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항 고속철도 개통과 동시에 요번에 정식 투입된 CRH380A를 소개 할려고 합니다..CRH380A는 칭다오에 있는 스팡에서 만들었으며...정저우-시안 고속철도에서 처음 시운전을 했으며....8월달에 CRH380A의 19대가 상하이 철도국으로 인도되고...10월 국경절 수송기간때 상하이-난징 고속철도에 임시열차로 투입된적이 있습니다...그리고 2010년 10월 26일 후항고속철도에 정식으로 투입하게 되었습니다..또한 후항고속철도 시운전때 416.6KM/H속도를낸 열차가 바로이 CRH380A 열차 입니다...이열차의 속도는 380KM/H임.....
CRH380A는 총 8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좌석은 관광석(VIP),일등석(그중에 3호차는 일등석방),이등석,식당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참고로 관광석과 일등석 방 좌석의 가격은 같은 가격이라는...참고로 상하이 홍차오-항저우의 관광석과 일등석 방의 가격은 무려 246위안 이라는......항저우-난징이라면은 무려 600위안이 넘습니다.....
CRH380A는 CRH2C와 CRH3C를 장점을 살려서 만들어 졌으며..외부는 CRH2C의 기초를 참고해서 만든열차 이기도 합니다...
본인이 탈 G5001열차..상하이 홍차오-항저우..후항 고속철도 개통식 첫 출발열차 입니다..상하이 홍차오역 1번플렛홈에서 승차 한다는..참고로 상하이 홍차오역 1번플렛홈 왠만하면은 개방 안합니다...개통식 전용 플렛홈임.....출발 1시간전인 8시에 검표 시작했음..8시 40분에 개통식이 시작되니깐은..일찍 검표함..원래 그렇다는....
CRH380A는 총 8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항고속철도 개통식 첫 출발열차..G5001열차..상하이 홍차오-항저우...9시 정각에 상하이 홍차오역,항저우역에서 출발한다는.....이미 G5002열차에 승차하는 매니아랑 연락이 되어서 두열차가 만나는곳 수시로 연락하기로 했다는.....
그리고 상하이 홍차오역....상하이 홍차오역은 상하이-난징 고속철도와 상하이-항저우 고속철도하고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본인의 사진의 방향은 바로 난징 방향이며...항저우 방향은 그 반대 방향입니다.....즉 연결되어 있다는 예기 입니다..또한 상하이 홍차오역은 고속열차전용역이기 때문에 일반열차는 못들어 옵니다.....
CRH380A를 소개 합니다.....밑의 각도에서 찍은 CRH380A...찍은 사람이 많은지..개통식 다웠습니다......
1번플렛홈에는 G5001열차...2번플렛홈에는 G5003열차.....20분후에 출발할 G5003열차.....참고로 두열차 모두 매진되었다는..개통식 답게..매진되었습니다.....상하이 엑스포 중국철도관 가보신분들은 알겠지만은....밖에 전시되어 있는 열차가 바로 CRH380A입니다....징후 고철에도 투입될 열차 이기도 하죠...그리고 중국은 CRH3을 기초로 CRH380B도 이미 생산중이라는..그리고 16량편성의 CRH380AL과 CRH380BL도 만드는중이라는...이정도의 중국입니다......
본인이 탈 열차는 CRH380A-6006입니다..숫자까지도 6006으로 통일....6001이었으면 좋지만은..6001은 상하이철도국 CRH380A의 시운전 열차라서.......상하이 철도국이 중국에서 고속열차 많이 보유하고 있는 철도국인거 아시는지..이게 바로 상하이 철도국의 위엄입니다.......그리고 요번 후항고속철도 다이어도 만족스러운게 1시간에 1대씩..그것도 정시에 상하이 홍차오,항저우역 동시에 무정차 운행해준다는거........한국 KTX2단계 개통시키면은 1시간에 1대씩 2시간 18분짜리 운행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개통식 첫날.그것도 첫 출발때의 승무원....상하이 철도국 상하이 소속의 승무원이죠.....매 호차마다 승무원이 배치...그리고 상하이 철도국 고속철도 승무원의 경우에는 복장이 2종류가 있는데..편안한 복장이랑 정식복장이 있는데..편안한 복장의 경우에는 휴일에만 입고....사진의 복장은 정식 복장이라는....
CRH...이로써 본인은 CRH계혈 다 타봤다는..심지어 침대 고속열차인 CRH1E,CRH2E도 타보게 되었다는......다시한번 타보고 싶다면은 무조건 CRH5A하고 CRH2C의 2차 도입분 타고 싶다는......
G5001열차..상하이 홍차오-항저우........3달만에 다시 부활한 G5001/2열차 입니다...이시간 항저우에서도 개통식 첫 출발 승객들 검표 시작 했을듯 함...본인과 본인의일행들이 G5002열차에 탑승하는 항저우,쟈싱 철도 매니아 하고 연락했다는......
본인이 중국철도 전문이라고 하지만은..큰 불만이라면은..가격..상하이-항저우 고속철도 가격 솔직히 불만은 없습니다....납득할만한 가격인거는 사실입니다..참고로 이등석은 82원..일등석은 131원입니다..이정도 가격이면은 납득할만한 가격입니다....너무비싸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은......
관광석(즉 VIP)좌석은 1호차랑 8호차에 있습니다.....숫자도 600600.....특이해서 찍어보았습니다.....
이제 CRH380A의 내부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사진은 CRH380A의 일등석 입니다....내부적으로 보면은 CRH3하고 거의 비슷하다는.....
CRH380A의 일등석을 자세히 찍어보았습니다......한번 타볼만한 열차 이기도 합니다....후항 개통식 다녀오면서 또 타보고 싶은 느낌이들었다는...
그리고 뒤에서 찍은 CRH380A의 일등석.....
CRH380A의 일등석 을 보면은 이런 좌석이 있습니다..바로 방처럼 생긴 1등석 방입니다.......가격은 관광석 하고 같은 가격인 243위안 입니다......물론 방에는 문이있고요..열고,닫힘버튼도 있습니다......
CRH380A의 일등석 방 좌석은 3호차에만 있다는..참고로 CRH380A의 일등석호차는 3-4호차라는.....개통식 답게 기자가 CRH380A의 일등석 방 좌석 찍고 있다는......
CRH380A의 일등석 방좌석........내부......6인실임..단체로 회의도 할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죠.......
다른각도에서 찍어본 CRH380A의 일등석 방좌석.....오른쪽을 보면은 열림,닫힘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CRH380A의 문....CRH2하고 같다는......
다음편에서 계속하겠습니다.....
첫댓글 일본기술인가요?
저거 중국자체기술이 아닙니다. 중국 자체기술로 제작한 고속철도차량은 전부 실패로 끝났습니다. (출처:http://ko.wikipedia.org/wiki/중국철로고속 ) 결국 내세우는 것은 운영 최고속도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철도부에 강력한 투자 파워가 있죠..운영최고속도하고...그리고 중국 지금 CRH380B도 생산중이고요
중국 자체기술이라고 주장하지만, 정작 저차는 봄바르디어 모델이죠. -_-;
정확하게 말하면은 붐바르디어랑 중국남차하고 같이 만든겁니다....원래 붐바르디어 중국회사가 중국남차소속인데......칭다오에 있는 스팡에 있는겁니다....
겉으로 보기엔 신칸센(CRH2)에서 전두부 형상만 바뀐 것 같아요.
물론 380kph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추진장치가 바뀌었겠지만요. (봄바르디어 기술이었군요)
정말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발달된 고속철도 기술을 가진 회사들의 각축장 같기도 합니다.
또 그들의 앞선 기술을 발빠르게 따라잡고 있는 중국의 무서운 모습이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