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가을 장마가 시작되어 슬슬 여름이 꺾이는 듯 합니다.
환절기 방심하지 마시고 건강챙기세요 ~!
자, 오늘은 포르쉐 카이엔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
튜닝 완료 후 촬영한 영상 감상하시면서 작업기 볼게요:)
▼▼▼▼▼▼▼▼▼▼
카이엔 터보 - 보스 스피커를 뛰어 넘는 소닉..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포르쉐 최초의 쿠페형 SUV 카이엔 터보는
같은 라인중에서도 최상위 모델로써
8기통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6
엄청난 파워수치를 보이며 기분 좋은 배기음과 함께
역동적인 드라이브가 가능합니다.
LED 헤드라이트에는 기본 빔을 제어하고
4포인트 주간 주행등이 포함된 라이트 디자인으로
포르쉐만의 위용을 보여줍니다.
주행성을 강조한 모델이므로 출시부터 지금까지
남녀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이죠 !
다섯개 원형 계기판이 전자식으로 변화하였지만
여전히 포르쉐만의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네요
스포티한 감성과 여러가지의 기능을 탑재한
스티어링 휠도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12.3인치의 사이즈의 인터페이스와
전자식 기어레버가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전동식 14방향 프런트 컴포트 시트에는
마사지 기능이 제공되어 장거리 여행에 있어서도 피로를 완화시켜줍니다.
차주분께서는 포르쉐 기본 스피커 옵션인 보스 스피커가
생각보다 거칠고 답답한 소리를 재생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 사운드 업그레이드 하러 오셨습니다.
매장에 있는 데모카로 소닉, 포칼 청음해보시고
화사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표현하는
소닉디자인 스피커로 결정하셨습니다 !
자, 이제 멋진 포르쉐 카이엔 터보 차량에
걸맞는 사운드 업그레이드와 실내 정숙성을 위한
방음 작업 진행하겠습니다 ~!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소닉디자인 1130M - 2WAY]
트위터 : T18
미드우퍼 :130M2
오늘 장착할 소닉 디자인 1130M - 2WAY는
카본 진동판이 적용되어 단단하고 밝은 음색을
출력해 주는 게 특징인 130M 미드우퍼 스피커와
선명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지니고 있는
SD-T18 트위터 입니다.
[센터스피커]
80SQ
그라운드제로의 80SQ 스피커는
3인치 사이즈의 풀 레인지 스피커로써
넓은 음역대 재생이 가능하여 부족한 음역대를
채워주기 때문에 사운드 밸런스를 맞춰주는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잘 수행합니다.
마스킹 작업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차량 외관 보호를 위한
마스킹과 시트커버 작업을 통해
차량을 꼼꼼하게 보호합니다.
작업 중 혹시나 생길 흠집이나 이염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트위터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T18
대시 보드 좌우에 있는
순정 트위터를 탈거 했습니다.
저가형 OEM 제품이
장착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가절감형 스피커의 경우
고음역대의 사운드가 거칠게 출력되어
귀가 쉽게 피로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닉 디자인 SD-T18 트위터 제품은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음색을 재생해 주기 때문에
오래 들어도 귀가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또, 높은 해상력으로 음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하여 깔끔하고 선명한 고음색을 즐기실 수 있죠.
미드우퍼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130M2
포르쉐 순정 미드우퍼는
특유의 거미줄 모양 스피커 가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코팅되지 않은 종이 콘지, 플라스틱 프레임,
스피커 크기에 비해 너무 작은 마그넷을 보면
저가형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종이 콘지는 습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운드가 일정하지 않게 출력되고
플라스틱 프레임과 작은 마그넷은
높은 출력을 대응하기 힘듭니다.
소닉 디자인 SD-130M 미드 우퍼는
카본 소재로 된 진동판을 이용해
밀도 있는 중저음역을 출력합니다.
카본이라는 소재가 가볍고 탄성이 좋아
강력한 댐핑에도 뒤틀리지 않고 잘 잡아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안정감있게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쫀쫀하면서 타격감있는 베이스를 선호하신다면
130M 미드우퍼를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센터 스피커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포르쉐 기본 옵션인 보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센터스피커가 없는 것 보다는 좋은 소리를 냈겠지만
원가절감형 제품으로는 사운드 밸런싱을
맞추는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잘 해냈을 리 없죠.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는
센터 스피커의 역할은 운전자와
보조자 간의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며
입체적인 사운드를 연출하게 도와줍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제품의 경우
넓은 음역대를 표현하며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인기가 좋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커버를 닫아주면 감쪽같아
추후에 다른 시공을 맡겨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와 리어도어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시공한 선들과 부품들이 그대로 드러나있습니다.
도어 철판의 강성을 높여줄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시공한 선들을 간섭하지 않고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순정 흡음재가 전체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흡음 작업은
여러겹 쌓이게 되면 각종 소음의 유입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므로
순정 위에 3M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부착하겠습니다.
3M CIARE 신슐레이트는 초경량 소재이기 때문에
넓은 면적에 부착 되더라도 차량의 무게나 연비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파츠들 방음 작업
파츠들 내부 일부분에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파츠를 통해서 유입되는 주행풍과
소음들이 굉장히 많기에
CIARE 신슐레이트를 파츠들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시공하였습니다.
사이드 커버 안쪽이 텅텅 비어 있는 모습입니다.
소음이 생성되면 내부에서 공명하면서
더욱 크게 증폭될 가능성이 큽니다.
신슐레이트를 돌돌말아 두텁게 한 후
사이드 커버 안쪽을 채워주었습니다.
재조립
모든 작업이 끝나면
도어트림을 입고 될 때의 상태로 재조립 합니다.
재조립 과정시 단차가 발생하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시
새 핀으로 무상교체 진행하고 있어
오히려 출고할 때 더 깔끔한 체결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카오디오 튜닝, 방음 작업 뿐 아니라
다양한 내외장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장엔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어 언제든 편하게
청음하러 오세요 ~!
감사합니다.
인플루언서 검색: 오렌지커스텀의 홈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