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여울고 지역 연계 수업 ‘눈길’
직접 기른 배추 김장 담아 마을회관에 전달
은여울고등학교(교장 신현규)의 지역연계 수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일 은여울고 학생들과 교사들이 학교 텃밭에서 직접 기른 배추와 무, 갓 등으로 김장을 담아 은성리 마을회관에 전달했다.
학생들은 지난 9월부터 학교 텃밭에 직접 배추와 무 갓을 심고 가꾸었고, 지난 주 은여울 중학생들까지 참여하는 가운데 3일에 걸쳐 뽑고 다듬고 절이고 버무리는 김장담그기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김장김치 10통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 롤링페이퍼를 전달하는 것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 됐다.
김진범 은성리 이장은 “마을 어르신들은 그냥 아이들만 찾아와도 좋아하신다”며 “코로나가 끝나면 마을회관에서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잔치를 벌여도 좋을 것 같다. 내년에도 학교에서 원한다면 논농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생태수업을 기점으로 나와 우리 지역의 공동체가 형성됐고, 마을과 교류를 하며 연대하는 삶을 직접 만들어 나가고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더보기: e미래뉴스 은여울고 지역 연계 수업 ‘눈길’ (miraenews.co.kr)
은여울고등학교(교장 신현규)의 지역연계 수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일 은여울고 학생들과 교사들이 학교 텃밭에서 직접 기른 배추와 무, 갓 등으로 김장을 담아 은성리 마을회관에 전달
www.miraenews.co.kr
#은여울고 #충북교육 #미래교육 #김장김치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