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비인후과 갈때 마다 듣는 얘긴데.. 비중격이 휘어 있답니다. 비중격만곡증.. 이라네요..
정도가 조금 심한가봅니다. 예전에는 한쪽 코로도 숨을 잘쉬어서 불편함이 크진 않았는데..
요즘은 오른쪽이 지쳤나 봅니다. 의사 선생님 말씀으론 왼쪽코가 비중격이 휘어. 거의 막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오른쪽 코로 자꾸 숨을 쉬다보면 오른쪽 코마저 피로해져서 약해진다고 하는군요.. 하여튼 예전보다 자주 붛고, 코막히고, 왼쪽도 예전보다 심각하게 막혀서
말이죠.. 입으로 숨을 쉬게 되는경우가 많아지니 자연히 천식에는 적입니다. 오른쪽코의 부담을 덜어주고, 왼쪽코로 시원하게 숨셔 보기위해 심각하게 고려중입니다. 모든 수술이란게 완벽할수는 없어서,, 수술이 무서워요..~ 좋은 경우도 있지만, 안좋은 경우도 많더라구요..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수술을 할까요..? 아님 돈좀 더 들여서 성형외과 좋은 곳을 알아볼까요..? 제생각은 성형외과에서 경험많은 분에게 수술을 받는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요즘 마구 드는군요..! 어느쪽이 좋을까요..?? 종합병원에 성형외과가 있는지 모르겠네..?? 아님 일반 개인 성형외과..?? 유명하고 실력있고, ... ... .. 하여튼 제가 살고 있는곳이 대구 인데, 대구에도 잘하는곳이 있을까요??
첫댓글 잘하고 실력있는 성형외과가 너 나을 것 같아요. 도마뱀님
도마뱀님! 저두 실은 약간 휘었거든요,,,싸워서(예전에) 그런데,김흥규성형외과에 그것 때문에 문의 한적이 있는데, 가격이 좀 비싸지만, 전문이라고 그러더라구요.나중에 저두 하려합니다.수원에 있다고 하던데,,,그곳에 알아보세요!!!
저도 코를 만져보면 뼈가 한쪽으로 휘어진 게 느껴지더라구요..
모두 고맙습니다..^^ 제가 듣기로는 대부분의 사람이 조금씩은 다 휘어 있는데.. 많이 휘어있어서, 코가 자주 막히면 수술을 하는게 낫다는 병원의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