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세종학당
이 글의 목적은 에어비엔비에 대한 일방적인 비방이 아닌, 공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음을 사전에 알립니다.
내가 콧멍에 이런 글을 작성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 어쨌든 각설하고.
작성의 편의성을 위해 말이 짧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나는 어제 오후 9시쯤, 내 개인적인 사정(회의) 때문에 숙소를 잡아야 했어.
그래서 밤 9시 35분쯤에 저렴한(집이 아닌 외부면 됐으니까) 숙소를 찾아보고 있는데
에어비엔비가 생각이 나서 에어비엔비를 통해 숙소를 잡게 됨.
잡은 숙소는 여기임
(난데 없이 봉변당한 알엠 미안 ^^ / 혹시나 문제될까 싶어서 이름은 가림)
9시 35분쯤에 결제까지 마치니까 10시에 입실이 가능하다고 떠있었고,
내가 있던 장소에서 거기까지 걸어가기엔 좀 멀어서 버스를 타고 이동을 했어
그리고 이동을 하면서 나는 호스트랑 계속 연락을 취함.
왜? 거기에 들어갈 수 있는 수단이나 이런 연락들이 하나도 안 왔거든 ;;;
나 솔직히 이정도로 연락했으면 많이 했다고 생각하거든...?
주소도 정확하지 않고, 호스트랑 연락도 안 닿고 구글 맵에 숙소 주변까지 도착했는데 숙소는 하나도 안 보이고.
그래서 아 이러다간 망하겠다 싶어서 다른 어플로 다른 숙소를 예약했고, 거기까지 또 거리가 있길래 택시 타고 이동함.
심지어 택시도 바로 잡힌게 아니어서 좀 걸어가다가 잡음 .... 진심 너무 힘들었음 백팩으로 노트북 비롯해서 3키로 넘게 메고 있었는데.
저 숙소 도착해서는 바로 체크인하고, 저 숙소는 환불 요청을 했어. 왜냐면 들어가지도 못했고 그 사이에 나는 다른 숙소를 잡았으니까.
그리고 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일을 하느라고 휴대폰을 전혀 못 봤는데 그 사이에 호스트한테 연락이 왔더라고?
시간 보여? 11시 38분?
내가 예약을 한 게 9시 35분이었는데 2시간이 넘었어.
그리고 나는 이미 다른 숙소에 들어온 상황이고?
카톡 전문이 다 있지만 똑같은 얘기만 주고 받았기 때문에 요약하자면
나 : 나는 숙소를 이용하지 못했으니 환불해달라
호스트 : 숙소 예약 이후 2시간동안은 숙소 이용객이 기다려야 한다.
이런 이야기만 계속 오가고, 시간도 늦었는데 호스트랑 말싸움 하는거 너무 힘들어서 내가 에어비엔비측에 요청하겠다고 했어.
내가 연락을 안 받는 사이에 호스트 쪽에서 환불 요청을 취소했더라고.
그래서 에어비엔비에 중재요청하겠다고 하고 새로 잡은 숙소에서 쉬고 오늘이 됐어
에어비엔비에서 메세지를 통해 연락이 왔고, 그 결과는 이래
예.
제 잘못이랍니다 ^^
2시간동안 안 기다린 제 잘못이랍니다 에어비엔비는.
그래서 얻은 결론.
다시는 에어비엔비 안 쓴다.
그리고 안 쓰는 이유 또한 인터넷에 올릴거다.
에어비엔비측 메세지에도 그렇게 남겼고, 지금 내가 올릴 수 있는 곳에는 다 올리려고 생각 중이야.
이용하지 않은 곳의 비용을 내가 지불해야 하는 이유가 뭔지, 그리고 그걸 방관하는 중간 플랫폼의 입장은 도대체 무엇인지, 나는 좀 이해가 가지 않거든.
혹시 글에 문제가 잇다거나,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 ... 달아주고 ...
만약 급하게 숙소를 이용해야 한다면 ^^!! 에어비엔비는 꼭!!! 피해주기 !!! 약속 !!!!!!!!!
+++ 호스트 연락 후기 추가
예
원래는 점심시간에 통화를 할 예정이었으나, 갑자기 퇴사하는 선생님 송별회 기념 점심 약속이 생겨서
통화 중 나중에 전화드린다 하고 끊고, 한시간 정도 뒤에 사정이 이러저러해서 전화 다시 못 드렸다 말씀드리고
호스트님 회의 있으시다고 그래서 5시 40분쯤 전화준다 하셨고
업무시간이지만 사실 온 신경이 여기 가있어서 나가서 전화받고 옴
20분동안
호스트 : 우리는 에어비엔비의 법률을 다 지켰다. 따지는 건 에어비엔비에 따져라. 우리 쪽에 안 좋은 후기 남기지 말아라.
네가 우리한테 '선처'(이게 제일 열받음. 선처 ?????????? 선처의 사전적 정의는 알고 쓰시는지?)를 구한다면
우리가 스타벅스 쿠폰이라도 보내주겠다. 어쨌든 결과적으로 네가 수영장에 빠져놓고 왜 날 빠트렸냐 하는 거 아니냐.
나 : 에어비엔비쪽의 법률은 법률이고, 결과적으로 나는 거기를 이용하지 못했는데 왜 내가 그 쪽에 후기를 남길 수 없냐.
난 후기 남기겠다.
이 실랑이만 하다가 예.
.... 하
호스트님 이름이 우리 엄마랑 같은 글자 돌림이라 마음 약해졌는데 덕분에 아주 마음 잘 다졌고요?
심지어 저기 취소된 통화. 자꾸 자기 할말만 하면서 내가 "사장님?" 하고 10번은 넘게 불렀는데,
자기 할 말만 주구장창(자기들은 잘못이 없다)하길래 열받아서 끊고 다시 건거임.
근데 받자마자 하는 소리가 자기가 하는 얘기 다 들었녜^^...
에어비엔비 후기는 지금 그대로 올려놓고, 호스트 후기도 아주 확실히 쓰겠습니다 ^^
에어비앤비는 미리 잡아놓고 써야하는게 맞는듯
급하게 들어갈 곳은 아닌것같아...
근데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수락 안 해도 예약이 돼???
에어비앤비는 진짜 내가본 업체중에 제일 대응 대처 쓰레기야 ㅋㅋㅋ 대신할 다른 어플좀 생겼으면..
2시간 어쩌고 룰 때문에 환불 안되는 건 그렇다 쳐, 그래도 돈 냈으니 사용자아냐?? 환불은 거절해놓고 후기는 왜 못쓰게 한대?? ㅋㅋㅋㅋ 후기 무서우면 환불 해줬어야지 앉아서 돈 먹어놓고
그니까 개 웃기네 ㅋㅋ 내돈내거 내가 이용했는데 왜 후기를 못씀? 돈돌려주고 쓰라마라 할것이지
와 진짜 쓰레기 대처다 ㅋㅋ 좋은 호스트분들도 있겠지만 이런 대처는 에어비앤비 자체에 정이떨어지는걸
규정만 있음 다야?ㅋㅋㅋㅋ진짜 웃긴다...그럼 일부러 2시간 응답 안하고 돈 벌수 있는거 아님? 당일예약을 받을 수 있게 했으면 호스트도 책임감있게 해야하는거 아닌가
나 이래서 에어비앤비 싫어해 ㅋㅋㅋㅋ 다른 결이지만... 애초에 한국에서 정식 허가 받지 않은 이상 에어비앤비 방식은 불법 아냐? 그리고 내가 내는 숙소 이용 금액엔 장소 대여비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가지가 다 정산된 금액이라고 생각하는데, 숙소 사용하고 내가 왜 청소까지 해주고 나와야 하는지 모르겠어...이런 규정 있는거 알았으니 앞으로 더더욱 이용하기 싫으네
2시간 대기룰은 당일예약아닌경우나 최~~~소 2시간 후에 체크인하는 경우에 적용해야지.. 당장 30분 뒤에 체크인할건데.. 개에바 호스트 확인도 안됐는데 확정처리는 왜 하는지?
에어비앤비 진짜 문제많아 나도 한 번 당해고나서 그뒤로 정책 챙겨보는 습관생겼음ㅋㅋㄱㅋ
쓰레기~~
와 미친거아님? 호스트도 알고 악용하는듯 아오 열받아
주인 외국인이라 선처 단어 잘못 쓴것같애 문자온것도 중간중간 보면 외국인인 티가 나고 글코 호스트메세지도 영어로 써놨고.. 한국말이 어색한 사람인듯; 넘 맘상하지마ㅠ토닥
아니야 한국분 맞아…ㅎㅎ 통화도 했는걸
@세종학당 헐이다… 아니 그것도 그렇고 어차피 손해본 거 없으면서 왜 환불을 꾸역꾸역 안해줄까
오 에어비앤비 쌉구리다 ...
뭐이래;
호스트가 자동확정을 해놨으면 안되는거네
자동확정을 걸어놨으면 폰을 끼고 살아야맞는거고
규정이 딱 두시간이라 해도
쨌든 이용 못한 건 맞고 당일 예약이니 그거 때문에 다른 예약을 못 받은 거도 아니고 본인이 피해 본 거 1도 없는데 환불 안해주는 건 진짜
놀부 심보..
222 그니까 저럴거면 자동확정을 해놓지말지;;; 호스트가 무조건 수기(?)로 확인하고 승낙하는 방법도 있잖아
33 솔직히 저때 글쓴이가 취소해도 어처피 첨부터 누군가 그날 예약을 했던것도 아닌게 뻔한데 ㅋㅋㅋ
나 에어비앤비 호스트인데 두시간은 개뿔 미친놈이네ㅋㅋㅋㅋㅋ 난 그래서 즉시예약 나 될때만 바꿔놓는데 그게 안되면 저걸 왜 해놓음? 돈은 받으면서 근데 바로 입실은 힘들고 한시간은 텀두고 예약하는게 맞긴해 내가 저 호스트라면 그래도 반은 환불해줬을듯
아니 ㅋㅋㅋㅋ 저걸 굳이 돈을 받는다는게 이해가 안되네 ㅋㅋㅋㅋㅋㅋ진짜 구질구질하다 나는 저렇ㄱ ㅔ안살거야..
에어비앤비는 진짜 문제생기면 답이 없더라ㅠㅠ
에어비엔비 문제생기면 걍 호스트편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작년에 거리두기 단계 올라서 취소하는데 환불 안해주고 그냥 위반하고 세명 오라그랬어ㅋㅋㅋ
이 와중에 내가 숙박후기 남겼는데 호스트가 거의 A4용지 한 장 분량으로 내 욕해놓음ㅎㅎ 그리고 말미에 자기 숙소 좋으니 다른 사람들은 걱정 말고 예약하라고…. 호스트님 그렇게 후기 댓글 다시면 오려던 사람도 도망가겠어요ㅠㅠ
지역….노잼도시
극혐이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염치도 없어 보통 지한테 안좋은 후기 남길까봐 설설 기면서 먼저 후기 좋게 남기던데 ㅋㅋㅋㅋㅋㅋ 숙소도 개후지면서 환불 안해주겠다고 뭘 그렇게 목숨을 거는지 ㅋㅋ 그거 다 본인한테 돌아와요^^~ 호텔보다 나은 이유가 1도 없는데 에어비앤비를 왜 이용해야하지? ㅎ 어쨌거나 저쨌거나 에어비앤비 믿거 여시 고생 많아 진짜 ㅡㅡ
오우 나같으면 그거보고 더 안갈듯.....
지역어디야 힌트없어?ㅠ
심보 뭐임 미친 걍 앉아서 돈벌었네;;;;
아니 여시가 규정 혼동해서 착각했고 뭐했고 다 떠나서 입실 못했고 객실 사용 못했는데 당연히 환불해줘야 하는 거 아니야? ㅋㅋㅋ 그것도 호스트랑 내내 연락하다가 잠수타고 저 다른 데 갈게요 환불해주세요 한 것도 아니고 연락 계속 시도했는데 연결이 안돼서 예약 취소한건데..? 에어비앤비 시스템도 이상하고 호스트도 이상해...
자동예약 확정을 해놨으면 자동안내 시스템이 있어야 하는거 아니야? 시스템이 없으면 당일예약인데 호스트가 바로바로 연락을 해야지
에어비앤비 진짜 ,,보증금 받고 청소비 따로 받는것도 구림 아니 내가 돈내고 이용하는데 정리에 청소도 내가 다 해야하고 안할까봐 보증금도 받고 거기다 청소비도 따로 받아요?ㅎ
나 호스트였는데 호스트중에 피해의식에 절여져있는 사람 개 많아,, 본인 업무에 관해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지인 혹은 같은 에어비앤비 운영하는 커뮤니티 뿐인데 다들 호스트편임 당연함 지인이고 호스트입장이니까. 근데 그게 상식이고 당연한게 되서 말도 안되는 상황에서도 저렇게 비상식적으로 행동하더라;; 저기 중재해주는 곳은 진짜 아무것도 하는거 없어,, 그냥 말을 전달해주는 카톡같은 역할 그 이상이하도 아님ㅋㅋ
아이고… 저런 사람이 많다는 게 더 충격이다 ㅋㅋㅋ… 그래서 난 에어비엔비 안 쓰려고.. 이 글 안 지우는 것도 나 같은 피해자가 더 생길까봐 안 지우는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