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생활과 영계 (下) - 048 제1장 천국 제3절 천국 갈 수 있는 요소와 조건 1) 천국 갈 수 있는 요소
① 고생이 필요 - 4
내일의 소망의 실현자가 되고, 그 세계를 관리하는 책임을 할 사람이 없는 역사상에 내가 그것을 바라보고 정성을 들이며 눈물을 흘리고, 그것을 대해서 노력과 정성을, 열과 성을 다하여 가지고 이 표준 앞에 부합할 수 있는 하나의 귀일점, 그 한 점을 마련하기 위해서 가는 것이다,
그것을 위해 생명을 초개와 같이 버릴 각오를 하고 가는 것이, 이게 통일교회 선생님이 가진 주류적인 사상입니다. 여기에는 모험이 안팎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무자비한 혈투전을 전개해 나가야 할 마당을 지금 거쳐가는 것입니다.
자 여러분, 그 자리가 좋아요, 나빠요? 생명을 다해서 하고도 죽지 않고 남아지는 터전이 되거들랑 이것은 인류역사에 본이 될 것이요, 만민의 행복의 기조가 될 것입니다.
온 천하가 그것을 화동의 기점으로 하여 대운동을 전개할 수 있는 축이 될 수 있는 자리에서, 하나님을 움직여 내고 인류의 소망의 터전을 몽땅 결속시킬 수 있는 자리에 서서, 내가 동하면 동할 수 있고 내가 정하면 정할 수 있는 우주사적인 책임감을 느끼면서 사는 사나이라면 결코 졸장부가 아니잖느냐 이겁니다. (49-303)
도의 길에 들어서는 사람은 죽을 때까지 죽음길을 가야 합니다. 죽어서 할 고생을 살아서 탕감하려니 그런 길을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죽어서 억천만년 고생할 것을 이 땅 위에서 생전에 축소시켜 가지고 탕감해 버리자는 겁니다. 여러분 그걸 알아야 돼요.
이처럼 도의 길은 영원히 수난의 노정을 가야 하는 것을 이 땅 위에서 고난의 길을 걸어감으로써 탕감하자는 것입니다. (31- 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