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택시 대중교통법안에 대해 관심이 많군요..
우선,.저는 택시기사입니다,..그래..이법이 어떤 경과로 어찌 처리된지..관심이 좀 있습니다.
우선..택시는 대중교통이 아니고 고급 운송수단이었습니다.
그래서 각종 세제헤택부터 국가 지원에서 계속 소외 되어 왔지요..
택시운전사가 얼마나 벌이가 시원찮은지에대해선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그러나...그럼 때려치우고 딴거하면 되지 않냐..는말씀만은 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이 법안은 이번 대선과 별 관계가 없습니다,지금 이법안은 십몇년전부터 발의했다가 버스노조와 버스사업자협회의 반대로비에 막혀 매번 무산되어 왔습니다.
버스업계의 입장에선..독식하던 각종 혜택을 나눠먹어야 하니 당연히 입장이 그렇겠죠..
문제는 예산이니..한정된 돈을 택시와 나눠먹으려니 자연히 파이가 줄어들것이고..그만큼 반대의 이유가 될만합니다.
그러나..이번 파업은 정부를 상대로 한 파업이라기보다는 시민을 인질로 자기밥그릇을 지키기위한 파업입니다.
물론 분명한것은 택시와 버스의 밥그릇싸움인건 사실이죠.
그러나 오랜시간 버스가 독점해온 파이를 더이상 방치할수 없을정도의 파탄지경인 택시에게 좀 나눠주라는것은 어쩔수없는 현실입니다,.
또..참고로...택시업계와 버스업계의 크기는 버스9:택시1 의 규모로...버스는 택시와 비교할수 없이 큰 사업입니다.
암튼..문제는 버스파업은 시민불편...그것은 민주당 법사위장...민주당 우상호...박지원..문재인..으로 이어지는 대선 판국의 불리한 악재 이다..요건데...
일단..법사위 만장일치 입니다. 왜 만장일치일까...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국민은 당장 추운데 파업하면...나고생하는데..어떤놈이 발의하고..어떤놈이 찬성했냐..?
이런식으로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은...장기적으로 뭐가 필요한건지는 생각안하고 당장만 편하자는 개인이기주의입니다.
당장 약국문닫으면 불편한데 슈퍼에서 약팔면 좋다..는국민...우리 미권스회원님들도 이거 동의 하시나요? 정말 슈퍼 약판매 찬성 하십니까?
롯데마트 통큰치킨..졸라싸니깐 팔아야합니까? 내가 싸게 먹는건 중요하고 골목상권 다죽는건 상관 없나요?
망원동 재래시장 다죽어도 홈플러스는 주차장도 편하고 가격도 싸니까...시장상인 몇 죽든말든 홈플러스 들어서야 하나요?
답답합니다..
위의 논거들은...전부 자본과 권력..그리고 언론이 하는 말입니다.
파업하면 국민춥고 국민추우면 발의한 우상호,법사위장 박영선..
그래서 문재인 박지원 개새끼..이렇게 된다는건 언론의 모함입니다.
여태 우리 박지원 원내대표님 대표님 하다가...
버스법 하나로...박지원 등신...민주당 쪼다인증...이리 말하는건..대체 이유가 뭡니까?
물론 버스와 택시의 치졸한 밥그릇싸움이라고 말하시는것까지는 인정 하겠습니다.
또한..버스파업은 택시는 상관없고 버스만의 잘못이다..라고 말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이 사안을 문후보와 민주당의 실책 이라고 몰아가는것만은 옳지 않다고 생각하며 이만 줄입니다.
첫댓글 공감합니다....택시기사가 가져가는 돈 상상이상으로 적습니다....지금은 더불어 같이 사는 세상입니다.
흠.........좀더 세부적으로 들어가시징.......머...택시 카드 이용시....오천원 결재 할경우에도...수수료 들어가게 되면은....남는게 없다는.....그래서...왠만하면 택시운전사 분들도 카드 싫어 하신다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렇게 되면은....국민들도 귀찮아 지는 것이져..... 이정도가 제가 알고 있던.문제점인거 같은댕.......
택시의문제는 그뿐이 아닙니다...복잡한 택시문제는...하나님이 와도 풀기 어렵다는..ㅋㅋㅋ
모든걸 한번에 해결할수야 있나요?이 법을 단초로 하나하나 풀도록 노력해야지요..
잘몰라여....경제 쪽은....그 많은 이권이 얽혀 있는 경제를 쉽게 풀수 있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여???경제 대통이셧던 김대중 대통령님 조차도 경제 에서 많은 이득은 있으셧지만 욕을 할사람들은 세고 셌져.........그리고 경제 민주화에 관련해서 그닥 관심이 없어서 인지..정확히 뭐가 뭔지 저는 잘모르겟네영..풀어서 설명 해주실래여?
카드를 안받는건 기사들이 귀찮고 현금을 가지지못해서이지 수수료탓은 아닙니다
맞습니다...버스 그동안 많은 혜택 보긴 했죠...그에 비하면 택시는 열악하긴 해요...울아버지가 택시를 잠깐해서 알아요...난 이법 찬성
삭제된 댓글 입니다.
택시가 잘했다고는 하지 않습니다.저도 부끄러운일 많습니다.
그러나 진정 승객이 편하려면 기사가 편해야 합니다.
버스공영제 실시 이후..버스 정말 많이 좋아졌지요?
이제 버스기사는 안짤리는것만이 목표입니다.
그러나 택시기사는 짤리면 짤리는거지...조지나...이생각입니다.
이런생각이 기사의 자질일수도 잇지만...사회는 아무책임 없다..라고 하면..그것은 저는 찬성할수 없습니다.
택시운전기사가 운전습관이 나쁜게 아니고 운전습관 나쁜사람이 택시를 운전해서 그렇습니다
좋은 말씀 잘들었습니다 이법에 관해서 자세하게 몰라서 판단보류중이였습니다~
이해합니다!!!
내용은 잘 모르지만 문후보게서 공약하신것이므로 찬성하고요,
시민을 볼모로 파업종용하는 (이른바, 정부 문건하나쯤)나와서..
폭탄급 역풍이 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사에게 해택없는것을 문재인후보공약이라고 찬성하시면 곤란합니다
이건 택시기사에게 원망받을수있는 공약입니다
근데 택시도 서민들 교통수단 아닌가요 사실 고급운송수단이라고 보긴 그렇죠
택시 업계 구조조정을 그거대로 하는거고
정치계에서 택시...무시못하져...버스도영.....입소문의 주된 시작이...택시기사님들 혹은 ....버스운전수님들은 아니시겟지만서도......운송업의 시작은 버스 회사들...즉 버스회사사장님들 잘나가시져..쩝......에휴
요즘 초딩들 4명타서 600원씩 걷어 내고는....아저씨 100원은 팁이예요~ 그럽니다.. ㅠ..ㅠ(고양시택시 기본요금 2300원)아주~ 고급 운송수단이죠....ㅎ
차분하게 쓰신 글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