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스- 공산주의 러시아 주도 "새로운 세계질서"] 안녕, 석유달러: 159개국이 새로운 BRICS 지불시스템을 채택할 예정(10월)
https://cafe.daum.net/rosesmother/kgfz/256
브릭스가 새로운 세계 질서에 대한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https://www.tldm.org/news61/brics-just-dropped-a-manifesto-for-the-new-world-order.htm
모든 정부를 지휘하기 위해
"과거에 내가 경고했듯이, 나는 다시 한번 당신에게 조언하고자 합니다. 루시퍼와 지옥에서 온 그의 요원들, 루시퍼는 지금 지구를 걷고 있으며 전 세계 정부를 지휘하고 전 세계를 파괴하려고 합니다." - 성모 마리아, 1979년 9월 14일
국제적 음모
"악의 문어, 악의 국제적 음모는 그 우두머리에 그랜드 마스터가 있습니다. 나는 지금, 나의 자녀들아, 너희 세계를 노예로 만들려는 자들의 계승 순서를 전부 밝힐 수 없습니다." - 장미의 성모, 1976년 5월 26일
ZeroHedge.com은 2024년 10월 28일에 다음과 같이 보고했습니다.
이번 주의 카잔 선언은 확대된 구성의 BRICS가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 그룹의 정상회담에서 이렇게 방대한 문서가 채택된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게다가 카잔 선언은 세계 정치, 학계의 큰 관심사가 될 뿐만 아니라, BRICS 반대자들의 비판 대상이기도 합니다.
처음으로 이 단체의 현재 국제 체제 상황에 대한 통일된 비전이 자세히 제시되었습니다.
선언문은 134개 문단으로 구성된 방대한 문서로, 그 중 일부는 매우 깁니다. 2023년 8월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이전 정상회담에서 채택된 성명서는 94개 문단에 불과했고, 2022년 7월 베이징에서 채택된 문서는 75개 문단이었습니다. 따라서 해마다 그 결과는 점점 더 자세해졌고, 이제는 관례적으로 말하듯이 실질적이 되었으며, 이는 그룹의 참여 강도가 점차 증가하고 다자간 협력의 실질적 범위가 확대되었음을 반영합니다.
카잔 선언은 서문과 다음 사항을 다루는 4개 조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다자주의 강화,
(2) 세계 및 지역 안보,
(3) 재정 및 경제 협력,
(4) 인도주의적 교류.
이러한 구분은 합리적이며 1년 전에 발표된 러시아 의장국의 우선순위와 부합하는 것으로 보인다.
BRICS 역사상 처음으로 이 선언문은 국제 시스템의 현재 상태에 대한 그룹의 공유된 비전, 우리 시대의 근본적인 세계적 문제와 심각한 지역적 위기에 대한 공통적 또는 중복적 접근 방식, 그리고 그룹 구성원들이 현재 보고 있는 바람직하고 달성 가능한 세계 질서의 윤곽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개별 작업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이나 특정 작업 영역에 대한 로드맵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그룹이 향후 몇 년 동안 추구해야 하거나 추구할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목표를 다룹니다. 이 문서는 정상 회담 자체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지난 몇 달 동안 다자간 형식으로 다양한 수준의 전문가, 공무원 및 외교관 군대가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이렇게 길고 중요한 문서의 최종 텍스트에 대한 다자간 협상은 그 자체로 사소한 일이 아니며, 특히 텍스트는 5개 BRICS 회원국의 기존 형식이 아니라 이전에 그런 작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새로운 회원국의 참여로 협상되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최종 문서의 43페이지에 얼마나 많은 작업이 들어갔는지는 짐작할 수 있을 뿐입니다.
선언문의 텍스트를 읽어보면 안보와 개발 의제 사이에 명확한 균형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균형은 그룹이 매우 광범위한 임무를 유지하기로 의도적으로 선택했으며, 일부 전문가가 제안했듯이 그룹 구성원 간의 무역을 촉진하는 것과 같은 한 가지에 미래 활동을 집중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합니다.
BRICS는 좁은 주제적 접근 방식을 채택하기보다는 글로벌 거버넌스의 멀티태스킹 실험실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다자간 협력의 새로운 알고리즘과 무역, 금융, 전략적 안정성을 포함한 세계의 주요 경제 및 정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 모델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그룹의 정치적 '투자 포트폴리오'는 다양화 이상이며, 이러한 다양화는 적어도 많은 이니셔티브 중 일부의 성공 가능성을 높입니다. 협력에 대한 이러한 '이슈 기반' 접근 방식은 부서 간 분열을 극복하고 많은 국제 기구에 내재된 과도한 관료주의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발 문제에서 BRICS는 예상대로 기존의 서구 중심의 국제 경제 및 통화 기관을 개혁하는 것과 이들 기관에 대한 효과적인 대안을 각자의 공통된 틀에서 만드는 것 중에서 어려운 선택에 직면하게 됩니다.
선언문의 텍스트로 판단해 보면, 의도는 두 가지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IMF나 IBRD와 같은 '오래된' 다자간 구조에서 근본적인 제도적 변화를 요구하는 동시에, BRICS가 주로 서구적인 구조에 대한 비서구적 제도적 대안, 예를 들어 신개발은행(NDB)과 BRICS 예비준비금제도(CRA)를 더욱 촉진하려는 의도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문서는 세계무역기구(WTO)를 국제 경제 관계의 발전을 위한 보편적 메커니즘으로 강력히 지지하지만, WTO에만 지원을 국한하지 않으며, BRICS 그룹 내에서도 무역 자유화를 더욱 촉구합니다.
선언문은 특정 국가나 국가 그룹의 무역 또는 금융 관행을 명시적으로 비판하지 않지만, 제재와 같은 "불법적인 일방적 강압 조치" 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는데 , 이는 세계 경제와 전 세계적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피해를 주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 논문은 이러한 조치가 불가피하게 유엔 헌장과 다자간 무역 시스템을 훼손한다고 결론 내린다. 이러한 강조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대부분의 BRICS 회원국은 이미 서방의 어떤 형태의 일방적 제재를 받고 있거나 언제든지 그럴 수 있다. 따라서 '구' 국제 기관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아이디어는 문서의 전체 텍스트에 걸쳐 있다.
대부분의 BRICS 회원국에 안보 문제는 여전히 매우 민감한 문제이며 , 이 선언문은 안보 문제에 대부분의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적어도 일부 갈등 상황에서는 그룹 구성원이 바리케이드의 다른 편에 서게 될 수 있다는 것은 추측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선언문의 신중하게 조정된 텍스트를 판단해보면, 이 문서의 여러 버전을 모으기 위해 노력한 사람들은 현재의 위기와 갈등을 설명하는 데 적절한 언어를 찾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습니다. 예를 들어 우크라이나에 대한 단락은 매우 짧으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와 총회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투표에서 그룹이 이미 표명한 입장을 언급합니다. 또한 평화적 해결책은 유엔 원칙과 규범과 전체적으로 일치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중재 노력에 경의를 표하며 대화와 외교를 통한 갈등 해결을 촉구합니다.
예를 들어 이란과 UAE가 이스라엘에 대해 매우 다른 입장을 취했기 때문에 가자지구 상황에서 공통 분모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시리아의 영토 보전을 존중해야 한다는 성명은 다마스커스가 명시적으로 허가하지 않은 그 나라에 있는 터키 군대의 존재에 대한 암묵적인 비판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이티에서 진행 중인 국가 재건 위기와 같이 덜 논란이 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합의하는 것이 더 쉬웠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단락이 비교적 길고 자세했습니다. 국제 테러리즘 문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데, 이 문제는 매우 자세해 보입니다. 국제 테러리즘에 대한 접근 방식은 처음부터 그룹 구성원 간에 완전히 합의되지는 않았더라도 공유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은 더 민감하거나 기술적으로 어려운 문제 중 일부를 더 자세히 고려하고 탐구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는 예를 들어 달러로의 관련 변환 없이 증권을 거래하는 시스템인 BRICS Clear에 대한 러시아의 제안이 포함됩니다. 글로벌 무역에서 달러 거래를 훨씬 덜 필요하게 만들기 위해 설계된 블록체인 기술과 국가 통화로 뒷받침되는 디지털 토큰을 사용하여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 제안된 많은 변경 사항은 홍보하기 쉽지 않을 것이므로 전문가 수준에서 추가 연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BRICS 그룹 내의 운송 및 물류 인프라를 현대화하려는 제안도 마찬가지입니다. 확장을 감안하면 이 과제는 1년 전과 오늘날 다르게 보입니다. 반면에 BRICS 기반 곡물 거래소와 같은 것은 BRICS 그룹에 이미 세계 최대 곡물 수출국 및 수입국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구현하기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BRICS가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관리하는 데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여기서 그룹에는 세계 최고의 탄화수소 생산국 및 소비자 대부분이 포함됩니다.
전반적으로 이 선언은 확대된 BRICS 그룹이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BRICS가 반서방 동맹이 아니며, 이 그룹이 서방 기관을 고의로 훼손하거나 파괴하려 하지 않는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선언문 작성자는 매우 신중하게 문구를 선택했으며, 독자가 집단 서방과 나머지 세계 간의 날카로운 대립이 불가피하다고 믿게 할 수 있는 어구의 흐름을 피했습니다.
BRICS는 어떤 식으로든 서방을 '균형'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지도 않습니다. BRICS는 구성원의 다양성과 그룹 내 명확한 패권적 리더의 부재를 감안할 때 결코 일종의 G7이 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그룹은 글로벌 거버넌스와 새로운 세계 질서의 매개변수를 정의하는 데 있어 새롭고 더 두드러진 역할을 주장할 수 있으며 이미 공개적으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다자간 국제 기관에서 심각하게 과소 대표되어 온 전체 글로벌 사우스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위자 중 하나가 되고자 합니다.
카잔 선언은 전 세계 정계와 학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을 것이며, BRICS에 대한 회의론자와 반대자들로부터 상당한 비판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선언문이 너무 일반적이고 모호하며 구체적인 문제에 충분히 집중하지 못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문서를 그저 또 다른 소원 목록으로 치부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러나 카잔 선언문은 확대된 BRICS가 매우 광범위한 문제에 동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룹이 발전에 있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제17차 BRICS 정상회의는 내년에 브라질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카잔에서 라틴 아메리카 대륙까지의 긴 여정은 진정으로 흥미로운 여정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