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시나몬맛 쿠키
인강 찍던 정승제가 갑자기
조교한테 문제풀이 해보라고 함
앉아있다가 뜬금없이 불려나온 조교ㅋㅋㅋㅋ
조교 : “..부담스러워요.....”
정승제 : “딱 한가지만 생각해 「진심」. 진심으로 한다고 생각하고 해봐 자 시작”
조교 : ...ㅠ
일단 시키니까 하긴 하는 조교...
👆🏻학생역할 해주는 정승제
인강으로 찍는거라 강의실에 정승제밖에 없음ㅋㅋㅋ
정승제: “진짜 어렵게 설명하시네여ㅎ”
조교: “시키셨잖아요^^....”
정승제 개좋아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어찌저찌 수업실연 끝
정승제: “어우 너무잘하세요 선생님은 태어날때부터 설명을 잘하셨나요?^^”
조교: “제가 좋은 스승님이 계셔서^-^ㅋ”
정승제 : “들어가세요”
조교 : “아 네”
빠른퇴장
사실 논란난거는 뻥이고
조교한테 수업시키는건 첨봐서 제목으로 어그로 끌어봄ㅎ
저 조교는 정승제 조교로 유명한 사람이고
약간 보너스형식? 으로 제공되는 인강이라 저런 강의도 가능하다고 함ㅋㅋㅋㅋ
서로 매우 친함
https://youtu.be/EQfr70nK2_8
영상링크
문제시 나도 인강찍음
첫댓글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생선님 가지가지하신다.... 조교님 극한직업
헉 조교시면 저 분 언젠가 인강강사로 데뷔?하시는 거여??? 조용하게 개웃기신 스타일일 것 같아....
수학을 얼마나 잘해야 1타강사 조교가 될수있을까 ㅋㅋㅋㅋ궁금
생선님 진짜 실맡입니다.
장승제 진짜 개또라잌ㅋㅋㅋㅋㅋ
강의보다 졸다가 소리지르는거 듣고 깜놀
저분도 학벌 개쩌실듯
강의 보는데 기억나서 놀랍다......
컨텐츠다양하네 정승젴ㅋㅋㅋ
제목만 보고 코델리아 나오는줄
이거 개웃겨 ㅋㅋㅋㅋ 조교님한테 노래시칼때 개웃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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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델리아.. 정승제 강쥐..
진짜 일 즐겁게ㅔ 하시는거같앜ㅋㅋㅋ
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명을 저거보다 어떻게 더 쉽게하죠.!!?? 넘잘하시는거같은데?ㅋㅋㅋㅋ 유쾌하시다ㅠㅠ
진짜이사람 인생행복할거같음 자기가하고싶은거 다해보는타입ㅋㅋㅋㅋㅋㅋㅋㅋ
오 오랜만에 보니까 진짜 재밌다.. 수학 문제 풀고싶어짐ㅋㅋㅋㅋ 쌤도 설명 잘 하시고 정승제 직업 만족도 높아보여서 부럽닼ㅋㅋㅋㅋㅋ
아 정승제 인강 다시보고싶어 ㅠㅠㅠㅠ 물론 수업내용말고 뇌는 놓고 보고싶어
정승제 아직도 존나웃겨? 더 웃겨졌어? ㅅㅂ야자시간에 인강본건데 하도 웃어서 선생님들이 뭘 보고잇는지 확인하고 간거 기억난다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정말 인간 진심이다
진심이란 글자를 온몸으로 표현하고 있어
로그삼엑스가 81인게
왜 4인데..? 거기서부터 모름;;;;;; 수포자임다
아 그렇게 푸는거여?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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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발 나도 여기서부터 막혔는데 개웃기다ㅋㅋㅋㅋㅋㅋ
여기에 답 알려주는거 넘 넘씨눈인갘ㅋㅋㅋㅋ ㅈㄴㄱㄷ인데 3의 네제곱이 81이라서 !!!
와근데 너무어렵네 수학..
와 저게 근데 설명 어렵게하는거여??와우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보니까 조교 알바했을때 생각난다 수업중간에 쌤이 나한테 답해보라 그런적 있었는데 그러면 애들이 엄청 기대하는 눈빛으로 쳐다봤었어
정승제보다 더 잘가르치는디? ㅋㅋㅋ 내스타일이야 조곤조곤 설명해주는거
뭐야 재밌어....
머노.... 재밌다노 수학강의가....
ㅅㅂㅋㅋㅋㅋㅋ나지금 계속 푸는중...수학 10년만인거같아... 근데 왜 t=1로 대칭이야???.....
나도 이거 궁금
@적목련 헐 그걸 이차방정식에서 바로 유추를 했어야 하는거구나.... 나는 대체 이걸 어떻게 했었지....?ㅎ... 알려줘서 고마워....
원래 이차함수가 선대칭 함수라 꼭지점인 1에서 대칭되는것..!
조금 덧붙이자면 여기서는 y가 t에 대한 이차함수이기 때문에 기본형태인 y=t^2 이 x축이 아닌 t축으로 평행이동했다고 봐야해.. y축은 그대로이고.. 일반적으로 고등과정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문제들은 y가 x에 대한 함수로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x축, y축 기준으로 평행이동을 따졌던 거고.
그리고 저건 방정식의 형태가 아닌 함수의 형태야...! 방정식은 변수에 따라 참 거짓이 변하는 등식이라 그 식을 참으로 만드는 변수, 즉 해(또는 근)를 찾는게 관건이야. 따라서 저건 방정식이 아닌 함수..!
이차함수는 중3 1학기 과정에 나오는 거니까 혹시 궁금하면.. 정말 궁금하면 책을 참고해봐도 좋아..!
저 문제를 완전히 풀려면 로그를 알아야하는데 로그는 고등학교 2학년 과정 수학1에 나오는거라 수학1을 참고해야해... 혹시라도 궁금하다면! ㅋㅋㅋ
@앗 안돼용ㅠㅠㅎ 아핳ㅎㅎㅎㅎ진짜 고마워!!덕분에 알아가는 느낌이 재밌고 좋당ㅋㅋㅋㅋ
고딩때나 이렇게 학구열 넘칠 것이지,,,,ㅎ
혹시 y=t²-2t+k 이 이차함수를
y=(t-1)²-1+k 로 유추를 해야 하는 건 그래프의 꼭지점인 최솟값구할때의 규칙이라고 할 수 있는거야?? 길어지면 쓰루 해두 돼....ㅎㅎㅎ
@큐쿠루쿠큐 나 수학전문과외해서 질문받는거 좋아해,,, 응 여시말이 맞아 ㅋㅋㅋ 이차항이랑 일차항 보고 상수항을 적당히 더하거나 빼면서 완전제곱식으로 만들어줘야해 그 과정이 있어야 꼭짓점을 찾을수있는거야
얘는 마침 이차항의 계수가 양수라서 최댓값없이 최솟값을 가지는 애고 (t의 범위가 실수 전체라면!)
-> 이 부분은 지금 문제에서는 로그값을 t로 치환한거라 t의 범위가 실수전체가 아니고 한정적
이차항의 계수가 음수라면 t의 범위가 실수 전체일때 기본적으로 최솟값은 없고 최댓값을 가지게 돼
어ㅏ... 여기 댓글 낯설다... (찐수포자는 도망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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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5,M=13!!
풀이 들으니까 학교다닐 때 기억이 새록새록..
와...나는 걍 수학머리가 없나봐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