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클리는 고객들로부터 모델에 대한 그리고 자전거 라인업에 Feed back을 수시로 받아들인다
가장 많은 피드백이
20 대들이 금전적 부담을 가지지 않고 자전거 여행을 트러블없이 할 수 있는 모델은 왜 없는가 ?
과거 썸탈의 여행용 자전거 개조와 같은 예제를 더 제시해 줄수는 없는가 ?
단종된 그레이트 져니를 대체할 수 있는 모델은 한국에는 정말 없는 것인가 ?
15년에 고객에게 약속한 것들이 있다 .
그레이트 져니 류의 자전거의 잠재고객들을 위한 대안을 마련해야한다고 ..
그 첫번째것은 에스케이프 2 의 커스텀 예제를 제시하고 수량은 미흡하나마 20 대를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를 하였다
두번째 것은 알톤 스포츠와 협업을 하여 한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을 하였다
개발전에 정리했던 내용은
(1) 휠이 매우 튼튼해야한다
(2) 26인치여야만한다
(3) 프레임은 강성이 뚜어나서 라이더 무게 80 kg .. 짐무게 50 Kg 총합 130 kg 이상을
적재하고도 프레임의 변형이 없는 것은 물론 휘청거리지 말아야한다
(4) 가격은 기본 액세서리 포함 50 만원 이하여야 한다
이런 명확한 조건값을 정해놓고 개발한 것이 바로 알톤스포츠의 여행용 자전거인 투어로드이다
시제품 생산후 필드 테스트( 실차 테스트) 를 할 한대가 입고 되었다 .
컬러는 그린과 블랙인데 테스트용 차는 그린이다,
우선 휠셋부터
36홀의 허브를 사용하였고 QR 방식이다 ..
시마노제 프론트 허브
리어 허브도 시마노제를 사용하였다 .
이중림에 스포크도 14 Gauge의 스테인레스 제를 사용하였다
휠의 사이즈는 26인치 그레이트 져니와 같은 휠사이즈와 강성을 일단 확보,.
다음은 프레임
강성을 확보하기 위새 다운 튜브와 헤드튜브의 접합부를 보강하였다 . 140kg 이상을 적재하려면
알루미늄 프레임에서는 이부위의 보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더 구체적으로 보면 이런 형상으로 보강 ..
킥 스탠드를 달수 있도록 브릿지를 설치하였다
브릿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이런 용접으로
이정도는 되어야 Double leg center kick stand를 사용하더라도 버틸 수있다 .
리어랙을 연결하는 braze -on
프론트랙을 달수 있는 포크의 braze -on
핸들바는 기본적으로 일자바이다 . 이것은 일반 자출용이나 통학용 또는 주말 운동용으로 활용될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이다 .
핸들 스템
튼튼한 것으로 무조건 ..
프론트는 3 단으로
리어는 8 단으로 총 24단의조합으로 구성하였다
시마노 ALTUS 로 .. 물론 더 좋은 변속계통이 얼마든지 있을 것이나 .
예산을 감안하여 신뢰성있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변소계통을 골랐다
기어 크랭크
앞 변속기는 Shimano Tourney 로
랙과 펜더가 기본 액세서리로 포함 되어 있다
랙은 25 kg 까지 허용하중을 표시하고 있으나 대개 순간적으로 35 kg 까지 무난히 버틴다
프론트 펜더의 모습
스탠드가 기본형으로 달려있다 .
비포장까지 염두에 둔 타이어 패턴
포장과 비포장을 모두 염두에 두고 타이어 패턴을 정했다
타이어의 규격은 26인치의 1.75 의 폭이다 . 허용 적재량을 키우기 위해서 .. 타이어의 폭을 1.75 인치를 택했다
공기압은 35 psi 가 최저
60 PSI 가 최대로
Kenda 의 타이어를 사용하였다 .
이상과 같은 스펙으로 시제품이 완성되었다 .
이 Touroad 는 다음과 같은 사용자들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여행용 자전거이다
(1) 무거운 짐을 지고 유라시아를 횡단하거나 3개월이상의 유럽 또는 미국 횡단을 염두에 두는 20 대와 30 대
(2) 여행후에는 자출이나 통학 그리고 주말운동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3) 포장과 비포장을 모두 염두에 둔.
(4) 빠른 속력 보다는 적재량과 프레임과 휠셋의 강성을 보장하는 ...
(5) 프레임의 변형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필요시 센터킥 스탠드를 달 수 있도록
가격은50 만원이하이나 아직 미정이라고 한다 . ( 가격의 설정은 알톤스포츠의 몫)
2월 중순경 출시 예정이며 사이즈 2 개 컬러 2 개의 조합..
출시되면 양산 스펙과 함께 양산 모델로 추가 포스팅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