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잉그리트버그만 스웨덴. 1915년 양력, 8월 29일 지성과 청순 미모를 겸해서 당시의 국민여배우 였습니다. 국민배우 정도 되려면 그 시대의 완벽한 인간상을 구현해야 합니다. 주요작품 ; 카사블랑카1942년 27세,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1943 가스등1944, 등등.. 오스카상을 3번 수상. 몇 개 국어를 능했다 함. (入廟한 수성의 힘) 지성적인 사람이 헐리우드 상업영화에 진력이 나고 영화다운 영화를 찍고싶어서 이탈리아의 로셀리니 감독에게 편지를 썼고 둘은 영화를 함께 만들며 사랑에 빠졌으나 로셀리니 영화는 시대를 너무 앞질러가서 흥행에 실패하고, 둘은 이혼함. 평생 3번 이혼. 로셀리니 감독과의 결혼은 유부남/유부녀의 불륜적 결혼이므로(월패가 만든 일) 명예가 실추되어 공백기간을 갖어야 했지만 다시 헐리우드에 재기 성공합니다. 아나스타샤1956년 41세 임자년58세에 유방암 선고를 받았으나 일을 계속함. 갑인년60세에 영화 '오리엔트 특급살인' 으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임술년68세, 자신의 생일날에 명을 마침.
(수) 壬 壬 甲 乙 寅 辰 申 卯
=> 비범함이 쉽게 간파되는 명식.
=> 임진일주는 강한 에너지를 갖으며 총명하고 미모가 있지만 배우자 복분이 아주 박하다.
천수20/ 지수50 선천괘 ; 지뢰복 육2/ 후천괘 ; 택지췌 구5
※ 주의할 점 ; 북부유럽 스웨덴은 북위60도 지방입니다. 8월29일 일출시간이 4시50분(일출在寅) 정도 인데, 같은날 우리나라의 일출시간은 5시26분(일출在卯)입니다. (월장은 ; 巳, 생시는 寅) 그러므로, 우리나라, 북경, 일본 등지는 월장가시 ; 사가인하고 '일출在卯'하여 午命人이 되지만 스웨덴은 월장가시 ; 사가인 하고 '일출在寅'하여 巳命人이 된다는 것입니다. 명궁을 잘못 앉히면 첫단추를 잘못끼우는 꼴이 됩니다.
巳水命에 대해서 좀 설명드려야 합니다. 辰,巳는 손괘인데 손괘는 장녀(長女)괘로서 음괘(陰卦)이고 辰,巳 중에 辰은 양이며 巳가 음이니 순수한 음(陰)인 巳水命을 "12궁의 처녀,아가씨" 라고 부릅니다. 또한, 손궁의 수는 4이므로 음수이니 巳命은 <순수한 음>이라는 것.
잉그리트버그만에 대한 수식어로서 "꾸밈없는 청순미" 가 가능한데 이는 손괘(=처녀괘)인 巳水命의 특징이기도 하죠. ※ 가령,卯火命의 여우(女優)라면 "뇌쇄적인 느낌"으로 올 것입니다. 남성편력이 회자되는 그레이스켈리가 卯火命. 대개의 巳水命이 착하고 卯火命은 독한 쪽임. 곤명에 태양이 좌명(坐命)하면 "기부탈권(欺夫奪權)"※과로성종p295 한다고 합니다. 태양이 좌명하면 기상과 지성이 남자를 능가하기 때문에 결혼생활이 유지되기 어렵습니다. ※ 건명이라도 태양이 좌명하면 부친의 권위를 탈권(奪權)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즉,스스로가 태양 王이라고 느끼는 자존적 (무)의식이 존재하기 때문. 기본적으로 공명정대한 기상이 깔려있으며 자기를 제약하는 무리한 권위(가부장의 권위, 공적 권위)에 대적하려는 경향이 있음.
명궁의 태양을 금/수가 협하여 지성(수)과 감각(금)을 겸장(兼掌)했습니다. 수성은 관록주로서 좌명(坐命)하여 출세길을 쉽게쉽게 열어가니 대단한 별의 배치라고도 할만 합니다. 조실부모했는데 寅4궁에 태세12신 '病符' 들어가고 태세 납음 12운성 '病'이 들어갑니다. 寅4궁의 8살궁은 未11궁인바 화/토 흉성이 좌하여 흉상. ※ 전택궁은 곧 부모궁인데 4궁의 간지가 '庚寅'이므로, 宮主인 목성이 庚간<천형>화요(化曜)하니 흉상입니다.
身궁은 寅이며 身主 목성이 亥7궁에 입묘(入廟)함. 키가 178쎈티 亥7궁, 목성이 입묘(入廟). 木의 수는 3/8 최고 전성기를 구가했던 계미대한(22~ 33)은 <라후천록>과 <월패 천록>이 협하여 길상이며 이혼의 아품과, 공백기가 포함된 갑신대한(34~ 49)은 갑간 <수성 천형>의 불온함이 있습니다. 수성은 대한의 주성. ※ 계미대한은 화/토가 동궁했지만 <천록의 협>으로써 화/토를 화살(化殺)시켜 업적을 쌓을수 있었고 갑신대한은, 지반통관법으로 未加申 가반되면 未궁의 화/토가 대한 본궁으로 가림되므로 난관을 겪었다고 읽어야 합니다. 더우기, 갑간 <수성 천형>이 선천명궁에 좌하여 여러가지 일의 빌미가 됐으며 대한 본궁에 좌한 <월패>가 새로운 인연을 갈망하게 만든 것.
목어 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