꼬마손님들이 많이 와서요.. 오미자 수박화채 완성사진 찍을때 옆에서들 쫑알쫑알~~~ 사진을 제대로 찍을수가 없었습니다. " 아줌마~ 뭐하는거예요? " " 아줌마~ 사진 왜 찍어요? " " 아줌마~ 수박 그냥 먹으면 안돼요? " 그래서 사진이 약간 삐툴어요. 요즘 친구들과 노는것도 좋지만 제 할일을 제때 안하는 건희때문에 어제 화가 났습니다. 건희도 많이 반성한것 같았는데요. 오늘 유심히 지켜볼래요. 8살 건희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걸까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