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에서 계속이어 가겠습니다.....본인 일행인 상하이 철도매니아를 상대로 후항고속철도에 대해서 인터뷰하고 있다는....물론 본인도 후항고속철도 계획,착공,공사,시운전,개통까지 지켜본 사람으로써.....본인뿐만 아니라..매니아들도 후항고속철도 처음 계획부터 개통까지 지켜보았다는.....상하이 철도국 관활에 사는 본인으로써는 당연한일이라는..상하이 철도 매니아 하고 인터뷰를 끝내고 출발후부터 본인의 일행들 기자하고 인터뷰했다는....결국은 유명인사가 되어 버렸다는..후닝 고속철도 개통식에 참석했던 사람인데...당연한 예기이죠....
![](https://t1.daumcdn.net/cfile/cafe/126A00014CF1EB634E)
2010년 10월 26일 9시 정각에 상하이 홍차오역,항저우역에서 동시에 후항고속열차 첫 출발열차가 출발했습니다.....본인 일행들은 G5002열차(항저우-상하이 홍차오)열차에 있는 매니아하고 연락하면서 상황을 주고 받았다는.....
지금은 상하이 홍차오역을 출발하지 안되었다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36A00014CF1EB634F)
224......출발하자 마자 한기자가 본인한테 인터뷰를 요청했다는......그 이유가 본인의 자리가 이등석의 마지막 자리라서 본인한고 인터뷰를 하고 싶다는...적극 응해주었다는.....상하이 청년신문(上海青年报)소속의 기자라는....기자의 첫 질문은 후항고속철도 개통식에 참가 기분이 어떠냐니깐은 질문에 저는 한편으로는 흥분되고...한편으로는 감회가 새롭다고 대답해주었다는.....지금도 후항고속철도 개통식 생각만 나면은 본인이 대단하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26A00014CF1EB6350)
191로 줄었다는.....현재 구간은 춘선(春申)이라는 곡선 구간이라는.....인터뷰에서 많은 예기를 했는데......어디에서 왔냐니깐은 저장성 모 지역에서 왔다고 했고....기자의 질문이 날카 로웠는데....언제 출발했는지...언제 상하이에 도착했는지 질문에..저는 개통식 전날에 출발해서...항저우를 거쳐서 개통식 당일 새벽 6시에 상하이에 도착했다는.....그러자 기자가 대단하다고 하더라는....표는 어떻게 구했냐니깐은 질문에...개통식 하루전날 새벽에 기차역에 가서 구했다고 했음...그러자 기자가 출발한 기차표 보여달라고 하니깐은..보여주자 사진기자 께서 찍었다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36A00014CF1EB6351)
춘선(春申)을 지나면서 이제 속도를 내기 시작했습니다...본인의 일행들은 G5002열차에 있는 매니아 하고 연락을 주고 받는 사이에 본인은 기자 하고 인터뷰 하고 있었다는...그러자 기자의 질문이 언제 부터 기차를 좋아하게 되었으며...기차를 좋아한 계기의 질문을했다는.......본인이 대답하자마자 기자의 수첩에 본인의 대답 다 적어 있다는.....참고로 기자가 본인이 한국사람인거 모른다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46A00014CF1EB6352)
춘선(春申)부근의 곡선 지나면서 속도 내기 시작했는데...현재는 신차오(新桥)부근이라는......한편으로 사진찍고 있었고 또 한편으로는 기자하고 인터뷰했다는.....기자가 그동안 중국 고속철도 어디어디 가봤냐의 질문에.....350급 정저우-시안 빼고는 다 가봤다고 했고..250급은 상하이 철도국에 있는거 왠만큼 다 가봤다는...그리고 중국고속열차 중에서 가장좋아 하는 열차가 무엇이냐는 질문받았다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66A00014CF1EB6453)
송장(松江)부근.........
![](https://t1.daumcdn.net/cfile/cafe/176A00014CF1EB6454)
300넘었습니다........본인의 인터뷰겨우 끝나자...기자가 본인한테 기자 명함 주었다는...이날 광명일보,인민일보 기자들도 있었다는.....8호차는 기자하고 철도 매니아,승객들하고 인터뷰가 한창이었습니다..본인이 속도 찍으니깐은 기자들이 본인한테 가서 깜짝 놀라는 표정을 지어달라고 하니깐은...본인이 알겠다고 놀라는 표정 지으니깐은..사진기자들이 만족하듯이 본인이 놀라는 표정 지을때 마다 찍어 댔다는....그러자 본인의 철도 매니아 일행들이 표정 관리 잘하라는 농담.....
![](https://t1.daumcdn.net/cfile/cafe/196A00014CF1EB6555)
324....현재 송장남-진산북(松江南-金山北)구간 일껍니다...........중국은 요번에 2개의 철도가 개통되는데 이번달에 이창에서 완저우까지의 철도가 개통됩니다...중국철도에서 가장 어려웠던 공사였는데..그 철도가 8년만에 개통됩니다....또한 난징 다성관(大胜关)대교도 올년 12월 말에 개통됩니다..이렇게 되면은 상하이-우한-청두(沪汉蓉客运专线)여객전용선이 완전 개통됩니다.....이렇게 되면은 상하이 홍차오-청두/총칭북 d열차 타고 갈수 있게 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06A00014CF1EB6556)
드디어 340에 도달했습니다.........속도가 330이상부터 기차매니아들이 흥분하기 시작했다는.....5분마다 G5002열차 의 매니아하고 연락을 주고 받았다는.......G5002열차 하고 만나고 싶은 분위기였음.....기자들도 흥분했다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26A00014CF1EB6657)
350을 가뿐히 넘었습니다...참고로 우한-광저우 고속철도 개통식때 최고속도 354였다는.....그때 무정차였는데..최고속도가 354였습니다..물론 본인은 그 철도 개통식에 참가 못했지만은...본인의 일행중에서 우한-광저우 고속철도 개통식 참가한 매니아의 말에 따르면은 우한-광저우 고속철도 개통식때 최고속도가 354였다는.....베이징-텐진 고속철도 개통식때는 최고속도가 350이었고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136A00014CF1EB6658)
본인이 찍은 후항고속철도 최고속도 입니다...원래 후항고속철도 첫 출발 때 최고속도 356이었다는...그때 기자들때문에..아쉽게 356은 못찍었습니다...356 못찍은게 어찌 생각하면은 아쉬웠는데..몇일후에 357찍었다는....이때 본인이 찍은 후항고속철도 최고속도는 355었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46A00014CF1EB6659)
후항고속선은 전구간이 350급입니다....후닝고속철도는 위 고철이면은..후항고속철도는 진정한 고속철도 라고 볼수가 있습니다...후닝고속철도는 최고시속 345-348사이 입니다.......후항은 350-356사이라는...단 일부구간은 350을 넘는구간이라는......징후도 전구간이 350급 구간으로 공사하고 있지만은..일부구간은 최고시속 380구간이라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36A00014CF1EB675A)
잠시 352로...기자하고 이야기 하다가 한국고속철도 하고 중국고속철도 하고 비교 하면은 어디가 좋냐는 질문에 질문이 너무 난감해서 고민고민하다가..중국고속철도가 좋다고 대답했습니다.....어쩔수가 없었습니다..현실이 이렇습니다......지금 한국고속철도 중국고속철도 문 앞에까지 와 있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46A00014CF1EB675B)
드디어 349......또한 G5002열차하고 만났다는.......본인도 G5002열차하고 만나는 장면 동영상으로 촬영했다는.......G5002열차가 지나가자 마자...G5002열차 에 있는 매니아 한테 전화가 와서 우리도 G5001열차 만나는 장면 동영상으로 촬영했다는...그때 G5002열차 지나가자 기자들이 열차가 빨라서 정신들이 없었다는 후문.....
![](https://t1.daumcdn.net/cfile/cafe/166A00014CF1EB685C)
다시 350을 넘어서........
![](https://t1.daumcdn.net/cfile/cafe/176A00014CF1EB685D)
354.......
![](https://t1.daumcdn.net/cfile/cafe/186A00014CF1EB685E)
또 355.......개통식 첫 열차 탄 기분이 난다는........물론 다른열차 타면은 355는 나온다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96A00014CF1EB685F)
후항고속도로(沪杭高速公路)....후항고속철도 개통되자 마자 상하이-항저우 버스표 급 인하 했다는....상하이-항저우 버스표 지금 46원일껍니다..본인말이 맞다면은.....그런데 항저우의 버스터미널은 남역빼고는 다 외곽에있다는게 단점.....그런데 남역도 외곽으로 옮긴다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86A00014CF1EB6860)
후항고속철도 개통되자 마자 D열차도 상하이 홍차오역에서 출도착하는데....약 8분정도가 단축된 열차도 있지만은....20분정도 더 걸린다는 d열차 도 있습니다.....크게 두가지 입니다...첫번째는 G열차한데 대피 당한다는...D열차가 후항고속선으로 가자...G열차 한데 대피 당하기 시작했다는..한역에서 8분에서 최대 22분.......G열차 한데 대피 당한다는....
두번째는 대부분의 D열차 전부 항저우남역으로 갔다는거..과거에 상하이-푸저우/원저우남 D열차 일부는 항저우역에 정차했는데...후항고속철도가 개통되자 마자 전부 항저우남역으로 정차역이 변경되었습니다.....상하이 홍차오-이우/김화서/장산/취저우 D열차는 항저우역에 정차 한다는.....상하이 홍차오-항저우역으로 가는 D열차는 5편으로 감편되었다는.....개인적으로 저 D열차도 항저우남역으로 이동시켰으면 좋겠지만은....참고로 항저우남역에서 항저우역까지 버스타고 40분거리(무정차)입니다.....버스운행 제한속도가 50이라서......제한속도 없으면은 20분만에 갈수 있죠.....
![](https://t1.daumcdn.net/cfile/cafe/206A00014CF1EB6961)
다음편에서 계속됩니다.......
첫댓글 정확한 노선은 모릅니다만 예상 연선지역을 위성사진으로 훑어본 바로는 그야말로 고속철도를 위한 지대이더군요. 그 거리에 역도 9개나 굴릴 거 뭐하러 그런 고속이 필요했나 싶긴 합니다만, 뭐 굳이 낮출 필요도 없으니까요 :) 그보다 중국도 도시가 커지면서 외곽에 대규모 역사를 만드는 경향이 있는데, 이게 어떻게 작용할지가 궁금해집니다. 상하이나 항저우나 각각 인구 1500만, 500만을 훌쩍 넘는 대도시이다 보니 외곽이라고 해도 사실상 시내이긴 한데, 그렇다면 한국에서 영등포나 구포역 등에서 나타나는 제2역 요구가 앞으로 어떻게 나타날지도 기대가 되고요.
그래서 항저우동역 새로 리모델링해서 짓고 있습니다...예전에 항저우동역 임시역이었던역이었는데..그후에 정식역이 되었죠......그리고 2009년 초 부터 리모델링 시작했습니다.....항저우동역은 2년후에 다시 완공예정인데..항저우동역 열면은 항저우동역-홍차오역 38분대로 주파하게 됩니다....참고로 항저우동역 외곽에 있지만은..그렇게 외곽은 아니라는....그리고 항저우동역 열면은 지하철도 동시에 개통된다는....지금 있는 항저우남역도 새로 리모델링 계획에 있다는....항저우-장사,항저우-닝보 고속철도에 대비해서 짓고 있죠....
봤더니 항저우 동역은 기존 항저우역 기준으로 3km 이내인 모양이더군요. 대신 항저우 남역이 20km 정도 벗어나 있던가요. 근데 중국은 애초에 도시가 있는대로 커서 :)
직선거리 3km겠죠..항저우동역에서 항저우역까지 최소 6km라는.....버스타고 20-30분 걸리는 곳입니다..택시 타고 가면은 15분정도 걸리고요..반면에 항저우남역은 외곽에 있죠....항저우남역에서 항저우역 까지 택시 타고 가면은 20분에 주파 할수 있죠..반면 버스 타고 가면은 더 걸립니다..
다시 보니 직선으로 5k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3km라고 했던 것도 직선거리) 중국 도시의 규모에서는 그 정도면 중심에 가까운지라 언급해 보았고요.
잘봤습니다. 촬영하느라 고생 많으셨네요. 중국 고속철도의 발전이 정말 눈부시네요. 여담으로 글쓴이님의 독특한(?) 말투도 즐거웠습니다.ㅎㅎㅎ'~~했다는...'
잘 봤습니다. 그나저나 예전에 광선강 고속철이 연말에 선전시까지 개통예정이라고 들었는데 여태껏 개통과 관련된 소식이 들어오질 않더군요.. 혹시 어떻게 된것인지 아시는지요? (예전에는 11월 개통예정이라고 하기도 한듯 합니다만...)
저번에 11월초에 기사를 보았는데 광선강은 6개월정도 연기 되었다고 하네요......이유는 광선강 철도 구간에 허즈양터널이 있는데 그 터널이 난공사라고 하더군요....원래 그 터널이 물밑으로 다니는 지하터널이라서...난공사 이기도 합니다....내년 5월쯤에 개통예정입니다...그리고 이 터널이 현재 중국에서 길고,표준이 높은 터널임...그래서 공사 난이도가 높은 터널입니다..위치는 광동성 중남부에 있음..
정말 대단하군요.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