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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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오 투탕카멘의 금박을 입힌 왕좌는 그의 무덤에서 발견된 보물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고고학과 인류학에서 무덤 용품은 시체와 함께 묻힌 품목입니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개인 소유물, 사후 세계로의 고인의 여행을 순조롭게 하기 위한 용품 또는 신에게 바치는 제물입니다. 무덤 용품은 연구자들에 의해 일종의 봉헌 보증금으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고고학자들이 수습한 대부분의 무덤 유물은 도자기와 돌, 금속 도구와 같은 무기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후 부패한 유기물도 고대 무덤에 안치되었습니다. [1] 장례용품이 사후 세계에서 고인에게 유용하게 쓰이려면 좋아하는 음식이나 일상 용품이 제공되었습니다. 종종, 사회적 지위는 무엇이 남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자주 남았는지에 영향을 미쳤다. [2] 장례 예술은 광범위한 용어이지만 일반적으로 사후 세계에서 "사용"하기 위해 노예나 하인을 포함한 소유물의 미니어처 모델과 같이 매장지를 장식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예술 작품을 의미합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때때로 실제 하인이 죽은 사람과 함께 매장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3] 노예, 신하, 아내의 인간 희생에 대한 유사한 사례는 (예를 들어) 아메리카 대륙, 고대 게르마니아 및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무덤에서 나타납니다. [4] 비교 suttee.)
무덤 물건이 나타나는 곳에서는 무덤 도둑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트루리아인들은 에트루리아어로 "무덤에서"라는 뜻의 슈에치나(śuθina)라는 단어를 죽은 자와 함께 묻힌 부장품에 긁어 산 사람이 재사용하는 것을 막곤 했습니다. [5] 파라오 투탕카멘의 무덤은 고대에 철저하게 약탈되지 않은 몇 안 되는 이집트 무덤 중 하나였기 때문에 유명합니다.
무덤 용품은 내세에서 고인의 이익을 위한 희생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조상 숭배와 죽은 자에 대한 제물의 관습, 모든 영혼의 날(죽은 자의 날)과 관련된 현대 서양 문화, 동아시아의 "지옥 지폐" 및 관련 관습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6][7][8] 또한 죽은 족장의 하인이나 아내가 시신과 함께 매장되는 신하 희생 관습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9] 값비싼 무덤 용품과 노예 또는 신하를 포함하는 것이 청동기 시대에 높은 지위의 표시가 됨에 따라 엄청난 비용으로 인해 무덤 제품이나 신하를 묘사하기 위한 예술품이 매장을 위해 제작되어 실제 희생 대신 무덤에 보관되는 "가짜" 무덤 제품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10]
역사[편집]
서기 5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사의 매장지 '함부르크-맘스토르프 무덤 No. 216'의 모델, 함부르크-맘스토르프, 함부르크, 독일 함부르크. 위쪽 가장자리에는 잔디와 쟁기 수평선이 있습니다. 아래는 도자기 항아리에 묻힌 것이고 그 아래에는 무덤 용품이 있습니다.
네안데르탈인이 130,000년 전에 의도적으로 매장되었다는 주장이 있다. 해부학적으로 100,000년 전의 초기 현생 인류에 대해서도 비슷한 주장이 제기되었다. 호모 사피엔스 매장의 가장 초기의 확실한 사례는 후기 구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발견됩니다.
의도적인 유물을 포함하는 매장은 훨씬 나중에 옵니다. 이집트인들(바다리안 문화)이 선사 시대 초기에 무덤 물건과 함께 묻혔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러한 품목의 예로는 항아리, 조개껍데기, 빗, 돌 그릇, 동물 인형 및 슬레이트 팔레트가 있습니다. [11][12]
비옥 한 초승달 지대의 무덤에 퇴적 된 현무암으로 만든 구슬은 기원전 12 세기에서 11 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후기 구석기 시대 말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13]
무덤 물품의 분배는 한 사회의 사회적 계층화를 나타내는 잠재적 지표이다. 따라서 초기 신석기 시대 무덤은 재화의 균등 한 분배를 보여주는 경향이 있어 다소 계급이 없는 사회를 암시하는 반면, 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 매장에서는 풍부한 부장품이 "족장" 무덤(무덤)에 집중되어 있어 사회 계층화를 나타냅니다. [14] 또한 장례용품은 사후 세계와 관련된 영성에 대한 관심과 의식의 수준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이집트에서 파라오를 묻을 때 그들은 편안한 내세를 가질 수 있도록 일반 가옥 물품, 음식, 차량 등을 묻었습니다. [15]
유명한 묘지[편집]
기원전 2435-2305 년 Gebelein, North Necropolis, Gebelein, 5 왕조 (고왕국)에 배치 된 것과 똑같은 원뿔 모양의 빵 덩어리. 에르네스토 스키아파렐리(Ernesto Schiaparelli)의 발굴, 1911년. 이집트 박물관, 토리노, S. 14051-14055
부유한 무덤에서 사회적 지위의 표현은 청동기 시대의 왕실 무덤에서 극단적으로 나타납니다. 고대 이집트의 테반 묘지에서 왕가의 계곡에 있는 피라미드와 왕실 무덤은 인류 역사상 가장 정교한 매장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철기 시대까지 계속된다. 철기 시대의 매우 풍부한 왕실 무덤의 예는 진시황의 병마용입니다. [16]
로마 제국의 영역에서 초기 기독교 무덤에는 무덤 용품이 부족하고 무덤 용품은 5 세기와 6 세기에 그리스-로마 다신교의 쇠퇴와 함께 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유럽의 중세 초기에 무덤 용품의 존재는 종종 이교도의 증거로 간주되었지만 앵글로 색슨 영국과 프랑크 제국 (7 세기)의 개종 기간 동안 상황은 더 복잡 할 수 있습니다. [17] 기독교 중세 시대에는 무덤 조각이나 값비싼 무덤 돌로 높은 지위의 무덤이 외부에 표시되어 있으며 액세서리 및 직물과 같은 특정 무덤 용품이 여전히 있었습니다. [18]
따라서 시체와 함께 무덤 용품을 놓는 관행은 중기 구석기 시대는 아니더라도 후기 구석기 시대부터 시작된 중단없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기독교의 도입으로 무덤 용품이 없어졌다고 생각하지만, 보석과 같은 무덤 용품이 여전히 남아있는 것으로 보이는 다양한 기독교 무덤이있었습니다. [18][19]
고고학에서의 역할[편집]
Sittingbourne에서 발견 된 돌 손목 보호대, 구리 단검 및 뼈 벨트 피팅을 포함한 구리 시대 무덤 그룹
고고학에서 단순한 행동적, 기술적 인 것부터 형이상학 적인 것에 이르기까지 무덤 용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전 세계와 선사 시대를 통틀어 거의 유비쿼터스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경우 매장지에 놓인 일상 용품의 발굴은 주어진 선사 시대 문화에서 그러한 유물의 주요 원천입니다. 그러나 무덤 물품을 문화에서 사용되는 유물의 객관적인 표본으로 순진하게 해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의례적 맥락 때문에 무덤 용품은 특별한 종류의 유물을 나타낼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매장을 위해 특별히 제작 된 경우도 있습니다. 매장 자체를 위해 제작 된 예술품은 장례 예술로 알려져 있으며, 좁은 의미의 무덤 용품은 무덤에 배치되는 실제 사용을 위해 제작 된 품목이지만 실제로는 두 범주가 겹칩니다.
청동기 시대와 철기 시대 묘지의 무덤 용품은 상대적인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좋은 지표입니다. 이 부유한 무덤에는 귀걸이, 목걸이 및 호박과 같은 이국적인 이물질이 포함되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금이 그들의 무덤 상품으로 장관을 이루는 광경을 보았는데, 이것은 더 부족한 덜 부유한 무덤들과 대조를 이뤘다. [20] 또한, 2001년 이탈리아 폰테카냐노 파이아노(Pontecagnano Faiano)에 있는 철기 시대 묘지에 대한 연구에서 무덤 용품의 품질과 유골에 대한 법의학 지표 사이의 상관 관계가 발견되었는데, 부유한 무덤의 유골은 성인이 되었을 때 생물학적 스트레스의 증거가 상당히 적고 뼈가 부러지거나 중노동의 흔적이 적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21]
사회적 지위와 함께 무덤 상품은 또한 성에 관한 사회적 규범을 조명합니다. 일반적인 이분법 사회는 여성이 어머니 역할, 가공 활동, 요리 등과 같은 의무를 수행하고 남성은 사냥 및 싸움과 같은 의무를 수행했습니다. 이 사회는 여자를 보석으로, 남자를 도끼로 묻었습니다. 불가리아 흑해 연안에 있는 두란쿨라크 공동묘지는 이러한 사회 구조와 일치하는 발견을 했다. [22] 역할이 바뀌는 사회가 있다. 사우로마티아 사회의 여성들은 매우 존경받는 전사들이었다. 그들의 무덤은 무기와 말 장식으로 가득 차 있었다. [23] 뼈가 썩어 성별을 판단하기 어려웠을 때는 부장품이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