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회사들의 실적 발표 시기가 다가오며 업계 1, 2위를 다투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지난해 성적에 관심이 쏠린다.
업계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LG생활건강은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지만, 아모레퍼시픽은 저조한 실적이 예상돼 격차가 더 벌어질 가능성이 있다.
2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사들의 LG생활건강에 대한 지난해 매출 평균 전망치(컨센서스)는 전년보다 2.05% 증가한 7조8천428억 원이다.
코로나19에도 중국 내 화장품 매출이 성장세를 지속한 것이 실적 개선의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해 11월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진행한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光棍節)'에서 LG생활건강의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등 6개 화장품 브랜드 매출은 전년 축제 때보다 174% 급증했다. 금액으로도 역대 최대인 15억5천만 위안(약 2천600억 원)을 기록했다.
반면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매출 전망치가 전년보다 20.66% 줄어든 4조4천272억 원이고 영업이익은 63.04% 급감한 1천581억 원 선에 그칠 전망이다.
지난해 말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발생한 일회성 비용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했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다만, 회사가 설화수와 라네즈 등을 별도 사업부로 독립시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디지털 매출 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하는 등 변화 움직임을 보여 올해부터는 실적 반등이 기대된다는 분석도 있다.
첫댓글 아모레주식샀는데.. 요즘 영차영차 잘 올라가던뎅 ㅜㅠㅠ 배신때리면 안돼~ ㅠㅠㅠ
와 나 알못이라 엘지생건보다 아모레가 훨씬 잘나가는줄...
삭제된 댓글 입니다.
후 중국에선 2030대한테 인기가 많대~ 충격받음
생건 중국 수출 엄청해,,
엘지생건도 끊어야겠다 중국 수출이면 다 동물실험...
차석용이 일을 존나 잘 함
한국 코카콜라 판권도 샀음
그래서 화장품만 하는게 아니라서 이번에 코로나로 화장품 매출 줄었어도 소독제나 마스크같은 생필품이나 음료쪽 매출이 받춰줘서 타격 제로
생건은 엥?? 이것도 엘지생건꺼였으??싶을정도로 많음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