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홈페이지 돌아다니다 보면, 정말 컴팩 노트북 잔고장이 많다, 액정이 별로다... 그런분들 많이 뵜는데,,
어쩐제 저는 노트북을 잘 뽑았던 것일까요.... 아무 탈 없이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한 몇달 전에는 램도 1기가로 업을 하여, 제가 자주 하는 flight simulator 도 만족스럽게 돌아가구요....
그!런!데!....ㅠ.ㅠ
제가 3일전에 발견했습니다...
아무리 어뎁터를 껴 놓아도, 베터리 % 가 75에서 더 안올라가진다는것을요....ㅠ.ㅠ
앞부분에 주황색 LED 도 안들어오구요..... 그래서 제가 이건 어댑터 고장은 절대 아니고 베터리 이상이다!!
해서, 뉴질랜드 HP 에 메일 보냈죠...
제가 받은 답장은 이겁니다...
Dear Seung-Min Han,
Thank you for contacting HP Email support. My name is Allan Kann and I will be assisting you regarding the concerned problem.
I believe the battery of your NC8000 Notebook is not getting charged more than 75%.
Seung-Min, occasionally the battery meter does not recalibrate, leading to a false indication that the battery is fully charged when it is not. Please try recalibrating the battery as per the attached instructions and see how it goes.
Also, you can perform a battery health check online via the following web link.
이상일수도 있다고, 친절하게(?) 미터기 검사하는법도 알려주더군요..... 그래서 검사 해봤더니
당연히 결과는 bad battery - needs to be replaced.
그래서 다시 메일 보냈죠.... 그랬더니 이번에 온 답장은
HI Seung,
Thank you for contacting HP
This is in relation to the HP case reference number 2208573158
The serial number of the unit model -HP Compaq nc8000 P-M 745 15.0 512/ - is CNU505G9SD
This is to inform you that warranty for the battery has expired on 02/25/06
hence it is not replacablle
Thanks and Regards
parry
HP Customer Care Centre
제 배터리 보증일이 2월에 끝나버렸다네요....>.< 저는 이떄 베터리 보증기간과 노트북 보증기간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여기 뉴질랜드만 그런것은 아닐테구요...ㅠ.ㅠ 모르셨던 분들도, 자기 베터리
보증기간 확인해 보세요.....>.< 저처럼 모르고 있다 당하지 말구요..ㅠ.ㅠ 이렇줄 알았으면 진짜 2월 전에
베터리 바꾸는 것인데 말이죠.....
인터넷에서 베터리 가격을 보니까, 보통 뭐 $160 까지 하네요..... 제 원래
노트북 베터리는 0% 에서 오르지도 않았으니 살려고 그랬죠....>.<( AC 어뎁터 없으면 못쓰는거죠...ㅠ.ㅠ)
여기서부터 AS 서비스에 대해서 말해볼께요.. 으흠..... 한마디로 HP 서비스 아~주 대만족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AS 받을려면, 아무때나 무턱대고 찾아가면, 안해주더군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저는 4일 기다렸죠..~^^
딱 그날 HP 서비스 센터 가보니, 기사아저씨 한분이 기다리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내가 생각했죠..
내가 15분 늦게 갔음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기다리고 있으면, 차라리 한국같이 그냥 가는사람마다 다 해주면
더 효율적이지 않겠냐고...
그런데.. 이 아저씨들 서비스 해주는게.... 제가 한국에서 이 노트북 서비스를 안받아 봐서 잘 모르겠지만,
아주 만족이었습니다....^^ 내가 베터리랑 노트북 자체 보증기간이 몰랐다고 하니, 제품 보증서에 다 나와있
다고 하더군요....( 당연히 저는 안읽었죠..ㅠ.ㅠ).... 그러더니, 그냥 새것을 가져다가 끼워주는것이 아닙니까.
돈은..... 안받았구요...>.< 뭐 재고가 남아서 하나 끼워 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좋더군요 이거...>.<
바꾼 다음에, 제 노트북이 1년된거 보고는, 청소를 해주더군요....>.<
노트북 분해한거 이번에 처음 봤습니다..... 제 노트북 밑에 그런 잡다한 것들이 다 있다는 것을.....ㅠ.ㅠ
지금까지 노트북 청소 안하신분들 해보시길... 머리카락, 과자부스러기, 날파리, 손톱, 조그만 비듬같은거-_-;;
뭐 별의별게 다 들어가 있습니다...
AS 는 정말로 기다린 시간에 비하면, 너무 좋은 서비스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래서 worldw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