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가을나들이 '두근두근 단풍데이트'🍁
2021. 11. 12.(금)
재가 어르신들을 모시고 문경 일대로 가을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오랜 기간 고립된 생활을 하시느라 사회관계가 위축되거나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수시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가을나들이를 실시하였습니다.
먼저 문경 모심정에서 묵조밥 정식으로 점심식사 후, 문경 단산 모노레일을 탑승하여 전망대 관람을 실시하였습니다. 케이블카는 알고 있었지만 모노레일은 처음 타본다며 어르신들 모두 신기해하셨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서 탁 트인 전경을 보곤 마음에 쌓인 응어리가 풀린다며 한껏 소리도 지르고 박수를 치며 기뻐하셨습니다. 특히 산골에 사는 어르신들은 늘 산에 둘러싸여 살 줄만 알았지 이렇게 산 위에 올라와서 내려다 볼 줄은 몰랐다며 신기해하셨습니다. 이후 다시 모심정으로 이동하여서 보리막장 만들기 체험활동도 실시하였습니다. 간편하고 쉬운 체험활동이지만 직접 만든 보리막장을 통에 담으며 입맛이 없을 때 먹기 좋겠다고 하시고, 또 어떤 어르신들은 집에 있는 다른 가족들에게 선보일 생각에 설레어하셨습니다. 모심정 마당에 푸른 잔디와 정갈한 항아리, 소나무들이 마음에 쏙 드셨는지 각자 원하시는 장소에서 기념 사진도 남겨드렸습니다.
늘 지루하게 꾸역꾸역 시간을 보내기가 힘들었는데, 오늘은 어떻게 시간이 지나간줄도 모르고 즐겁게 보냈다는 어르신을 보며 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었다는 생각에 저희가 더욱 기뻤던 가을 나들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애써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어르신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