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크리트침목 사업부문((주)태명실업)
호남고속철도 1단계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으로써 레일원사와 기술제휴를 통 한 당사의 선제적 대응이 적중하고 있으며 매년 증가되는 개환용 침목시장을 바탕 으로 동종업계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2년 건설경기 침체 에 따른 토목건설 투자의 급감과 고속철도 침목의 설계변경으로 인한 착공 지연으 로 일시적 매출실적이 감소했으나 향후 진행되는 수도권 고속철도 신설사업 및 대 전ㆍ대구 도심구간 고속철도 증설사업과 원주~강릉 철도사업 그리고 기존 철도 복선화 사업으로 다년간 시장은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한국철도공사 와 기술 협력으로 개발하는 다지형 침목의 상용화와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 기술연구원으로 대표되는 주요 거래처와의 우호적인 관계도 지속적인 증수증익의 실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세그멘트 사업부문((주)태명실업)
터널라이닝 시공이 쉴드공법으로 정착됨에 따라 터널 내부의 안전성과 터널 내ㆍ 외벽의 견고함이 요구되는 지하철 터널, 전력구 터널, 가스관 터널 등으로 세그멘 트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수년간 서울지하철 7호선, 9호선, 인천신공항 철도, 전국 전력간선 지중화 공사현장의 대표 납품업체로서 입지를 굳건히 지켜왔 으며 적시 납품과 품질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유명 토목업체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국가 터널 기반시설의 확충은 주로 세그멘트시장의 영역 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SFRC 세그멘트의 기술개발 및 상용화로 수익성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2년 서울지하철 9호선 예산 집행의 경색으로 전체 매출의 약 40%가 2013년 이후로 이연되었으나 부전 ~ 마산 복선 전철화 사업과 강림 ~ 김해 가스관로 공사 납품으로 예년 매출수준을 회복할 것입니다.
-. 시멘트 지대 사업부문((주)태명실업)
최근 건설경기 하강의 여파로 시멘트 및 건조몰탈 수요량이 급감하고 있습니다. 2 012년 매출실적 또한 전년대비 33% 감소했습니다. 주된 수요처인 양회업계의 실 적도 저조한 상황입니다. 당사는 열악한 시장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지대 공장조직 을 개편하였고 노후화된 생산설비를 매각하는 등 과감한 구조조정을 단행했습니 다. 현재 급변하는 시멘트 지대 산업이 안정기에 접어들 경우 점진적으로 수익성 이 회복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 콘크리트침목(고속철도) 사업부문(티엠트랙시스템(유))
정부의 경부선 및 호남선 고속철도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레일원사와 기술 제휴를 통한 당사의 선제적 대응이 적중하고 있습니다. 호남고속철도 1단계 구간 의 경우 당사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향후 진행되는 수도권 고 속철도 신설사업 및 대전ㆍ대구 도심구간 고속철도 증설사업 등으로 다년간 시장 수요는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SI(System Integration) 사업부문((주)오페론아이앤씨)
매출부문은 법인 설립 초년도 한국체육대학교, 포스코, 국세청, 서울대학교, 한경 대학교, 고등과학원 등 인력중심의 사업으로 추진하였습니다. 차년도부터는 연구 개발을 통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발굴을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경쟁력 있는 사업 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