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9월20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8:
I believe we are here on the planet Earth to live, grow up and do what we can to make this world a better place for all people to enjoy freedom. -- Rosa Parks 우리가 이 지구에 있는 것은 살고, 자라고,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자유를 누 릴 수 있는 더 나은 곳을 만드는 것이라고 나는 믿는다.(케이모스트제공)
오늘의 유투브:
🍀 “두뇌와 몸 성공 프로그래밍"원하는 목표를 끌어당기는 법!매일 30초!미것만 반복하라!당신이 가장 원하던 목표는 이렇게 쉽게 이뤄진
다..스탠포드 뇌 과학자 / 터닝포인트 - 위대한 성공의 시작점 • 조회수 1.5만회 • 1일 전 https://youtu.be/i-XnKfb2t8E?si=CCnujRuWR0m5_mbj
#1. 네이버 AI 검색 'CUE:' 베타 서비스 시작
네이버는 20일부터 AI 검색 큐: 베타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결정하고, 이에 앞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네이버는 큐:를 검색 목적 달성을 돕는 어드바이저라고 밝힌 바 있다. 복잡하고 긴 질의를 이해하고 답변 생성에 필요한 신뢰도 있는 최신 정보를 활용해 입체적인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2. 넷플릭스·SKB… 망 사용료 분쟁 접고 협력한다
SK브로드밴드와 넷플릭스가 2020년부터 약 3년 5개월간 이어 온 망 이용 대가 관련 소송을 모두 취하하면서 파트너십을 맺었다. 두 회사 모두 소송보다 협력이 더 이득이라는 판단에 합의한 것으로 보인다. SKB는 그간 KT, LG유플러스와 달리 넷플릭스를 장기간 서비스하지 못해 경쟁에 어려움이 있었다.
#3. 네이버, 후속 AI 서비스로 반전 노린다
생성형 AI 클로바X에 대한 사용자들의 실망감이 커진 가운데, 네이버가 후속 AI 서비스로 반전을 노린다. 앞으로 선보일 신규 AI 서비스는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기존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큐:도 베타서비스를 시작하고, 다음 달 5일에는 ‘클로바 포 라이팅’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4. 직구 DNA 심는 큐텐 3사
해외직구 플랫폼 큐텐이 이커머스 계열사 티몬·위메프·인터파크커머스에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의 물류 역량을 결합하면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큐텐은 물류 경쟁력 확보를 통한 국내 사업 확장을 위해 거점 물류 센터도 마련했다. 물류 경쟁력이 커지면서 큐텐의 국내 영향력도 몸집을 키우고 있다는 분석이다.
#5. 식약처, 명절선물 온라인 불법광고 집중점검
식약처는 소비자를 기만하거나 현혹하는 불법·부당광고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온라인 부당광고를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온라인 쇼핑몰과 유튜브 등 SNS에서 불법·부당광고 반복 위반업체의 식품·건강기능식품 판매 게시물, 식품·건강기능식품을 ‘키성장’ 등으로 광고해 판매하는 게시물이다.
#6. 아마존, 10월 프라임 빅딜 데이 진행한다
아마존은 10월 10일과 11일 노트북, 핸드폰, 메모리카드,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 판매하는 프라임 빅딜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라임 빅딜 데이는 프라임데이의 새로운 이름이다.
#7. 오프라인으로 나오는 이커머스
이커머스 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고 있다. 상품을 직접 볼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나섰다. 컬리는 지난해 성수동에 '오프컬리' 매장을 열었고, 티몬은 6월부터 신사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운영했다.
출처: Kmost company Ltd.
http://www.9mihoshop.co.kr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