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전적으로 공감합니다. 도로는 경부나 영동같은 고속도로에, 그리고 철도는 신분당선,GTX같은 급행 철도에 최단시간에 접근 가능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힘들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동하는 서민들을 위한 교통복지라고 믿습니다. 아울러 기존에 진행되던 사업이라도 검토해보니 훨씬 더 편익이 좋은 방안이 나왔다면 과감하게 새로운 안을 먼저 추진하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동백이나 구성역 쪽에 스마트IC가 생긴다면 마성IC로 돌아가는 것보다 훨씬 동백주민들에게 편리할것입니다. 마성IC 연결은 예산투입 페이스를 조절하여 장기적으로 진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늘감사1.동백, 2.보정 두 IC는 도로공사에서 일단 개설 OK사인이 나왔고 3.GTX환승센터 버스전용 IC는 제가 뒤늦게 제안한 건데 3개가 다 개설되기는 여건상 어렵고 1+2, 2+3 등 정리가 될 필요가 있습니다. 2개도 욕심이 과한걸까요? 1개만 가능하다면어디가 가장 최적지일까? 상상도 못해본거라 ㅎㅎ
dothis님 잘지내셨는지요? 동백IC만 만들어지는 상황이 아닙니다. 저 또한 원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1.동백IC와 보정(서용인)IC는 10년전에도 추진된 바 있습니다. 도로공사에서 불가입장이었습니다. 2~4. 동백IC가 만들어지면 수지,죽전,보정,마북,구성 분들이 서울 출퇴근시 역방향으로 와서 이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즉, 목적통행이 다른 IC가 되겠지요
4~5. 동백IC만 생긴다는 전제하에도(가능성없음) 서울로 역행하는 버스 노선은 만들어질 상황이 아니겠지요? 우려할 상황은 아닌것 같고요. 앞으로 우리지역에서 출퇴근시 나홀로 승용차 이용은 자제되었으면 합니다. GTX용인IC나 보정IC가 생기면 국지도 23호나 신수로 도로용량 관계로 많은 혼잡이 발생됩니다. 제가 GTX 용인 IC를 당초 버스 전용IC로 제안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효과는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경부고속도로 본선 진입 최단시간.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지주들이 반대하지 않는다면 가장 필요한 IC는 GTX 용인 IC라고 생각합니다. 버스전용이나 출퇴근시간 나홀로 승용차 이용 제한도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첫댓글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도로는 경부나 영동같은 고속도로에, 그리고 철도는 신분당선,GTX같은 급행 철도에 최단시간에 접근 가능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힘들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동하는 서민들을 위한 교통복지라고 믿습니다. 아울러 기존에 진행되던 사업이라도 검토해보니 훨씬 더 편익이 좋은 방안이 나왔다면 과감하게 새로운 안을 먼저 추진하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동백이나 구성역 쪽에 스마트IC가 생긴다면 마성IC로 돌아가는 것보다 훨씬 동백주민들에게 편리할것입니다. 마성IC 연결은 예산투입 페이스를 조절하여 장기적으로 진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전적으로 옳은 말씀해주셨습니다. 주민들이 요구하면 경끼부터 하는 용인시 좀 달라졌는지 주시하겠습니다.
동백 ic 구성 ic 모두 생겼으면 합니다. 서울 출근 시간 버스 길 그리고 용인 gtx 를 고려하면 반드시 구성쪽 ic 가 있어야 합니다.
@늘감사 1.동백, 2.보정 두 IC는 도로공사에서 일단 개설 OK사인이 나왔고 3.GTX환승센터 버스전용 IC는 제가 뒤늦게 제안한 건데 3개가 다 개설되기는 여건상 어렵고 1+2, 2+3 등 정리가 될 필요가 있습니다.
2개도 욕심이 과한걸까요?
1개만 가능하다면어디가 가장 최적지일까? 상상도 못해본거라 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dothis님 잘지내셨는지요?
동백IC만 만들어지는 상황이 아닙니다. 저 또한 원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1.동백IC와 보정(서용인)IC는 10년전에도 추진된 바 있습니다. 도로공사에서 불가입장이었습니다.
2~4. 동백IC가 만들어지면 수지,죽전,보정,마북,구성 분들이 서울 출퇴근시 역방향으로 와서 이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즉, 목적통행이 다른 IC가 되겠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4~5. 동백IC만 생긴다는 전제하에도(가능성없음) 서울로 역행하는 버스 노선은 만들어질 상황이 아니겠지요? 우려할 상황은 아닌것 같고요. 앞으로 우리지역에서 출퇴근시 나홀로 승용차 이용은 자제되었으면 합니다. GTX용인IC나 보정IC가 생기면 국지도 23호나 신수로 도로용량 관계로 많은 혼잡이 발생됩니다. 제가 GTX 용인 IC를 당초 버스 전용IC로 제안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효과는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경부고속도로 본선 진입 최단시간.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지주들이 반대하지 않는다면 가장 필요한 IC는 GTX 용인 IC라고 생각합니다. 버스전용이나 출퇴근시간 나홀로 승용차 이용 제한도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최근 연원마을 도로 정체가 무척 심하더군요. 점점 심해지는 것 같은데, 빨리 대책 마련이 되었으면 해요