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는 행복(幸福)~
1863년 英國 어느 추운 겨울밤,
갓난아이를 품에 안은 한 여인이 南部(남쪽) 웨일즈의 언덕을 넘어가고 있었다. 갑자기 세찬 눈보라 가 몰아닥쳐 더 이상 걸을수가 없었고,
아무리 외쳐도 도와 줄 사람조차 나타 나지 않았다.
다음날, 한 농부가 건초 더미를 짊어지 고 그 눈 쌓인언덕길 을 넘고 있었다.
농부는 언덕의 한 움푹한 지점에서 이상한 형태의 눈더미를 발견했다.
그 눈더미를 헤치자, 그 속에는 알몸으로 얼어 죽은 한 여인이 있었다.
여인의 품에는 그녀의 옷으로 감싼 무언가가 안겨 있었는데, 농부가 옷을 헤치자 아직 숨을 할딱이는 갓난아이가 있었다. 여인은 추위 속에서 자신의 옷을 하나씩 하나씩 벗어 아이를 감싸고, 자신은 알몸 으로 숨을 거뒀던 것이다.
이 아이는 커서 훗날, 제1차 세계 대전 중 전시 내각을 이끌었고 '베르사유 조약’을 성사시킨 바로 英國의제34대 총리 ‘데이비드 로이드 조지’이다.
그는 자신을 키워준 농부로부터 어머니 얘기를 자주 들었다 고 한다. 그는 늘 어머니의 희생적인 사랑을 생각하며 죽을힘을 다해 공부 했다.
아무리 추워도 따뜻한 옷을 입지 않았고, 맛있는 음식 도 배불리 먹지 않았 으며, 아무리 피곤 해도 하루 5시간 이상 잠을 자지 않았다.
그리고 나태해진다 는 생각이 들 때면 ‘'웨일즈 언덕'’에 올라 눈보라 속에서 자신을 살리기 위해 옷을 벗어 감싸 주신 어머니를 생각했다.
그의 마음은 일생 동안 어머니에 대한 고마움과 그 사랑에 보답코자하는간절함으로가득차있었다.
*‘행복한 상태’란 과연 무엇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에 대해 육신의 안락함과 풍요로운 현실을 위주로 생각 하지만, 보다 주체적인 것은 마음의 행복이다.
*마음속에 고마운 마음, 감사한 마음이 가득 차 있는 사람은 행복한사람이다.
부모를 잘 만나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다 하더라도 항상 원망과 불평과 섭섭한 마음을 품고 사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일 것이다.
누구에게나 고마운 사람은 있다. 그분들이 있기에 오늘의 내가 있는 것이다.
행복한 마음을 가지 기 위해 고마운 사람 들과 고마운 일들로 마음을 채워 보자.
어떤 자녀는 섭섭 하게 느낀 것을 죽을 때까지 가슴 깊이 간직하고 부모를 원망하고, 결국 스스로를 불행한 삶으로 만들어 가기도 한다.
그래서 ‘범사에 감사 하라!’ 했다.
행복해지려면 마음 부터 바꿔야 한다.
영국의 제34대 총리 데이비드 로이드 조지는 가장 불행한 시대에 가장 불행한 자리에서 태어 났지만, 항상 어머니에 대한 고마운 마음으로 가장 행복하게 훌륭한 삶을 살지 않았던가!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배우는 사람이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감사하는 사람이다.”
(탈무드)
기분좋게 살면 병의 90%는 도망간다.
건강을 위해서는 먹는 것도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마음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굳이 비중을 둔다면, 음식과 운동은 20%에 달한다면 마음을 잘 관리하는 것이 80%가 되기 때문입니다.
행복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때, 면역세포의 일종인 T림프구(T세포)가 활발하게 제 기능을 발휘하지만 시기, 질투, 분노, 미움, 원망과 두려움, 불평, 낙심, 절망, 염려, 용서못함, 불안과 같은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을 계속 가지게 되면 몸속의 T림프구는 변이를 일으켜, 암세포나 병균을 죽이는 대신 거꾸로 자기 몸을 공격하여 몸에 염증이 생기게 하거나 질병을 일으키는데 이를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합니다.
미국 프린스턴공대 '로버트 잔' 교수는 "마음은 아주 미세한 입자로 되어 있으며, 이것은 물리적 입자와 동일해서 입자로 존재할 때는 일정한 공간에 한정 되어 있지만, 파동으로 그 성질이 변하게 되면 시공간을 초월하여 이동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에너지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물질이나 생물체에 영향을 미치는데, 배양중인 암세포를 대상으로
"원래의 정상적인 세포로 돌아가라"고 스스로에게 mind control 하게되면 암세포 성장이 40%나 억제된다는 것입니다.
게이츠교수는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는데, 화, 슬픔, 불안, 공포, 증오, 미움 등과 같이 마음이 부정적인 감정에 쌓였을 때, 인체에는 독사의 독액을 능가하는 매우 강력한 독성물질이 생성되었기 때문입니다.
독사의 경우에는, 자신의 독을 축적해두는 독주머니가 있어 그 독을 안전하게 밖으로 내뿜을 수 있어 자신에게 해를 끼치지 않지만, 인간은 그같은 신체구조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만든 독은 그대로 몸속에 축적하게 되는데 그 독성 물질이 몸 속 모든 곳을 돌아다니다가 약한 부위에 첨착하게 되면 각종 변이를 일으켜 다양한 질병을 양성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실 예로, '샘 슈먼'이라는 사람은 간암 진단과 함께 앞으로 몇 달 밖에 살지 못할 거라는 선고를 받았다. 하지만 그것은 오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는 죽었고 죽은 후 사체를 부검 해보니, 그는 간암으로 죽은게 아니라 자신이 암으로 인해 얼마 살지 못할 것이라는 부정적인 생각의 지배를 받아 마음의 갈등과 세상에 대한 원망, 자기 분노 등으로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된 나머지 급사(急死)했던 것입니다.
오래 전, 16세기에 "마음이 산란하면 병이 생기고, 마음이 안정되면 있던 병도 저절로 좋아진다." 라고 저술한 동의보감의 허준 선생의 말씀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집니다.
조선시대 세조 때 간행된 '八醫論(8의론)'에서는 의사를 8등급으로 나누고 있는데, 마음을 잘 다스려 병을 치유하는 心의(심의)를 1등급 의사로 여겼습니다.
통계청에서 밝힌 직업 중 평균수명이 가장 높은 그룹은 스님, 목사, 신부 등 이른바 성직자들이었는데 어느 정도 스스로 마음을 콘트롤 할 줄 아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평균수명이 30세도 안되었던 2,300~ 2,500년前 당시에도, 삶의 지혜와 사리에 밝고 비교적 마음을 잘 다스렸던 중국의 고대 사상가들이었던 순자(60歲), 공자(73歲), 묵자(79歲), 장자(80歲), 맹자(83歲), 노자(100歲)등 모두 장수했던 인물로 꼽힙니다.
그들이 장수한 것은, 잘 먹고 운동을 많이 해서가 아니라 스스로 마음을 잘 관리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신경심장학계의 연구 결과에서도, 우리의 몸을 최상의 상태로 계속 유지 시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살면서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라고 합니다.
한 통계에 의하면 내과를 찾는 환자 2명중 1명은 정신질환에 해당되고, 이들 환자의 80%는 병의 원인을 '가정불화'로 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인드 콘트롤이 건강관리에 그토록 중요하게 된데는,
우리 몸의 유전자의 상태와는 상관없이 사람의 마음상태에 따라서 영향을 받도록 만들어져 있어 마음의 변화는 곧 그대로 몸의 변화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대 의학계에서도 몸의 치료는 먼저 마음의 치료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정설로 받아들입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건강을 원하십니까?
먼저 마음을 잘 다스리십시오.
좋은 글에서
https://youtu.be/ALQRQWL4VJw?si=B7z3bZ-LjKV7FiXe
첫댓글 마음이 몸의 병까지 다스릴 수 있음이 놀랍습니다.
화, 슬픔, 불안, 증오 등과 같이 부정적인 감정에 쌓였을 때 인체에는 독사의 독액을 능가하는 강력한 독성물질이 생성된다는 말은 더 놀랍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찾아야겠습니다. 내 몸 안의 독주머니를 잘라 없애야겠습니다.
마음에 와닫는 좋은 글들 이 아침에 잘 읽었습니다.
일체유심조.
즐건
수요일되세요!
마음의 양식 담아 갑니다.
마음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
수없이
행복한
수요일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행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셔요 ❤️ 💕
오늘도
감사합니다.
사랑과 평화 속에
행복
가득하세요!
@보문산인(대전) 넹 감사합니다 ❤️
늘감사한맘으로
살고있어요
어머니는 위대하다고
다시한번 깨닫게 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수도 없이
행복한
수요일되세요.
감사합니다!
수요일엔
빨간 장미를 ~~~^^
선물받아
출근 합니다.
즐거운 출근길.
꽃길로만
가세요!
감사한마음으로 오늘하루 시작합니다
비로자나불의 법신력으로 지혜의 문을열어 방편문을 삼으리라
이한귀절로 모든섬리를 행복으로 만끽합니다
건강한 하루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즐건
출근길.
사랑가득
퍼주세요. ㅎ
감사합니다!
마음의 병
맟는 말씀입니다
ㅎ
제가 느꼈습니다,
쭉~~~~~#
읽어보고 나갑니ㅣ다
모든 병 은
마음에서 생기는 것
오늘도 홧팅입니다 💕
행복이
넘쳐나는
즐거운
수요일.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건강이
최곱니다!
보문산인님
감사하는 행복
범사에 감사하라
기분좋게 살면 병의 90%는 도망간다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시원한
저녁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보문산인(대전) 감사합니다
보문산인님
감사하는 행복
범사에 감사하라
기분좋게 살면 병의 90%는 도망간다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 가득하세요!
보문산인님
오늘의묵상
감사드립니다
늘고맙습니다
초아님!
감사합니다.
즐건
저녁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