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관리. Y존케어 등 4개 카테고리 상품. 트렌드 제안
CJ올리브영이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 (W CARE)'상품군을 만들어 국내 시장 육성에
나선다고 지난 16일 밝혔습니다. 최근 확대되고 있는 우먼 웰니스 (Woman wellness)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어 시장 트랜드를 이끌겠다는 목표입니다.
올리브영이 W케어 육성에 나선 이유는 여성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서입니다. 국내외에서 '펨테크 (Femtech)'가
각광받고 있는 점에도 주목했습니다. 펨테크는 여성 (female)과 기술 (technology)을
합쳐 여성 건강을 위한 기술과 상품, 서비스를 일컫는 말로, 오는 2027년 세계 펨테크
시장 규모가 80조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 올리브영은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W케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고객에게 선보입니다. W케어는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았습니다. 여성들이 일상에서
W케어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4개의 카테고리 상품을 제안합니다.
월경을 위한 △W밸런스부터 Y존 케어를 위한 △W클렌징, △W러브, △W웨어입니다.
올리브영은 '여성 건강을 위한 굿 해빗(Good Habit)' 이란 슬로건을 내세워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W케어 캠페인에 나서는 한편, 여성 건강을 위한 상품과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이달 말부터 주요 대형 매장을 통해 W케어 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소비하는
여성들이 느는 만큼 시장은 꾸준히 확대될 전망"이라며 "올리브영은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춰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트랜드를 발빠르게 제안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