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안내 |
ㆍ일시: 2007년 4월 2일(월) ~ 6일(금) 오후 7시~10시 ㆍ장소: 삼보티지원 교육센터(역삼역 2번출구, 도곡동방면)
ㆍ참가비: 44만원(VAT포함/교재무료) ㆍ계좌이체: 169 - 168493 - 13 - 302 (우리은행 / 예금주:㈜모바일광개토) ㆍ신용카드결제:
|
|
“이런 분들에게 필요한 교육입니다.” |
ㆍ모바일 기획/마케팅/영업 종사자 ㆍ모바일 업계의 간부/임원/대표 ㆍ각 종 모바일 관련 업무 종사자 및 업무 전환 희망자 ㆍ각 종 기획/마케팅/영업 관련자 ㆍ미취업자/전직 희망자/재취업자 |
"이런 내용을 주로 배웁니다." |
ㆍ모바일 환경, 기술, 솔루션, 콘텐츠 및 시스템의 이해 ㆍ모바일 비즈니스 모델 및 이통사의 정책 및 서비스 분석 ㆍ모바일 킬러 애플리케이션 및 윈-윈 전략 ㆍ모바일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특화 마케팅 기법 숙지 ㆍ업계 최고의 모바일 기획자/마케터 양성 |
교육안내 |
|
1일차 |
|
- 3G서비스 도입과 2007년 국내 모바일 시장 환경 분석 및 이슈 - 결합서비스, 역무분류개편 로드 맵 등 주요 통신 정책 방향 및 대응전략 - Convergence 와 단말기술의 변화를 통해본 모바일 기술 트렌드 분석 - 주요 통신사의 동향과 서비스 분석을 통한 모바일 시장의 환경 분석 -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환경의 변화 전망 - 개방형 OS의 개요와 Value Chin 요소변화 - 모바일 브라우저의 진화와 모바일의 web-like화 트렌드 전망 - 대기화면 서비스 기본 개요와 향후 전망 - PC Sync 형 서비스의 현황과 향후 다운로드 콘텐츠 산업 전망 - 모바일 3D 기술적 환경과 단말기 현황 |
| |
위즈 커뮤니케이션 |
|
2일차 |
|
- 통신사(SKT/KTF/LGT/KT등)의 모바일 서비스 현황 및 2007년 서비스 전망 - 3G 서비스 등이동통신사의 모바일 서비스 구도와 시장 전망 - 이동통신사의 각 서비스 브랜드 분석-Nate, MagicN, EZ-i - SK텔레콤의 3G 서비스 현황과 향후 전망 - KTF의 “SHOW” 서비스 현황과 향후 전망 - KT의 와이브로 서비스 전망과 킬러 서비스 전략 - 이통사 통한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런칭 전략과 기획 방안 - 이통사와의 수익 배분 모델 분석과 기획 전략 - 각 이동통신사의 서비스 제안 방안과 프로세스 - 론칭이후 서비스 마케팅 기획 전략 |
| |
SKT/KTF/LGT |
|
3일차 |
|
킬러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 - 국내 모바일 시장 현 주소 - 뮤직/게임 시장 현황 및 방향 - 커뮤니티 서비스 현황 및 발전 방향 - UCC 유통 현황 및 발전 방향
모바일 콘텐츠 개발 환경과 발전 방향 - 초고속 무선 인터넷 망 변화 (HSDPA/Wibro) - 콘텐츠 기술 변화 (Browser/대기화면 어플/플래쉬) - 유무선 연동 인터넷 시대의 환경 변화 전망
콘텐츠 고도화 방안 및 킬러 콘텐츠 창출 방안 - 분야별 킬러 콘텐츠 특성 분석 - 모바일 킬러 콘텐츠 조건 및 고도화 방법론 - 킬러 콘텐츠 개발 방법론 |
| |
SK 커뮤니케이션즈 |
|
4일차 |
|
- 모바일 동영상 UCC 서비스 현황 및 유무선 연동 전략 - 모바일 UCC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전망 - 모바일 UCC 서비스와 저작권 주요 이슈 점검 - 모바일 기기와 UCC 융합 전략 - 모바일 UCC 동영상 차별화 전략 - 모바일 웹2.0 추진 현황 및 주요 이슈 점검 - 모바일 웹2.0 주요기술(Mobile AJAX & Mash-Up & Widget 등) 분석 - 통신기술, 디바이스, 브라우징 방식 등 3G 환경 변화 분석 - 모바일 웹2.0 킬러 서비스 개발 전략 - 모바일 웹2.0 관련 핵심 비즈니스 모델 및 수익창출 방안 - ‘모바일OK’ 등 국내 모바일 웹 표준화 동향 및 추진 일정 |
| |
SK 커뮤니케이션즈 |
|
5일차 (1) |
|
- 모바일 디바이스 최신 개발 이슈와 신제품 기능 분석 - 모바일 디바이스의 활용 가능 신기술 분석과 전망 - 모바일 디바이스의 컨버전스화 방안과 시장 현황 - 모바일 디바이스의 향후 플렛폼 전망과 S/W 진화 방향 - 모바일 디바이스의 주요 기능별 효용 및 관련 부품 기술 전망 - 개방형 네트워크 시대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콘텐츠 차별화전략 - 모바일 디바이스의 임베디드 콘텐츠 현황과 진출 전략 |
| |
LG전자 |
|
5일차 (2) |
|
- 최근 모바일 업계 변화 트렌드 및 시사점 - 모바일 업계 판도변화 및 시장의 인사이드 히스토리 - “눈 여겨 보아야할 변화의 조짐과 움직임“ - 최근 모바일 업계 이슈 및 사건/사고 정리 - “돈 되는 사업과 돈 안되는 사업” - 최근 모바일 업계 VIP 동향 - 질의응답 및 토의 |
| |
전자신문 | |
|
(*) 본 과정의 프로그램 및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