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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혈압측정기(HS Code : 901819) 시장은 인구 고령화와 심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아지면서, 점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품목이다.
■ 본 보고서에서는 혈압측정기 유망시장인 미국, 독일, 중국 등 9개국에 대해 시장동향,
유통구조를 포함한 전반적인 시장구조, 바이어 의견 등을 조사하여, 한국 제품의 판매
확대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작성되었다.
■ 혈압측정기는 의료기기라는 인식이 강해, 9개 조사대상국가에서 모두에서 신뢰도가 높은
미국, 독일 브랜드가 인기다. 이들 브랜드 제품은 자국에서도 생산되지만, 중국 등
인건비가 저렴한 국가에서 OEM으로 생산, 수출하는 규모도 크다. 아쉽게도 한국산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이들 국가의 대한 수입은 미미한 수준에 그쳤다.
■ 특별한 수입 제한 정책은 없으나, CE(유럽 국가), FDA/FCC(미국), SFDA(중국) 등 각국
정부가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는 것은 선결과제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 한국제품에 대해 해외 바이어들은 미국, 독일 등의 제품에 비해 브랜드 밸류가 낮고,
중국 제품에 비해서는 가격이 높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현지 판매망이 잘 갖춰진 에이전트 또는 수입업체를
발굴하거나, 유명 브랜드 업체의 OEM 납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