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우르잔 바이벡 알마티 시장은 도시의 모든 하청 기관을 참여시켜 앞으로 진행해야 하는 도시 거리 도로 보수 공사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고 시청에서 발표한 내용을 Zakon.kz에서 보도했다.
2018년에 알마티에서는 157개의 거리 보수 공사와 마카타예바, 바이투르스노바, 좌로코바 거리의 15.7킬로미터에 대한 트램 도로 철거가 예정되어 있다.
회의 중 막수트 이사호프 승객 운 송 및 자동차 도로 관리부 부장은 모든 작업이 2018년 11월에 완료될 것이며 모든 거리의 보도블럭을 바꾸는 것은 24개 거리에 대해 시행되며 43%의 거리에 대해서는 부분적으로 공사를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자신의 차례에 바이벡 시장은 관리부서가 개발한 계획을 매우 심각하게 비판하고 보다 상세한 작업 일정을 마련해 설계 방법에 대한 접근법을 재검토 할 것을 지시했다.
“우리는 알마티를 '사람들을 위해 편안한 도시'라는 원칙에 의해 개발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모든 작업을 수행하면서 반드시 기간을 지체하지 말고 최대한 적은 불편을 끼쳐야 하는 것입니다. 작년에 대규모의 도로 공사가 진행되었고 난방관을 교체하였으며, 도심을 바꾸는 등의 작업이 있었지만 이 과정 중에도 단점들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시간을 관리하는 일에 있어서 말입니다. 올해 진행해야 할 계획 중에 몇몇 하청업자에게는 올 11월까지 보수해야 할 도로의 길이가 겨우 5킬로미터 입니다. 겨울을 앞두고 누구에게 대체 편평한 아스팔트가 필요하단 말입니까?”라고 바우르잔 바이벡 시장은 질책했다.
바이벡 시장은 하청업체가 아스팔트를 제거하고, 보도블럭을 치우면서 몇 일간 이런 상태를 유지하게 되고 아스팔트는 언제 포장할지 모르는 이런 이전 방식을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동하기 전에 앞서 모든 보수해야 할 거리의 결함을 나타내는 포토앨범을 제시하십시오. 일을 하기 위해 반드시 총체적으로 접근하고 모든 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하청업체는 어디에 관개수로 블록을 바꾸고, 어디에서 불필요한 담장, 철거된 전신주, 콘크리트 구조물, 필요 없는 전선을 제거해야 하는지 사전에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모든 시각적으로 불필요한 것들을 다음에 여러 번 걸쳐 재작업 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최대한 지금의 녹색 환경을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바우르잔 바이벡 시장은 말했다.
한편, 도시 내에는 이전과 같이 허용되지 않은 장소에 많은 차량이 주차를 하고 있다. 게다가 차량들이 길 모서리에 주차를 함으로써 차량 통과율이 감소되고 있고 교통 사고 발생율을 증가시키고 있다. 바이벡 시장은 도로 공사 시 이러한 사실을 숙지해 길 가장자리 주차 공간에 주차 할 것을 지시했다.
바이벡 시장은 또한 공사 진행과 이로 인해 통행 도로를 차단하는 것을 제 때에 시민들에게 통보할 것을 당부했다.
“어떤 공사가 진행되고 언제 완료가 되는지 반드시 설명을 해야 합니다. 기업의 대표 연락처를 포함해 모든 정보를 기입한 스탠드를 세우십시오. 이러한 정보 공지에는 작업 기일에 대해서도 반드시 언급되어야 합니다.”라고 시장은 덧붙였다.
회의에서 바우르잔 바이벡 시장은 승객 운송 및 자동차 도로 관리부에 구체적인 기한을 명시하고, 이 작업이나 다른 형태에 필요한 것, 그리고 여기에 따라 모든 하청 업체들이 지시를 따를 수 있도록 주 단위로 계획을 세우라고 지시했다. 최적화된 작업 일정은 반드시 다음 회의까지 마련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런 유사한 업무를 에너지 및 공공 시설 관리부에도 지시했다.
/zakon
카자흐스탄 한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